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plaza

힙한 부부의 특별한 올드카, 프라이드

올드카 프라이드를 타는 어느 부부의 이야기

151,84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홍대에 나타난 프라이드! 그리고 프라이드에서 내리는 힙한 부부?

30년이 지나도 예쁜 프라이드만큼이나 멋진 프라이드 오너가 있다고 해서 플레이기아가 만나봤습니다.

안녕하세요. 프라이드 오너 이새봄, 김성경입니다. 30년 전에 유행했던 프라이드, 다들 기억하시죠? 저희는 프라이드를 타고 홍대로 나들이를 갑니다. 매번 저희 차보다 어린 친구들이 ‘우와~’ 하면서 쳐다보더라고요.

Q 어떻게 구매하게 되셨나요?

아는 형이 타고 온 프라이드를 처음 본 순간 ‘아, 예쁘다’라고 생각했어요. 어릴 때 길거리에서 흔히 봤던 프라이드에 대한 추억도 있었지만, 저에게는 지금 봐도 예쁘고 갖고 싶은 차였어요. 형을 졸라서 구매했습니다.


굉장히 잘 관리되어 있어서 고민할 필요가 없었어요. 스티어링 휠과 기어 노브의 경우 프라이드의 감성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세련되게 바꾸어 놓았더라고요. 아내도 직접 보고는 색다르고 재밌다며 좋아했죠.


저는 홍대에서 세컨핸드숍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저희 가게의 슬로건이 ‘Better than new’에요. 평상시에 오래된 물건이라고 해서 힙하지 못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해왔거든요. 

사람들이 단순히 자원 절약과 같은 착한 의도로만 옛 물건을 찾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프라이드도 프라이드만이 줄 수 있는 가치가 분명히 있어요. 예를 들어 와이퍼 속도를 요즘 차처럼 빠르게 설정할 수 없어서 비가 올 때면 볼 수 있는 느린 와이퍼의 움직임이나 수동 기어의 손맛, 그리고 옛날 차 특유의 엔진 소리... 이런 것들이 정말 특별하다고 생각해요.

Q 주변의 반응은 어때요?

부모님은 옛날 차를 왜 사는 거냐고 의아해하셨어요. 친구들은 궁금해하다가 막상 타보면 에어컨도 빵빵하게 작동되고 생각보다 잘 달린다고 신기해하더라고요.


Q 불편한 점은 없나요?

물론 불편한 점이 하나도 없다면 거짓말이겠죠. 창문 한번 내리려 해도 창문 손잡이를 천천히 직접 돌려야 해요.

스티어링 휠이 뻑뻑해서 오래 운전하면 어깨가 뻐근하기도 해요. 이런 불편함도 프라이드가 주는 감성의 일부라고 생각해서 재밌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Q 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아직까지는 큰 고장 없이 잘 달려주고 있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올드카를 잘 보기로 유명한 카센터 정보를 모아뒀어요. 이미 오너들 사이에서 이름난 업체들이 있더라고요.

보통 프라이드 오너 카페에서 정비와 관련된 정보를 많이 공유해요. 저는 아직 활동해보지 못했지만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온라인 카페나 동호회를 찾아서 정보를 얻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올드카 정비소 추천

우리카인테리어 : 서울 용산구 원효로41길 52
극동공업사 : 서울 성동구 광나루로 278
아산카센터 :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 기아자동차로 771
제일카에어컨 :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 418-5

저희에게 프라이드는 특별한 친구예요. 주말에 프라이드를 타고 나들이를 나갈 때면 언제나 색다르고 재밌는 기분이 들거든요. 오래오래 타서 나중에 저희 아들에게도 물려줄 계획이에요. 그때까지 예쁘게 타겠습니다.

글, 사진 PLAY KIA 구성 K-PLAZA

작성자 정보

k-plaza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