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plaza

바라만 봐도 심쿵하는 귀여운 자동차들

여심을 사로잡는 자동차 BEST 7

7,37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어머, 저차 너~무 귀엽다!”


길거리나 도로에서 오밀조밀 깜찍하게 생긴 자동차에 시선을 빼앗겨 본적 있으신가요? 귀여운 외형을 가진 자동차들은 보는 것 만으로도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요. 이렇게 아기자기하면서 가성비 좋은 소형차들은 특히 여성운전자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내 몸에 꼭 맞는 귀여운 디자인 자체만으로도 ‘꼭 한번 타보고 싶어…’라는 로망을 주기도 하죠.  특히, 최근에는 여성들의 사회활동이 더욱 증가하면서 여성운전자들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에 자동차업계는 여성운전자가 부담없이 차량 기능에 접근할 수 있는 여성 맞춤형 옵션을 내건 모델들을 출시하기도 한답니다. 자 오늘은 여심을 사로잡는 바로 그 차, 국내외의 귀여운 자동차들 중 인기 모델을 한데 모아봤습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BMW: 미니쿠퍼

출처BMW

흔히 ‘귀여운 자동차’라고 한다면 이 차를 떠올릴 만큼, 귀여운 디자인의 대명사로 불리는 미니쿠퍼. 이차는 귀여운 외관에 영국 특유의 고급스러운 감성을 잃지 않아 더욱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봄날, 천장을 한껏 열고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달리다 보면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한껏 받을 지도 모릅니다. 사실 천으로 된 재질의 천장은 외부 소리나 도난에 다소 취약하다는 지적도 받는데요. 정작 미니쿠퍼의 운전자들은 이런 단점들이 그리 중요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그만큼 미니쿠퍼는 독보적인 귀여움으로 특히 많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그러나 귀여운 외모만 보고 막상 운전대를 잡아보면 예상외로 강한 힘과 주행성능에 깜짝 놀랍니다. 이차는 저속과 고속 모두 답답함 없이 달려주는 가속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캐리어 하나만 넣으면 꽉 차버리는 트렁크만 감수할 수 있다면, 시원한 바람과 함께 해방감을 주는 미니쿠퍼의 매력은 박수 받기에 충분합니다. 


기아자동차: 모닝

출처기아자동차

조그마한 몸집에 아기자기하게 생겼지만 어딘가 모르게 스포티한 매력을 뿜어내는 이차. 바로 기아자동차의 모닝입니다. 국내에서 흔히 경차라고 하면 비용면에서는 경제적이지만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아 언젠가는 떠나 보내야 할 차로 인식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기아의 모닝은 경제성과 더불어 첨단 안전사양까지 확보하며 팔색조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17년부터 출시된 올뉴모닝은 최고급 프레스티지 트림과 여성 선호 사양을 기본 적용한 레이디 트림이 신설되며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여성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레이디 트림은 럭셔리 트림의 기본 품목 외에 긴급제동 보조시스템, 운전석 뷰티무드 조명, 대형 화장 거울, 히티드 스티어링 휠 등 여성 운전자들이 필요할 만한 사양들이 대거 탑재되어 있습니다. 귀여운 외형뿐만 아니라 여성들을 위한 기능들 덕분에 여성들의 환호를 받고 있습니다. 겉모습뿐 아니라 안전성, 편리성으로 속까지 꽉 찬 기아의 모닝, 여성들에게 사랑받을 만 하네요. 


쌍용자동차: 티볼리

출처쌍용자동차

국내의 소형 SUV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쌍용 티볼리. 티볼리는 등장 직후부터 가격과 실용성, 그리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차로, 도로 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모델이 되었습니다. 최근 유독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소형 SUV 시장규모에 따라 판매량 또한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 중 절반 이상이 여성운전자라고 합니다. 이처럼 티볼리가 여성운전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이유 중 하나는 감성적인 디자인이 큰 부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루프스킨 투톤 컬러 조합과 감각적인 내부 인테리어는 섬세하면서도 톡톡튀는 젊은 여성의 관심을 끄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훌륭한 가성비가 보태지며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했으니, 변함없는 인기는 당연한 결과겠죠. 


