통합 검색어 입력폼

ZOTAC에서 출시한 첫 게이밍 데스크톱 PC, ZOTAC GAMING MEK1

조회수 2018. 6. 26. 14:4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ZOTAC GAMING MEK1 게이밍 PC는 어떤 제품?
보통 고사양 게임을 위한 게이밍 PC라고 하면 조립 PC를 떠올리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조립 PC 시장 말고도 완본체 게이밍 데스크톱 PC 시장도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다. 왜냐하면 아직 PC 부품 구성이나 조립, 시스템 OS 설치 등 조립 PC에 대해서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도 많아 꾸준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 가상 화폐 채굴 붐과 전체적인 메모리 수요 증가로 인해 메모리 가격과 특히 그래픽 카드의 경우 비정상적으로 비싼 상황이여서 오히려 막연히 비싸다고 생각한 완본체 게이밍 데스크톱 PC 제품을 눈여겨보는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DELL, ASUS, MSI, 레노버 등 다양한 제조사에서 꾸준히 하이엔드 사양을 갖춘 완본체 게이밍 데스크톱 PC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그래픽카드 제조사로 잘 알려진 조텍에서도 완본체 게이밍 데스크톱 PC 제품을 선보였다.

바로 조텍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게이밍 PC, 'ZOTAC GAMING MEK1'가 그 주인공이다. 케이벤치에서는 이번 기사를 통해 게이밍 PC로써 기능과 디자인 등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고사양 게임도 끄떡없는 MEK1 게이밍 PC
▲ 컴팩트한 슬림형 케이스로 제작된 'ZOTAC MEK1 게이밍 PC'

보통 게이밍 PC라고 하면 가장 첫 번째로 중요한 것은 역시나 고사양 게임을 얼마나 원할하게 구동할 수 있는 '게이밍 성능'이다.

그런 점에서 조텍에서 출시한 ZOTAC MEK1 게이밍 PC는 고사양 온라인 게임은 물론 패키지 게임도 거뜬하게 구동할 수 있는 하드웨어 스펙을 갖춰 적어도 컴퓨터 사양 문제로 걱정하지 않아도 될듯하다.
▲ 슬림 케이스에서 고사양 PC를 구성하기 위해 자체적인 ITX 보드와 블로워팬 그래픽카드를 사용했다

ZOTAC MEK1 게이밍 PC의 주요 사양으로는 인텔의 7세대 코어 i7-7700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70 Ti 그래픽카드, DDR4 16GB 메모리다.

이는 대부분 고사양 PC 게임의 권장 사양을 충족하고 있어 게이밍 PC로써 충분한 성능을 제공한다. 그밖에도, NVMe 256GB SSD와 1TB HDD 보조 기억 장치를 탑재하고 있어 빠른 로딩과 넉넉한 저장 공간을 확보했다.
▲ 다양한 입력단자와 무선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ZOTAC MEK1 게이밍 PC

ZOTAC MEK1 게이밍 PC 후면 메인 보드 패널에는 구형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마우스와 키보드를 위한 PS/2 입력 단자와 USB 3.0 입력단자 등 다양힌 입출력 포트가 제공되고 있으며,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위해 Realtek RTL8168 칩셋을 사용한 기가비트 듀얼 이더넷 포트를 제공하고 블루투스 4.2와 5G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Intel Wireless AC 3165 무선 랜카드를 탑재했다.

물론, 무선 네트워크 수신 감도를 위한 무선 안테나를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PC 퀵스타트 가이드, 사용자 메뉴얼, 드라이버와 유틸리티 등이 탑재된 USB, 윈도우 복구 CD,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게이밍 패드 등을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한다.
스펙트라 라이트닝 LED 조명 효과 제공
완본체 게이밍 데스크톱 PC의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게이밍 성능이다. 하지만 성능만큼이나 디자인도 중요하다.

