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plaza

장롱면허, 과연 ADAS로 극복할 수 있을까?

17년째 장롱면허, ADAS 도움을 받으면 운전의 고수로 거듭날 수 있을까?

4,4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기아자동차 VIK 플레이어 박현규입니다. 운전만 하면 좌충우돌! 17년차 장롱면허인 저희 아내는 차선 유지를 무척 어려워하는데요. 첨단 주행안전 기술로 무장한 셀토스를 타보니 아내도 충분히 운전고수가 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도전했습니다. 셀토스로 장롱면허 탈출하기!

걱정 마, 셀토스가 있으니까!

오늘 아내를 도와줄 자동차는 1.6 가솔린 터보 엔진을 얹은 셀토스 노블레스 트림 풀옵션입니다. 아내가 직접 운전대를 잡고 서울에서 영덕까지 주행하기로 했는데요.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출발 전부터 걱정하던 그녀. 하지만 저에겐 믿는 구석이 있었어요. 요즘 차들의 주행안전 기술이 얼마나 정확한지 이미 직접 체험해봤기 때문이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 재출발)
    고속도로 주행보조 (HDA)
    전방 충돌방지 보조 (FCA)
    차로 유지 보조 (LFA)
    차선 이탈방지 보조 (LKA)
    운전자 주의 경고 (DAW)
    하이빔 보조 (HB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RCCA)
    안전하차보조 (경고음)

보이시나요? 셀토스에 이렇게 많은 주행안전 기술이 적용됐다는 사실! 아내는 그렇게 17년 만에 처음으로 고속도로에서 운전대를 잡았습니다.

셀토스, 차선유지 부탁해

[아내] 어? 핸들이 저절로 움직이네?

[남편] 그게 차선유지보조(LFA) 기능이야

[아내] 차선 변경하려고 사이드 미러 힐끔힐끔 보다 보면 자꾸 차가 한쪽으로 쏠려서 고민이었는데…

[남편] 어때? 차선 중심을 알아서 잡아주니까 훨씬 편하지?

[아내] 응, 사이드 미러 볼 때 불안감이 줄어드니까 운전할 때 좀 더 자신감이 붙네

셀토스, 정체구간도 부탁해

[아내] 차 막히는데… 이제 오빠가 운전해야 하지 않을까?

[남편] 아니야, 이제 셀토스가 도와줄 거야~

[아내] 응?

[남편] 앞차가 멈추면 알아서 멈췄다가 앞차가 출발하면 알아서 다시 출발할 거거든

[아내] 진짜 앞차랑 간격을 유지하면서 가다가 멈췄다가 하네? 이게 오빠가 전에 말했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지?

[남편] 맞아. 초보자에게도 유용하지만, 운전 숙련자에게도 진짜 편리한 기능이야~

셀토스, 단속구간도 부탁해

[아내] 근데 이상하다… 지금 가속이 안 되네

[남편] 과속 단속구간이라 그래. 고속도로 주행보조(HAD)를 활성화하면 단속구간에서 속도를 조절해주거든

[아내] 똑똑하네


차선과 앞차 간격을 유지하면서 정체 구간에서는 정차 후 재출발까지! 게다가 제한속도까지 알아서 파악하는 셀토스의 주행안전 기술에 아내는 푹 빠져버렸어요. 

장롱 면허, 첫 장거리 주행 성공!

[남편] 벌써 목적지 ‘영덕’이야

[아내] 이렇게 멀리 운전한 거 처음이야… 나 이제 장롱면허 탈출한 건가?

[남편] 인정! 난 경치 좋은 데서 맥주 한 캔 해야겠어

[아내] 정말? 내가 계속 운전해?

[남편] 응, 이제 믿고 맡겨도 되겠어~


그렇게 장롱면허 탈출 도전은 성공적으로 끝났고 당일치기 여행에서 아내에게 운전대를 맡기고 여유롭게 맥주 한 캔 마셔보는 꿈도 이뤄졌답니다. 

- HAPPY ENDING – 

아내’S 소감
“왕초보에게 셀토스는 마법 같은 차”

남편 덕분에 여러 차를 시승해봤지만 도로에서 이렇게 오래 운전해본 건 셀토스가 처음이에요. 차가 좌우로 쏠리는 게 무서워서 매번 운전을 포기했는데 셀토스는 달랐어요. 차선 유지는 물론, 정체 구간에서 감속과 재출발도 알아서 해주고 신호 대기하다가 녹색불로 바뀌어서 앞차가 출발하면 바로 알려주는 셀토스의 똑똑함에 완전 반해버렸어요. 아직 운전이 익숙치 않은 분들에게 셀토스의 주행안전 기술은 마법 같은 선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남편’S 소감
“아내가 운전하는 차를 이렇게 안심하고 탈 날이 올 줄이야”

사실, 운전은 평생 저 혼자 해야 할 거라고 생각해왔는데 셀토스를 모는 아내를 보면서 완전히 생각을 바꿨어요. 다음에는 아내와 함께 운전할 수 있는 셀토스 같은 차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셀토스처럼 연비도 좋았으면 좋겠네요. 아내와 함께한 이번 도전에서 총 792km를 주행했는데요. 최종 연비가 무려 15.6km/L였거든요. 셀토스, 이 정도면 진짜 괜찮은 거 같아요. 


※ 본 콘텐츠는 작성자의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사양구성은 차급 및 선택 사양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아, 보너스 영상도 준비했습니다. 야간 주행 타임랩스 영상을 만들어봤어요. 빛나는 셀토스의 실내 공간, 감상해보세요~

글, 사진 기아차 VIK 플레이어 박현규(PLAY KIA) 구성 K-PLAZA

작성자 정보

k-plaza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