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6월, 다시 쓰는 대한민국 여자 골프 신화

제32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 개최
k-plaza 작성일자2018.06.07. | 773 읽음
제 32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 대회 개최
박인비, 김지현 선수를 비롯 144명의 선수 참가
출처 : 기아자동차

골프 강국 대한민국. 그중에서도 박인비, 김지현, 장하나 선수 등 훌륭한 선수가 활동하는 여자 골프는 명실공히 세계 정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우리 나라에서도 많은 골프대회가 개최되고 있는데요, 기아자동차가 대한골프협회와 함께 6월 14일부터 17일까지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진행되는 '기아자동차 32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를 개최합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총 상금 10억원이 걸린 이번 대회에서는 2016년 리우 올핌픽 금메달리스트이자 현 세계 랭킹 1위 박인비 선수와 지난해 우승자 김지현 선수 등 총 144명의 선수가 참여하기로 했는데요, 해외 우수 아마추어 선수 초청 역시 확대하여 국가별 교류 활성화를 도모했습니다. 


역대 최초 공식 예선전 실시
상금 2억 5천만 원, 기아 카니발 하이리무진, LPGA 출전 자격 등 다양한 혜택
출처 : 기아자동차

이번 대회는 국내 최고 골프대회라는 권위에 맞게 역대 최초 공식 예선전을 실시한다고 하는데요, 본선 참가자격을 충족하지 못하는 프로 및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보다 많은 출전 기회를 제공하며 오픈대회로서의 위상은 물론 대회 경쟁력과 공정성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총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펼쳐지는 이번 제32회 한국여자오픈의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 2억 5천만 원, 기아 카니발 하이리무진 차량, 모리스 라크로와 시계, 2019년 LPGA 기아 클래식 출전 자격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명성에 걸맞게 선수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이 어마어마하죠? 

출처 : 기아자동차

이번 대회를 개최한 기아자동차는 PAR 3로 이루어진 모든 홀에서 홀인원을 달성하는 선수에게 K7, 스팅어, K9을 증정하는 '홀인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대회 최초 3연속 버디를 기록한 선수에게 스팅어를 제공하는 '스팅어 챌린지'. 대회코스 최저 타수 기록 선수에게 300만원을 증정하는 '코스 레코드', 각 라운드 별 최저 타수 기록자에게 AKG 최고급 헤드폰을 증정하는 '데일리 베스트' 등 특별상을 확대 제정해 선수들에게 푸짐한 부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총 15대의 더 K9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 제공
출처 : 기아자동차

특히, 한국여자오픈대회에서는 골프대회를 관람하는 분들이라면 모두 더 K9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총 15대의 더 K9이 전시되어 있으며, 대회 기간 중 9대는 시승까지 해볼 수 있습니다. 골프를 관람하면서 함께 볼 수 있도록 1번, 10번, 17번, 18번 홀에 4대의 차량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클럽하우스 로비와 K-오토파크에도 각 1대씩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방문자들에게 직접 앉아보고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골프 관람하며 프리미엄 세단 더 K9를 체험해볼 수 있는 1석2조의 기회겠죠? 또한, 한국 골프를 응원하는 골프 팬들에게도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는데요, 온라인을 통해 가상으로 정해진 조 중에서 실제 경기가 진행되길 희망하는 조를 골라 투표하는 사전 온라인 이벤트 '드림 매치'도 진행합니다 


기아자동차는 예년보다 관람객들을 배려한 공간 조성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요, 갤러리 플라자 등 고객들의 휴식 공간을 예년보다 확대하고, 다양한 종류의 푸드트럭, 식음료 부스를 확대 운영하여 편의를 향상시켰습니다. 입장권은 6월 13일(수)까지 온라인 할인 예매가 가능하며, 대회 기간 중에는 현장 티켓 부스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내셔널 타이틀 골프대회, 제32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골프 문화 역시 선도하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기원합니다 :)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라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