최근 하이엔드 PC 디자인 트렌드를 보면 심플한 디자인에 화려한 LED 조명으로 구성하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ZOTAC MEK1 게이밍 PC는 내부 설계부터 외관 디자인까지 맞춰서 제작할 수 있는 완본체 PC 제품인 만큼 깔끔하고 완성도 있는 외관 디자인을 지녔다.
ZOTAC MEK1 게이밍 PC는 깔금한 디자인과 더불어서 조텍의 스펙트라 라이트닝 LED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스펙트라 라이트닝은 전용 유틸리티를 통해 다양한 LED 조명 효과를 설정할 수 있으며, RGB 조합을 통해 다양한 색상으로 케이스를 꾸밀 수 있다.

또한, 내부 온도에 따라서 LED 조명 효과를 지정할 수 있다.
실제 게임 성능은 어떨까?
필자는 Zotac MEK1 게이밍 PC의 게이밍 성능을 알아보기 위해 기본적인 게임 성능 지표를 제공하는 3D Mark 벤치마크를 통해 대략적인 성능을 알아보게 됐다.

실제 3D Mark 벤치마크 테스트를 진행하니 인텔 코어 i7-7700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70 Ti 그래픽카드를 사용한 만큼 높은 게이밍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FHD 환경이나 QHD 해상도까지는 충분히 높은 그래픽 품질로 최신 패키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성능이다.
앞서 설명했듯이 Zotac MEK1 게이밍 PC는 내부 공간이 협소하고 통풍에 불리해 발열에 취약할 수 있는 구조인 슬림형 케이스에 발열이 상대적으로 높은 하이엔드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를 사용해서 얼핏 보면 발열이 매우 높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런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발열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처음 부팅 시 내부 온도 센서로 온도를 측정하니 아이들 상태는 역시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이후에는 고사양 게임을 실행하고 1시간 후에 온도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발열을 측정하게 됐으며, 장시간 고사양 게임을 하더라도 문제없는 쿨링 성능이라 생각된다.

그래픽카드의 온도가 다소 높다고 생각될 수 있으나 쿨링에 취약한 슬림형 케이스 내부 구조를 생각하면 납득할만한 수준이며, 컴퓨터 부품에 사용되는 내부 소자들은 100도 이상의 고온에서도 충분한 내구성을 지니도록 설계됐다.
조텍의 첫 게이밍 PC, ZOTAC GAMING MEK1
조텍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ZOTAC GAMING MEK1 PC는 게이밍 PC로써 잘만든 제품이라고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자체적으로 제작된 슬림형 케이스와 스펙트라 LED 조명 효과 등 세련된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부분이었다.

특히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점은 자체적으로 설계한 슬림형 케이스에서 하이엔드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도 충분한 쿨링 성능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는 미니 ITX 보드와 라이저카드를 활용해 케이스 좌, 우측면을 독립적으로 쿨링할 수 있는 듀얼챔버 구조를 채택해서 실현할 수 있었다.

실제 패키지 게이밍 성능과 발열에서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가격적으로도 합리적인 수준인데, 비슷한 PC 시스템을 조립형 PC를 구성하니 150~160만 원 정도가 나왔다. 여기에 정품 윈도우 10 OS 금액이나 조립비, 제조사에서 일괄적으로 처리하는 A/S 등을 생각하면 이는 매우 합리적인 가격이다.

한 가지 아쉬운 점도 있다. 바로 프로세서다. 분명 인텔의 7세대 i7-7700 프로세서는 뛰어난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고 좋은 제품이지만 현재는 좀 더 좋은 성능을 제공하는 8세대 커피레이크 시리즈 프로세서가 출시되어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ZOTAC GAMING MEK1 PC가 나쁜 제품은 아니다. 게이밍 PC로써 퍼포먼스나 디자인, 가격 등 충분히 좋은 제품이다. 만약, 고성능 게이밍 PC 구입을 희망하는 사용자 중에서 조립 PC가 어렵다거나 완본체 PC를 선호하는 사용자라면 한 번쯤은 고민해보길 바란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