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jobsN

법정 감동시킨 이 판결문, ‘나쁜 글’ 혹평받는 이유있었다

법정 감동시킨 이 판결문, '나쁜 글'이라 혹평 받은 이유는?

2,72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정보를 담은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자기소개서 깔끔하게 쓰는 법, 방송 기획안 작성 기술, 언론고시 작문 노하우 등 취업에 필요한 기술을 알려드립니다. 각 업계에서 선호하는 인재상, 현직자가 말하는 생생한 업계 이야기 등 면접 준비에 보탬이 되는 정보도 공유합니다.


더불어 원하시는 시청자분에 한해 자기소개서 무료 공개 첨삭 서비스도 진행합니다. 작성하신 자기소개서를 figaropub12@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추첨을 통해 일부를 무료로 첨삭한 뒤 돌려드립니다. 제공자분 신원과 지원한 회사를 밝히지 않는 선에서 자기소개서를 첨삭하는 과정 중 일부 혹은 전부가 동영상 콘텐츠에 공개될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이외에도 각종 취업에 필요한 글(에세이, 포트폴리오 등)도 대상으로 합니다. 첨삭 원하시는 분은 망설임 없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문현웅 기자가 말하는 '깔끔한 글 쓰는 법' 두 번째 이야기, 감동적인 '나쁜 글'?


"가을 들녘에는 황금물결이 일고, 집집마다 감나무엔 빨간 감이 익어 간다. 가을걷이에 나선 농부의 입가엔 노랫가락이 흘러나오고, 바라보는 아낙의 얼굴엔 웃음꽃이 폈다. 홀로 사는 칠십 노인을 집에서 쫓아내 달라고 요구하는 원고의 소장에서는 찬바람이 일고, 엄동설한에 길가에 나앉을 노인을 상상하는 이들의 눈가엔 물기가 맺힌다. 

우리 모두는 차가운 머리만을 가진 사회보다 차가운 머리와 따뜻한 가슴을 함께 가진 사회에서 살기 원하기 때문에 법의 해석과 집행도 차가운 머리만이 아니라 따뜻한 가슴도 함께 갖고 하여야 한다고 믿는다. 이 사건에서 따뜻한 가슴만이 피고들의 편에 서있는 것이 아니라 차가운 머리도 그들의 편에 함께 서있다는 것이 우리의 견해이다."


법정에 감동 선사한 이 고등법원 판결문이 '나쁜 글'로 혹평 받은 이유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클릭!


글 jobsN 문현웅
jobarajob@naver.com
잡스엔

작성자 정보

jobsN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