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plaza

차도 보고 차도 즐기는 이색 자동차 카페 BEST 4

자동차 카페, 어디까지 가봤니?

10,34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봄 기운을 뒤로하고 쏟아진 비 소식에 반짝 올랐던 기온이 다시 내렸다.

마음은 이미 완연한 봄이지만, 무작정 거리를 거닐기엔 다소 서늘한 날씨. 아직은 야외보다 실내공간이 눈에 더 들어온다. 겨우내 구석구석 찾아다닌 소문난 맛집이나 아기자기한 카페도 이제 질려갈 때 즈음, 이쯤되면 뭔가 색다른 공간이 간절하다.

출처기아자동차

"이번 주말에 자동차 카페 어때?"


자동차를 좋아하는 커플에게는 자동차와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자, 색다른 경험과 추억을 나눌 수 있는 곳이 바로 자동차 카페. 가볼 만한 이색적인 자동차 카페 몇 군데를 직접 둘러봤다.


360° 전방위적 체험이 주는 즐거운 경험
기아자동차 BEAT360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BEAT360은 기아자동차 최초의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지난해 6월 개관,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방문객을 기록하고 있다. 공간은 크게 세계 최초 플래그십 카페스미스 티 카페와 자동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장으로 구분되어 있다. 특히 공간 한켠에 위치한 스미스 티 카페에서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프리미엄 티를 만끽하며, 기아의 대표 자동차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BEAT360은 브랜드 체험 공간답게 서라운드 미디어 존, 뮤직라운지, 가든 공간 등으로 다채롭게 구획되어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은 BEAT360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음악을 들을 때 느껴지는 BEAT를 모티브로 제작됐다고 한다. 제일 먼저 안으로 들어서면, 트랙처럼 둥글게 이어지는 길 위에 자리하고 있는 자동차들을 발견할 수 있다. 원형 트랙 위를 따라 동선에 맞게 자연스럽게 관람할 수 있다는 점이 퍽 인상적이다.

전시장 곳곳에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올 뉴 K3부터 스토닉, 더 뉴 카니발, 그리고 레드 컬러로 눈길을 사로잡는 스팅어까지, 기아자동차의 다양한 모델들이 전시되어 있다. 공간은 전시되어 있는 모든 차종을 직접 타보고 체험할 수 있어 흥미를 더한다.

카페를 기준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2018 올해의 차 수상에 빛나는 스팅어를 다이내믹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턴테이블 위에 놓여진 스팅어에 직접 탑승하여, 가로 13미터의 대형 와이드 스크린을 통해 느껴지는 박친감 넘치는 영상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세련된 감각으로 표현하고 구성한 BEAT360. 다양한 프리미엄 티와 함께 도심 속 힐링은 물론, 평소에 눈여겨봤던 기아자동차를 자유롭게 경험하고 싶다면 당장 가보도록 하자.

BEAT360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17


✔ 운영시간 ㅣ 9-21시(매월 3째주 월요일 정기휴관)


자동차와 문화를 결합한 이색 공간
현대자동차 오토스퀘어

서울 강남에 위치한 오토스퀘어는 카페 겸 자동차 전시장으로, 커피빈과 제휴하여 만들어진 현대자동차 복합공간이다. 겉보기에는 여느 평범한 카페와 다를 바 없어 보이지만 실내로 들어서면 매장 한가운데 전시된 차량과 대형스크린을 통해 플레이되고 있는 영상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오토스퀘어는 지난 2015년 5월에 만들어진 복합공간으로 커피빈하만(Harman)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자동차와 커피, 그리고 사운드'라는 콘셉트로, 이 세 가지를 하나의 공간 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공간은 각종 자동차 부품을 내부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는 점이 이색적이다. 자동차 바퀴 위에 유리를 덮은 알로이 휠 테이블, 프리미엄 오디오와 스피커를 체험할 수 있는 매직 큐브, 벽면에 걸려 눈길을 끄는 차체와 부품까지, 이 모든 것들이 어우러져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정체성을 한껏 돋보이고 있다.

커피를 즐기며 평소에 관심을 두던 차를 구경하고 직접 타보기도 하는 등 부쩍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현대자동차를 접할 수 있다는 점이 오토스퀘어만의 매력이다.

커피빈 강남오토스퀘어점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350


✔ 운영시간 ㅣ 7시 30분-22시


아름답고 세련된 만남을 디자인한 체험 공간
렉서스 커넥트투

커넥트투는 토요타에서 운영하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토요타의 고급 브랜드인 렉서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지난 2014년 문을 연 커넥트투는 2017년 6월 말 기준 누적 방문자 수가 무려 93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커넥트투에 들어서면 곡선으로 이뤄진 입체적인 디자인이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다. 곡선의 아름다운 표현은 자동차 부품을 모티브로, 부품들이 서로 연결되어 하나의 안락한 휴식의 숲을 이룬다는 콘셉트를 표현했다. 더욱이 자동차의 아름다운 곡선에 영감을 받아 만든 3차원 벽면과, 타이어와 핸들의 원형을 모티브로 삼아 디자인한 커다란 조명 기둥은 미래지향적이면서 왠지 모를 포근함과 안정감이 느껴진다.

특히 이곳에는 정형화된 가구가 없다는 것이 커넥트 투의 매력 중 하나다. 공간은 우리가 숲에서 나무나 바위에 걸터 앉은 듯한 느낌을 주기 위해 보다 편안하고 다양한 가구를 배치해뒀으며, 조명으로 낮과 밤을 표현하는 등 내부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은 쓴 흔적들이 역력하다. 

다만, 전시된 렉서스 모델은 직접 타보거나 체험할 수 없으니 눈으로만 즐기도록 할 것. 이밖에 자동차 관련 액세서리를 전시 및 판매하는 공간과 도서가 구비되어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니 직접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커넥트 투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1층


✔ 운영시간 ㅣ 10시 30분-22시


로터스 마니아라면 꼭 가봐야 할 성지
모터 라이프

일명 로터스 자동차의 성지라 불리는 모터라이프는 서울 평창동에 위치해 있다. 자동차를 잘 모르는 이들에게는 한적한 비탈길 한쪽에 우두커니 자리하고 있는 이 카페가 마냥 신기하겠지만,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꼭 한 번 가봐야 하는 대표적인 자동차 카페로 손꼽히고 있다.

아담한 카페 내부 중앙에는 옐로우 컬러가 인상적인 로터스가 전시되어 있었다. 이 자동차를 마음껏 감상하며 음료를 마시거나,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공간은 로터스 수집가인 정재균 대표의 콜렉션을 전시하고 있는 지하 공간이 무척 유명하다. 카페에서 나와 오른쪽으로 돌아 내려가면 9대의 로터스가 공간을 가득 메우고 있는 이색적인 광경을 볼 수 있다. 비록 차를 직접 타보거나 만질 수 없지만 각각의 독특한 디자인과 외관을 가진 멋스러운 로터스들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쏠쏠한 재미가 있다.

모터 라이프

서울시 종로구 평창11길 45


✔ 운영시간 ㅣ 10-22시 (월요일 휴무) / 일요일 8-22시


자동차를 좋아하는 당신을 위한
이색적인 체험 공간

카페 구석구석 다양한 차종을 전시해 놓은 덕분에 볼거리와 재미를 더하고, 세련된 감각의 인테리어와 향긋한 커피향으로 여심까지 사로잡는 등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자동차 카페. 자동차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이번 주말, 편하게 차를 즐기며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자동차 카페에 방문해 보면 어떨까.

작성자 정보

k-plaza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