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plaza

기아자동차가 골프장으로 간 이유는?

우승한 이다연 선수는 상금 2억5,000만원과 카니발, 홀인원 기록한 김현수 선수는 K9 받아

3,81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기아자동차가 대한골프협회와 함께 ‘기아자동차 제33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이하 한국여자오픈)를 6월 13~16일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개최했다. 1987년 시작된 한국여자오픈은 프로와 아마추어를 합쳐 최고의 선수들이 모두 출전하는 국내 최정상의 여자 골프 대회로 손꼽힌다.

기아차는 2011년부터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자동차 부문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기아차의 후원을 통해 KLPGA는 한층 성장했다. 기아차가 개최한 한국여자오픈의 상금 규모는 10억원으로 국내 경기 중 최상위권이다. 이번에 우승한 이다연 선수는 2억5,000만원의 상금과 부상인 카니발 하이리무진, 2020년 미국 LPGA 기아 클래식 출전권을 받았다.

한편 한국여자오픈은 기아차가 진행하는 다채로운 행사로도 이름이 높다. 기아차는 이번 대회에도 관람객(갤러리)들을 대상으로 K9 시승, 렉시콘 음향 체험 등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심을 모았다. 렉시콘은 K9 등 기아차의 프리미엄 모델에 적용되는 최고급형 사운드 시스템으로, 행사장에 마련한 전용 음향 체험관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또한 기아차 고객을 위한 휴식 공간을 마련하고 K9, K7 프리미어, SP 콘셉트, 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트 등 4대의 신모델 및 콘셉트카를 전시해 주목을 받았다. 모터쇼 행사장에서나 볼 수 있는 콘셉트카를 야외에 전시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로, 관람객들은 올 하반기에 나올 신차 셀토스와 모하비 신형을 가늠해볼 수 있는 콘셉트카를 가까이에서 찬찬히 살펴볼 수 있었다. 또한 K7 프리미어는 한국여자오픈 시작 하루 전에 공개된 따끈따끈한 신차라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직접 앉아보고 만져보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기아차와 함께라면 골프 관람도 한결 편해진다. 기아차는 한국여자오픈 대회 기간 동안 K9 멤버십 고객을 추첨해 입장권을 제공하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프라이빗 라운지인 ‘더 K9 멤버스 라운지’로 초대했다. K9 고객들은 홀과 맞닿아 있는 곳에서 대회의 가장 중요한 순간을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었다. K9 고객의 취향에 맞는 남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것이다.

한편, 기아차는 다양한 골프 관련 행사의 후원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6월 10일 개최한 K9 멤버십 골프 대회인 ‘더 K9 골프 인비테이셔널’이 좋은 예다. 1세대 K9 출시 이듬해인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행사로, 기아차의 기함을 선택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 자부심을 제공하는 의미로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에 열린 더 K9 골프 인비테이셔널은 제33회 한국여자오픈에 앞서 경기 공식 코스인 ‘미국-아시아 코스’를 먼저 경험해볼 수 있어 골프 애호가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행사에 참가한 고객들은 선수와 같은 18홀 코스에서 라운딩을 즐겼다. 기아차는 현장 추첨을 통해 1:1 원포인트 레슨 또는 동반 필드 레슨을 제공하는 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했다.

기아차는 현재 골프 분야에서 매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여자오픈 외에도 LPGA 기아 클래식 등 프로골프대회, 더 K9 골프 인비테이셔널 등을 개최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 제조사로서의 이점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골프에 도입해 주목을 끌고 있다. 가령 이번 한국여자오픈에서는 파3홀에서 홀인원 경품으로 K7 프리미어, 스팅어, K9을 내걸었다. 실제로 대회 첫날인 6월 13일, 김현수 선수가 12번 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해 K9을 받는 기쁨을 누렸다.

또한 최소 홀을 플레이하며 버디 7개를 기록하는 선수에게 K7을 증정하는 ‘K7 챌린지’, 대회 코스 최저 타수 기록 선수에게 300만원을 증정하는 ‘코스 레코드’, 각 라운드 별 최저 타수 기록자에게 렉시콘 최고급 스피커를 증정하는 ‘데일리 베스트’ 등 다양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골프와 국내 행사 외에도 기아차는 전 세계의 다양한 스포츠에 후원하고 있다. 미국 프로농구리그 NBA, 한국 프로야구협회 KBO, 세계 4대 그랜드슬램 테니스 대회 중 하나인 호주 오픈, UEFA 유로파 리그, FIFA 월드컵 등 다양한 종목과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다양한 스포츠를 후원하는 기아차의 행보는 커다란 의미가 있다. 후원을 통해 해당 스포츠의 양적, 질적 성장을 촉진하는 동시에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대중과 소통하기 때문이다. 소비자는 자신이 응원하는 스포츠 선수 및 팀을 후원하는 기업에 대해 강한 동질감을 느낀다. 기아차는 스포츠를 통해서도 전 세계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글, 사진 K-PLAZA 편집팀

작성자 정보

k-plaza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