피아트 500C

출처피아트

명차의 본고장 이태리에서 날아온 깜찍한 자동차, 바로 피아트 500C입니다. 이차는 앞서 소개된 미니쿠퍼에 비해 국내에서는 다소 인지도가 떨어지지만, 유럽에서는 미니쿠퍼 만큼이나 그 역사가 깊고 정체성이 뚜렷한 차로 유명하답니다. 피아트 500C는 미니쿠퍼와 마찬가지로 캔버스탑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글동글 귀여운 헤드라이트와 길쭉한 그릴에 놓인 피아트 심볼은 마치 눈을 커다랗게 뜨고있는 귀여운 햄스터같기도 하네요. 짧은 길이에도 불구하고 자연스러운 곡선을 자랑하는 옆모습 또한 피아트 500C만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길이만 보면 경차 같지만, 배기량과 다소 넓은 차폭으로 인해 소형차로 분류되고 있는 특이점도 있습니다. 탑을 접은 상태에서도 트렁크 공간을 변함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또다른 장점. 물론 그리 넓은 적재 공간은 아니지만 간단하게 장본 물건들을 싣기에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엔진이나 출력은 다른 차종에 비해 다소 부족하지만 차체가 워낙 작기 때문에 경쾌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BMW: i3

출처BMW

BMW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소형 전기차 i3. 그래서인지 작은 몸집에도 불구하고 스포티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내부의 인테리어까지 모두 친환경 소재로 이루어졌다는 점은 친환경차라는 자부심을 더하고 있습니다. 또 전기차를 시승해본 모든 사람들이 경험하듯, 소음없이 조용한 승차감은 마치 진공상태의 우주안에 떠있는 듯한 편안함과 안정감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BMW i3는 배출가스 제로의 친환경성을 유지하면서도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94Ah, 33kWh 용량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를 통해 냉난방 사용조건에 따라 1회 충전 시 최대 약 200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5.5kg.m의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감각적이고 귀여운 디자인에 전기차라는 특별함, 친환경차라는 자부심까지 선물하는 i3를 타면 그 어디에서도 즐거운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기아자동차: 레이

출처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의 박스형 경차 레이. 일본에서나 볼 수 있었던 네모난 디자인이 지난 2011년 기아자동차 레이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며, 국내의 경차 시장도 다양한 디자인을 도입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했습니다. 또한 레이는 작고 귀여운 디자인 뿐 아니라 실용적인 내부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더불어 경차 이상의 공간성을 발휘하며 강한 존재감을 뿜어내는 것이죠. 지난해 12월 출시된 더 뉴 레이는 3,595mm의 전장, 1,595mm의 전폭 그리고 1,700mm의 전고로 국내 경차 규격을 유지하면서도 넉넉한 실내공간을 선보였습니다. 이와 함께 전면 범퍼 또한 새로 더해져 더욱 감각적인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레이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언더트레이인데요. 센터콘솔 아래와 동승석 아래 언더트레이 등으로 추가적인 수납공간을 마련해주어 작지만 실용적인 모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 레이는 높은 차체를 통해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하며, 운전이 서툰 초보운전자와 여성운전자들에게 편리함을 줍니다. 도심에서의 가벼운 주행과 넉넉한 실내공간, 귀여운 디자인을 두루 갖춘 레이, 여성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이죠! 


스즈키: 허슬러

출처스즈키

스즈키 허슬러는 이제 국내에서도 꽤 인지도가 높아진 모델입니다. 좁고 각진 외관의 톡톡튀는 매력을 가진 이 경차는 2014년 출시되어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특히 일본에서는 저렴하고 튼튼한 차로 인기가 좋습니다. 하지만 이 차가 마냥 귀엽다고만 생각하면 오산. 허슬러의 진정한 매력은 바로 캠핑에 최적화된 모델이라는 것! 아기자기한 허슬러의 트렁크 도어를 젖히고 캠핑 전용 텐트를 붙이기만 하면 아주 근사한 오토캠핑 차량이 완성됩니다. 뿐만 아니라, 계기판 옆의 조수석 박스는 테이블로 사용가능하며, 조수석 뒷부분을 위로 들면 또다른 수납공간이 생기기도 하는 등 곳곳에 유용한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는데요. 다양한 활동 장비를 가득 실으면서도 귀여움을 유지할 수 있는 두가지 매력의 허슬러, 너무나 사랑스럽죠? 



아기자기한 귀여운 자동차 BEST 7, 재미있게 보셨나요? 그동안 작고 귀여운 차들은 튼튼하지 못하다는 선입견이 있었지만, 이제는 점차 안전성까지 확보하며 그 입지를 넓히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 운전자들을 배려한 다양한 옵션 사항들을 두루 갖추고 있어 여자들의 마음을 '심쿵'하게 하는 데요, 앞으로도 성능과 귀여운 디자인까지 모두 챙기는 다양한 모델이 출시될 전망이니, 여성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는 자동차들의 활약을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D


작성자 정보

k-plaza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