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plaza

개별소비세 인하 연장, 자동차 잘 사는 법

차 값 2.1% 인하 효과 + 제조사 추가 할인까지!

2,62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한 승용차 개별소비세 30% 인하 조치가 연장됐다. 덕분에 기존 5%에서 3.5%로 인하한 효과를 올해 말까지 누릴 수 있게 됐다. 개별소비세는 자동차 구매 시 미치는 영향이 은근히 큰 세금이다. 자동차를 살 때 내는 교육세와 부가가치세가 개별소비세에 연동되기 때문이다.

개소세 인하 연장으로 연말까지 차를 좀 더 싸게 구입할 수 있다

승용차 구매 시 내야 하는 교육세는 개별소비세의 30%, 부가가치세는 개별소비세와 교육세를 합친 금액의 10%다. 따라서 개별소비세 1.5% 인하는 차량 가격 대비 2.1%의 인하 효과를 낸다. 쉽게 말해 2,000만원짜리 차는 43만원의 세금 절감을, 2,500만원짜리 차는 54만원, 3,000만원짜리 차는 64만원의 인하효과를 볼 수 있다.

인하된 개소세에 자동차 제조사의 할인까지 더하면 꽤 알뜰하게 차를 살 수 있다

승용차 개별소비세 인하 연장과 더불어 자동차 제조사의 할인 및 이벤트를 잘 이용한다면, 평소 사고자 했던 차를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회다. 정부의 내수활성화 지원에 맞춰 기아차는 다양한 할인 및 구매 혜택을 내걸고 있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RV의 조기 할인에 나선 점이 눈에 띈다.

기아차 빅(VIK) 콘서트 선착순 특별 판매 이벤트

기아차는 현재 ‘6월 기아자동차 빅-콘서트 선착순 특별 판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6월 중 개인 및 개인사업자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및 저금리 할부 등의 구매혜택을 제공한다. 일례로 K5를 구매한다면 최대 9%에 달하는 할인 또는 저금리 할부(36개월 무이자~60개월 2.9%)를 고를 수 있다. 해당 혜택은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최대 9%에 달하는 할인 또는 저금리 할부를 제공한다

RV 프로페셔널을 자부하는 기아차답게 스포티지, 쏘렌토, 카니발 등 주력 3개 모델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 출고 고객을 위한 할인 혜택도 눈에 띈다. 50만원 할인, 1.9% 특별저금리 적용과 초회차 할부금 30만원 및 유류비 20만원 지원(선수율 10% 이상, 스마트 할부 적용 시), 출고 사은품의 세 가지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기아차 VIK 케어 프로그램

중고차 가치를 보장하는 VIK 개런티 프로그램도 눈여겨볼 만하다. 2019년 6월 개인 출고 고객 중 약정서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년 50% 혹은 48%의 중고차 잔가를 보장한다. 일례로 쏘렌토 구매 고객은 1년 77%, 2년 70%, 3년 64%, 4년 57%, 5년 50%의 잔가를, 니로 고객은 1년 75%, 2년 68%, 3년 62%, 4년 55%, 5년 48%의 잔가를 보장받는다.

VIK 개런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중고차 잔가를 보장받을 수 있다

10년 경과 노후차 특별 지원 이벤트도 있다. 2009년 6월 30일 이전 최초 등록차량을 소유한 개인이나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이 승용 또는 RV 구매 시 30만원을 할인하고, 카니발 구매 시 40만원을 할인한다. 또한 외국인, 다문화가정, 다자녀가구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K5, K7, 쏘렌토, 카니발 등을 출고하면 20만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노후차 고객이 기아차를 구매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아차 브랜드의 최고급차 K9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구매 프로그램도 있다. K9과 스팅어를 6월에 출고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1.9% 스마트 저금리(36개월, 선수율 10% 이상)를 제공한다.

기아차는 고급차를 구매한 기존 고객을 위한 '더 K9 로열티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1세대 K9, 오피러스 등 기존 기함 고객을 위한 ‘더 K9 로열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1세대 K9이나 오피러스 등 기아차의 플래그십 세단을 출고한 이력이 있거나, 이들을 비롯해 수입차를 보유/리스/렌트한 고객이 6월 중 K9이나 스팅어를 구매하면 50만원 할인과 5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레드멤버스 전용카드 3,000만원 이상 일시불 결제 및 세이브오토이용 고객 한정, 2019년 5월 30일 기준 보유고객 한정).

1세대 K9이나 수입차 고객이 스팅어를 사면 할인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차종별 다양한 구입 혜택이 제공되고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기아차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자. 차종별 구입 혜택은 기아차 홈페이지 → 구매정보 → 이달의 구매혜택에서 확인할 수 있고, 차량 구입에 도움이 되는 각종 이벤트 정보는 기아차 홈페이지 → 이벤트 → 진행 중인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량 구입 관련 정보를 최대한 모으는 것은 자동차 구매의 기본! 다양한 정보를 통해 구입 비용까지 아끼는 알뜰하고 현명한 소비자가 되자.

이달의 기아차 구매혜택 – 승용

이달의 기아차 구매혜택 – RV

현재 진행 중인 기아차 이벤트

K-PLAZA 편집팀

작성자 정보

k-plaza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