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plaza

전 세계 최초 공개된 신형 K3 파헤치기

2018 디트로이트 모터쇼서 최초 공개된 올 뉴 K3의 모든 것

183,43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6년 만에 선보이는 풀 체인지 모델
국내 시장 1분기 중 출시 예정

지난 주에 최초 공개된 올 뉴 K3의 렌더링 이미지 다들 보셨나요? 이번 렌더링 공개를 통해 기존 K3의 역동적인 디자인 콘셉트에 볼륨감과 고급감을 더해 업스케일 다이나믹 세단 이미지를 완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출처기아자동차

출처기아자동차

출처기아자동차

글로벌 시장에서 현재까지 총 200만대가 판매된 기아자동차의 대표 모델 K3가 올 뉴 K3로, 2012년 출시 후 6년 만에 선보이는 2세대 풀 체인지 모델로 돌아오게 된 것인데요. 렌더링의 놀라움도 잠깐,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전 세계 최초로 신형 K3가 공개됐습니다. 한층 매력적인 디자인과 사양으로 무장한 신형 K3, 어떻게 변화됐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볼까요?


역동적 디자인에 볼륨감과 고급감 더한 디자인

출처기아자동차

6년 만에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한 신형 K3. 기존 모델보다 역동적 디자인에 볼륨감을 더한 업 스케일 다이나믹 디자인, 스타일리시하고 실용적인 실내공간, 차세대 파워트레인이 선사하는 우수한 연비,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등 한층 더 진화해서 돌아왔습니다.

출처기아자동차

신형 K3의 전면부는 기아자동차의 상징인 호랑이코 형상 그릴, X자 형태로 교차된 주간주행등(X-Cross LED DRL), Full 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스타일리시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출처기아자동차

출처기아자동차

또한 롱후드 스타일을 기반으로 볼륨감을 더했으며, 범퍼 하단에는 대형 인테이크 그릴과 수평형 방향지시등이 포함된 에어커튼을 배치해 신형 K3만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강렬하면서 역동적인 헤드램프와 입체감 넘치는 범퍼가 무척이나 인상적인 조합이지 않나요?

출처기아자동차

출처기아자동차

이어 측면부는 한층 길어진 후드를 기반으로 루프를 지나 트렁크까지 매끈하게 이어지는 쿠페형 루프라인을 통해 다이나믹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볼륨감을 강조한 면처리로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매끈한 측면 실루엣과 풍부한 볼륨으로 다이나믹하고 안정감 있는 자세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출처기아자동차

출처기아자동차

후면부는 화살 모양을 형상화 한 리어램프(Arrow-line LED 리어콤비램프)와 트렁크 가니쉬 적용을 통해 와이드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출처기아자동차

출처기아자동차

또한 볼륨감을 강화한 리어 범퍼, 전면부와 동일한 수평형 방향지시등 적용을 통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크게 강화했습니다.

출처기아자동차

이밖에 신형 K3는 전장 4,640mm, 전폭 1,800mm, 전고 1,440mm로 기존 모델보다 차체 크기가 더욱 늘어났습니다. 수평으로 길게 뻗은 크롬 가니쉬가 대시보드에 더해져 전체적으로 넓어 보이면서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구현했으며, 플로팅 타입의 8인치 터치스크린 내비게이션과 항공기 터빈 형상을 본뜬 원형 사이드 에어벤트를 적용해 역동성인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여기에 탑승자의 사용성을 고려해 중앙에 2단 트레이 콘솔을 설치하고 주요 버튼을 터치스크린 아래에 일자형태로 배열함으로써 직관성과 실용성을 향상시켰음은 물론, 1열 통풍시트 및 10-Way 운전석 전동시트 등 탑승객의 만족도를 높여줄 시트 사양도 적용됐다고 합니다.


차세대 파워트레인 최초 적용
2018 디트로이트 모터쇼 현장서 본 K3

2018 디트로이트 모터쇼 현장 속 올 뉴 K3의 따끈따끈한 모습을 직접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올 뉴 K3의 변화된 매력, 눈으로 한 번 확인해볼까요?

특히 이번 신형 K3 공개가 더욱 기대를 모은 까닭 중 하나가 바로, 우수한 체감 성능과 내구성, 그리고 최고의 연비 등을 자랑하는 최고출력 147마력(hp), 최대토크 132.4Ib-ft(18.3kg∙m)의 스마트 스트림(Smart Stream) G2.0 가솔린 엔진을 최초로 장착하기 때문인데요. 이번 차세대 파워트레인이 어떤 능력을 우리에게 보여줄지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기아차 최초로 적용된 스마트 스트림 엔진은 파워트레인 구조 설계의 최적화, 연소 기술 강화, 신기술 적용 최적화, 부품의 소형화와 경량화 등을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차세대 파워트레인입니다. 이를 통해 실 연비 개선, 실용 성능 향상, 배출 가스 저감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신형 K3 공개로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 현장 분위기가 무척이나 뜨겁다고 하는데요. 많은 관람객들의 눈도장을 찍은만큼, 멋진 모습으로 돌아온 신형 K3가 준중형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길 기대합니다. 아울러 신형 K3는 올해 4분기 중 미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시장에는 1분기 중 출시된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리면 곧 만날 수 있겠네요.

모든 것이 새로워졌다
올 뉴 K3 디자인 언베일 영상

끝으로, 모든 것이 새로워진 올 뉴 K3의 언베일 영상을 소개합니다. 지금 올 뉴 K3의 멋진 모습을 영상으로 감상해 보세요.


모습 바꾼 올 뉴 K3, 어떤 부분이 가장 인상적인가요?

작성자 정보

k-plaza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