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plaza

자동차 사진을 잘 찍기 위한 노하우

이것만 알면 자동차 사진 마스터 (촬영장소 편)

4,67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광고의 한 장면 같은 내 차의 인생 사진! 여러분도 찍고 싶으신가요?

안녕하세요. 자동차 전문 포토그래퍼로 활동 중인 기아차 VIK 플레이어 홍종호입니다. 광고의 한 장면 같은 내 차의 인생 사진, 여러분도 찍고 싶으신가요? 오늘은 지난 ‘촬영구도 편’에 이어 자동차 사진 촬영 장소에 관한 꿀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TIP 1. 배경 정리는 필수

같은 장소에서 찍은 사진이라도 배경 정리 여부에 따라 사진의 품질이 달라집니다. 사진의 배경에 다른 차나 행인, 활자 가득한 간판이나 현수막이 있으면 주인공이 돼야 할 자동차 대신 주변으로 시선이 흩어져버리거든요.


주변을 잘 둘러보세요. 카메라 앵글이 방해물을 절묘하게 피할 수 있는 위치가 있답니다. 그곳에 차를 세우고 찍어보세요. 같은 장소에서 배경 정리만 해줬는데 사진이 훨씬 깔끔해졌죠?

배경 정리와 함께 바닥의 상태도 꼭 체크해보세요. 파손된 바닥, 주차 스토퍼 등 시선을 빼앗는 요소가 없는 곳으로 차를 옮겨서 촬영하면 훨씬 정돈된 결과물이 나온답니다.


여기서 팁 하나! 바닥과 외벽이 심플한 건축물을 배경으로 삼아 촬영하면 주인공이 되어야 할 멋진 내 차에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겠죠?

TIP 2. 내 차에 어울리는 장소를 찾자

자동차 사진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차와 어울리는 장소를 고르는 일이겠죠? 내 차에 어떤 컨셉이 어울릴지 한 번쯤 상상해본 뒤 장소를 찾는 걸 추천드려요.


예를 들어, THE K9 스포티 컬렉션으로는 빌딩을 배경으로 질주하는 스포티한 모습을 담아볼 수 있겠죠? 물론 정답은 없으니 자유롭게 상상하고 촬영해보세요.

여기서 팁 하나! 시간이 날 때마다 로드뷰로 자동차 찍기 좋은 곳이 있는지 골목을 구석구석 둘러보세요. 나만의 멋진 스폿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참, 아무리 멋진 곳이라도 사유지라면 허가 없이 촬영하면 곤란하니 유의해주세요.

TIP 3. 입문자를 위한 촬영 장소 추천

어디로 가야 할지 막막하다면 여기서 촬영 연습을 시작해보세요. 첫 번째 추천드릴 곳은 서울 한강공원 난지지구입니다. 난지캠핑장 서쪽에 주차장이 있는데 한적해서 자동차 촬영에 딱이랍니다.


두 번째는 남산도서관 주차장입니다. N서울타워를 배경으로 자동차를 찍을 수 있는 곳이죠.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라 평일 야간 촬영을 추천드립니다.

한강공원 잠원지구에서도 서울의 멋진 야경과 함께 자동차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한남대교 동쪽 바로 옆 주차장에 가면 한남대교와 강 너머 풍경을 함께 담을 수 있어 매력적이죠. 날이 맑으면 저 멀리 N서울타워도 보인답니다.

TIP 4. 편광필터를 사용해보자

자동차 촬영 시 유리창 및 차체에 주변 배경이 반사돼 보일 때가 있는데요. DSLR 카메라를 사용하신다면 렌즈에 편광필터를 결합해 의도치 않은 반사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편광필터를 사용하면 아래처럼 차체의 반사광을 억제해 조금 더 정돈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답니다. 반대로 차체에 주변 풍경이 자연스럽게 반사된 모습을 담고 싶다면 편광필터를 빼고 찍는 게 좋겠죠?

그럼 앞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촬영한 결과물! 같이 보실까요?

지금까지 자동차 사진 촬영 장소에 관한 꿀팁을 전해드렸는데요. 자동차 사진에서는 모델만큼이나 배경도 중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평소에 눈여겨봐 둔 멋진 장소에서 여러분만의 사진을 만들어보세요.

글, 사진 기아차 VIK 플레이어 홍종호 구성 K-PLAZA

작성자 정보

k-plaza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