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plaza

차원이 다른 스케일로 새롭게 돌아온 올 뉴 K3

Old & New 프로파일링 - ② 올 뉴 K3 편

16,40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국내 준중형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 업스케일 다이나믹 세단 올 뉴 K3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올 뉴 K3는 2012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2세대 풀체인지 모델인데요.

출처기아자동차

당신의 멋진 날들을 위해, 차원이 다른 스케일이 데뷔한 올 뉴 K3. 새로워진 K3의 모습, 영상으로 먼저 확인해볼까요?

이번 올 뉴 K3의 가장 큰 특징은 15.2km/ℓ 경차급 연비, 볼륨감 있는 다이나믹한 외관, 넓고 편안한 실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 및 편의사양 적용 등 준중형 세단을 넘어서는 제품 경쟁력을 갖춘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모습으로 진화됐는지, 기존 K3와 비교해 꼼꼼히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볼륨감 있는 다이나믹한 외관
업스케일 다이나믹 세단 이미지 완성

출처기아자동차 · 기아자동차는 지난 1월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에서 열린 2018 북미 국제 오토쇼(2018 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 신형 K3(현지명 포르테)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한편,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올 뉴 K3는 볼륨감 있고 다이나믹한 외관으로 리틀 스팅어라는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기존 K3의 다이나믹한 디자인 콘셉트에 볼륨감과 고급감을 더해 업스케일 다이나믹 세단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출처기아자동차

먼저 살펴볼 전면부는 롱후드 스타일을 기반으로 볼륨감을 더하고, 기아자동차의 상징인 호랑이코 형상 그릴과 올 뉴 K3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엑스 크로스(X-Cross) LED DRL, Full 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스타일리시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다. 또한 범퍼 하단에는 대형 인테이크 그릴과 수평형 방향지시등이 포함된 에어커튼을 배치해 다이나믹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측면부는 루프를 지나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쿠페형 루프라인을 통해 역동성을 강조하고, 불륨감을 강조한 면처리로 세련미를 더했으며, 이어 후면부는 화살 모양을 형상화한 애로우 라인(Arrow-line) LED 리어콤비램프와 이를 연결한 트렁크 가니쉬, 전면부와 동일한 수평형 방향지시등을 적용해 다이나믹한 이미지를 강화했습니다.


넓고 편안한 실내공간 확보
편의성과 실용성 대폭 향상

올 뉴 K3는 1열, 2열 헤드룸과 2열 숄더룸 확장을 통해 실내 거주성을 확보했으며, 2열에는 쿼터글라스를 적용해 뒷좌석 승객의 시계성과 개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더욱이 실내공간은 수평으로 뻗은 크롬 가니쉬를 적용한 센터페시아를 통해 와이드한 디자인을, 플로팅 타입의 내비게이션, 원형 사이드 에어벤트를 통해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했습니다. 이밖에 운전자의 사용성을 고려한 2단 콘솔 트레이, 조작이 용이한 버튼 배치 등 편의성과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차세대 P/T 스마트스트림 적용
15.2km/ℓ 경차급 연비 실현

이번 올 뉴 K3는 기아자동차 최초로 적용한 스마트스트림 G1.6 가솔린 엔진 및 스마트스트림 IVT 변속기의 최적 조합을 통해 15.2km/ℓ(15인치 타이어 기준)의 경차급 연비를 인증받았습니다. 이는 기존 K3 모델과 비교했을 때, 무려 약 10% 이상 개선된 수치라고 합니다.

출처기아자동차 · 기아자동차는 지난 5년여 기간 동안 실 연비 개선, 실용 성능 향상, 배출 가스 저감 등을 목표로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SmartStream)'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이러한 성과는 지난 5년여 기간 동안 기아자동차가 추진해 온 스마트스트림 개발 프로젝트 덕분인데요. 이러한 성과를 통해 올 뉴 K3는 경차급 연비는 물론 우수한 체감 성능 및 강화된 내구성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성을 확보했습니다.

출처기아자동차 · 스마트스트림 IVT 변속기는 변속을 수행하는 부품인 벨트에 고효율 금속 체인 벨트를 적용했다. 이로써 전달 효율이 우수한 체인 형태로 연비가 개선되고, 금속 재질로 벨트의 마모 내구성이 강화됐다. 이밖에 유압 조절을 위한 유량 공급장치에는 구동 토크를 감소시키는 베인 타입 펌프를 적용해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스마트스트림 IVT 변속기는 운전자의 의도와 주행 상태에 따라 다양한 변속 모드를 구현함으로써 변속 응답성, 직결감 등 변속감을 최적화하여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됐습니다. 이러한 스마트스트림이 적용된 올 뉴 K3는 최고출력 123마력(PS), 최대토크 15.7kgf·m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고 하네요. 여기에 첨단 안전 사양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다양한 편의사양도 탑재됐다고 하니, 꼼꼼히 따져볼수록 올 뉴 K3의 매력은 정말이지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트림 구성
사전계약 고객 대상 혜택 제공

출처기아자동차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올 뉴 K3의 매력, 유익하게 잘 살펴보셨나요? 올 뉴 K3는 런웨이 레드, 호라이즌 블루,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스틸 그레이 등 신규 컬러 4종을 포함해 스노우 화이트 펄, 실키 실버, 그래비티 블루, 오로라 블랙 펄까지 총 여덟 가지의 외관 컬러, 블랙과 브라운 두 가지 종류의 내장 컬러를 운영하여 오는 2월 27일(화) 공식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전계약과 함께 다양한 혜택이 있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한 번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작성자 정보

k-plaza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