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연봉 6500만원…해외에서 더 유명한 국내 알짜기업

[약진통상]초봉 4200만원, 업계 최고 수준의 대우 해주는 기업
jobsN 작성일자2018.10.22. | 37,835  view
약진통상 신입사원 모집…10월 24일 마감
초봉 4200만원·평균 연봉6593만원 동종업계 최고 수준

약진통상은 1978년에 설립한 니트 의류 제조 및 수출 전문기업이다. 유럽과 미국을 포함한 25여개국으로 수출을 하고 있다. 해외 의류 바이어들에게 주문을 받아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주문자 상표 부착방식) 및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으로 생산한다. GAP, Victoria's Secret, American Eagle Outfitters 등 세계적인 의류 브랜드로 납품한다.


국내뿐 아니라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중남미 등에도 생산체계를 갖추고 있다. 2017년 기준 매출액은 약 5628억원으로 2014년부터 꾸준히 늘고 있다. 연평균 성장률은 4.8%다. 현재 직원 수는 500여명이다. 신입사원 초봉은(군필자 기준)은 4200만원, 평균 연봉은 6593만원으로 동종 업계 최고 수준이다.


2018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을 시작했다. 공채 1기다. 해외 영업·해외생산관리·구매· R&D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채용 예정 인원은 00명이다. 구체적인 채용 숫자는 밝히지 않았지만 우수한 인재들이 있을 경우 채용인원을 늘릴 예정이다.

source : / 약진통상 채용 홈페이지

채용절차


원서 접수는 10월 24일(목)까지다. 전형은 '서류전형(11월 초)→실무 면접(11월 중)→임원 면접(11월 중)→최종 합격자 발표(11월 30일)'순이다. 필기전형은 따로 없다. 서류전형과 1·2차 면접만 있다.


4년제 대학교(원) 졸업자 및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다. 해외 영업·해외 생산관리·구매 지원자는 전공에 상관없이 뽑는다. 단, R&D부문은 의상 및 디자인 계열 전공자만 채용한다.


지원 부문과 상관없이 어학 능력은 필수다. TOEIC speaking Lv.6 이상의 성적이나 이에 준하는 공인 외국어 성적(TOEIC 700점 이상·OPIC IM이상·IELTS 6.0이상) 보유자여야 한다. 베트남어나 인도네시아어 가능자를 우대한다. 인사팀 관계자는 "해외 바이어와 업무를 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어학능력은 반드시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source : / 약진통상 제공

서류전형


2018 신입사원 공채 자기소개서는 다음과 같다.


1. 약진통상에 지원한 이유와 입사 후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서술하시오.


2. 어떠한 일을 함에 있어서 절차나 방식이 불합리하다고 판단하여 수정한 경험을 서술하시오.


3. 귀하가 소속된 조직에서(학교생활, 사회생활 등) 기존에 방식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여 변화를 일으켰던 경험을 서술하시오.


4.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협력했던 경험과 그 과정에서 본인의 역할과 그 결과에 대해 서술하시오.


5. What accomplishments are you most proud of? Please describe with a specific examples in English. (1000자 이내)


지원 부문과 상관 없이 공통 질문 5개가 주어진다. 필기전형이 없기 때문에 자기소개서가 중요하다. 한 질문에 여러 가지 경험을 나열하기보다는 한 가지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하는 것이 좋다. 신입사원 채용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경험도 좋지만 학교나 일상생활에서 겪은 내용을 솔직하고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유리하다.


인사팀 관계자는 약진통상 인재상 'Fast·Innovative·Trustworthy(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새로운 접근방법을 두려워 하지 않고, 협력을 우선시하고 신뢰를 주는 사람)'에 맞는 경험을 쓰는 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예를 들면 자기소개서 네 번째 항목으로 지원자의 협력 경험을 보고 회사에서 같은 비전을 갖고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사람인지 평가한다.


지원자의 영어 실력을 평가하기 위한 영어 질문도 있다. 인사팀 관계자는 "영문법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주장과 생각이 잘 드러나면 된다"고 말했다.

역경 극복과 성공 관련 주제로 연사를 초청해 지속적으로 강의를 하고 있다.

source : 약진통상 제공

면접 전형


면접은 1차 실무면접과 2차 임원면접으로 나뉜다. 1차 실무면접은 다대다 면접이다. 부서장급 5~6명이 면접관이다. 지원자가 회사와 의류 업계를 얼마나 알고 있는지 평가한다. 전문 용어나 지식을 알면 좋지만 신입사원 채용인 만큼 높은 수준의 지식을 요구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업계 전반적인 흐름 숙지는 필수다.


자기소개서에 작성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원자의 업무 능력 등을 확인한다. '홍콩에서 부자재를 받아 샘플을 만들어 미국으로 보내야 하는데 태풍으로 일정이 늦어졌다. 이때 어떻게 할 것인가' 등의 질문을 통해 책임감이나 위기 대처능력을 평가한다.


2차는 임원면접이다. 대표, 부사장 급의 임원이 면접관으로 들어간다. 지원자가 회사 인재상과 부합하는 사람인지 평가한다. 인사팀 관계자는 자신감과 자기주장을 펼칠 수 있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회사에서 비효율적인 것을 봤을 때 그냥 넘어가기 보다 자기 생각을 합당한 근거를 바탕으로 말할 수 있는 인재를 원합니다."


영어 면접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면접 중간에 어학능력을 평가한다. '방금 말한 것을 영어로 해줄 수 있나' '꿈이나 비전을 영어로 말해달라' ‘자기소개를 영어로 해봐라’ 등의 질문을 한다. 이때 원어민처럼 뛰어난 발음이나 회화 실력을 보기보다 얼마나 자신감을 갖고 답하는지가 중요하다.


2차 면접까지 마치면 11월 30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12월 초 혹은 중순에 신입사원 교육을 할 예정이다. 입사일은 2019년 1월 2일이다. 대부분 의류 벤더 업계에서는 6개월 동안 인턴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여부를 결정한다. 그러나 약진통상은 인턴평가제를 없앴다. 대신 정규직으로 입사 후 3개월 동안은 멘토와 함께 수습기간을 거친다.

CEO 간담회(좌), 간담회에서 질문하는 직원들(우)

source : 약진통상 제공

복리 후생


작년 하반기부터 CEO 간담회를 시작했다. 분기별로 대표가 직접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등을 발표한다. 대상은 부서장급만이 아닌 주임 및 대리급 직원들이다. 직원과 회사상황을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서다. 발표가 끝나면 Q&A시간이다. 업무 관련 질문은 물론 '샌드위치 날에는 쉬나요'등을 자유롭게 묻고 답한다.


직원 개인 성장을 위한 교육 시스템도 있다. '공통역량 수업과 '온라인 수업'이 대표적이다. 공통역량은 '섬유의 이해' '의류 생산' 등 직원이 공통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내 실무자가 직접 강의를 만든다. 온라인 수업은 어학, 회계, 전화영어 등 업무 외적인 과목이다. 원하는 만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근무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가 기본이다. 다만 자녀 등·하교 혹은 육아를 해야하는 직원, 장거리 출퇴근 자는 유연근무를 신청할 수 있다. '오전 10시~오후 7시', '오전 8시~오후 5시 ' 중 선택하면 된다. 또 직원은 원하는 기관에서 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복지포인트 몰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연 100만원 상당의 복지포인트를 준다.


이 입사가이드 작성을 인사팀 김다희 주임이 도와주셨습니다. 문의 사항은 메일(insa@yakjin.com)을 보내주십시오.


글 jobsN 이승아

jobarajob@naver.com

잡스엔

jobsN 더보기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라면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