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jobsN

안마사, 네일케어 전문가 상주…업계 최고 연봉 주는 곳

‘불금’ 2시간 일찍 퇴근⋅사내 원어민 강사에게 영어 수업받는 회사

3,5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RGP코리아, 하반기 150여명 채용
동종업계 최고 수준 대우
능동적⋅요점 명확히 파악하는 인재 선호
1차 면접 후 2⋅3차 면접 동시 진행

출처RGP코리아 제공

3조원대 국내 배달앱 시장을 선도하는 배달앱 ‘요기요’와 ‘배달통’ 운영사 RGP코리아가 인재 채용에 나선다. 요기요와 배달통은 배달업계에서 각각 2위와 3위를 점하고 있다. RGP코리아는 2011년 독일 베를린에 거점을 둔 스타트업인 딜리버리 히어로(Delivery Hero)의 투자를 받아 설립한 회사다. 딜리버리 히어로는 전 세계 43개국 음식배달서비스업에 투자하고 있는 세계 최대 푸드 네트워크다.


RGP코리아는 2012년 ‘요기요’ 앱 서비스를 론칭하고 이듬해 ‘배달통’을 인수했다. 2011년부터 유럽 벤처캐피털(VC), 인큐베이터 등으로부터 수백억원대 투자를 받으며 세를 넓혀가고 있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공격적인 투자와 인력 채용이 절실한 상황이다.


급여는 회사가 가는 방향과 맞는 훌륭한 인재라면 동종업계 최고 수준으로 책정한다. 현재 RGP코리아 직원 수는 650여명. 이번 채용을 통해 개발, 마케팅, 전략 등 전 직군에서 150여명을 뽑을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에만 100여명을 신규 채용했다. RGP코리아 관계자는 “내년에도 대규모 채용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출처RGP코리아 홈페이지

채용 전형


하반기 수시채용은 거의 모든 직무에서 진행한다. △세일즈 △서비스운영 △재무회계 △HR △테크 △마케팅 △인재문화본부 △전략본부 분야에서 신입, 경력을 뽑는다.


채용 절차는 크게 서류전형 → 리쿠르터 전화인터뷰→ 실무면접(화상 면접으로 대체 가능) → 기술면접 및 컬처(Culture)면접 순이다. 이 중 컬쳐면접은 인재문화본부에서 지원자가 회사의 문화와 잘 맞는지를 판단하기 위해 보는 중요한 단계다. 독일 딜리버리 히어로와 소통이 필요한 경우도 있어 기본적으로 영어 가능자를 우대한다.


RGP코리아가 추구하는 인재상은 ‘끝없는 호기심’과 ‘배우려는 자세’가 충만한 사람이다. RGP코리아 관계자는 “빠른 호흡으로 움직여야 하는 스타트업이다 보니 매사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임하는 사람을 선호한다”며 “남들이 가보지 않은 길을 가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는 기본”이라고 말했다.  

전사 간담회·사무실 전경.

출처RGP코리아 제공

서류 전형


자기소개서 평가 기준 중 하나는 ‘얼마나 고민을 하고 썼는가’다. 회사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나 이해 없이 작성한 지원서는 걸러낸다. 배달업에 대한 지식과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이해는 기본이다. 인턴, 신입 등 주니어 레벨 지원자의 자기소개서 문항은 다음과 같다.


1. 대학생활 중, 가장 뛰어난 성과를 이뤄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그 일을 시작한 계기, 노력한 과정과 결과, 최고라고 생각하는 이유 포함)


2. 본인의 단점은 무엇이며, 그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활동과 노력을 하고 있는지 자세하게 기술해주세요


3. 드라마나 영화 캐릭터 혹은 유명인사 중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한 인물은 누구이며, 어떠한 점이 본인을 잘 표현하였다고 생각하였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세요.


4. 지금껏 해 온 업무 경험이나 기본 지식 등을 통해 지금 어떠한 일을 할 수 있나요? 자신의 업무능력 (사무업무, MS-Office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의실·사무실 전경.

출처RGP코리아 제공

면접전형


면접은 총 세 번 치른다. 사내 리쿠르터와 전화인터뷰를 한 뒤 직속 매니저와 1차 인터뷰를 한다. 2차로 상위 레벨 매니저와 기술 인터뷰를, 3차로 컬처 면접을 진행한다. 2차와 3차 인터뷰는 같은 날 치른다. 실무면접에서는 실무에 대한 지식과 실제 업무가 가능한지를 파악하기 위해 지원자가 자소서에 썼던 경험 부분을 집중적으로 질문한다. 면접 복장에 제한은 없다. 다만 ‘민소매, 슬리퍼를 제외한 자신의 개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복장’을 권장한다.


컬처 면접에서 주로 나오는 질문은 다음과 같다.


-자신의 책임과 권한 밖의 업무지만 회사에 궁극적인 도움이 될 수있는 일이기에 본인이 해결책을 찾고자 했던 경험을 말씀해 주세요.(Deliver Solution)


-큰 문제없이 진행되고 있던 시스템이었지만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개선한 사례를 말씀해 주세요.(Go for Excellence)


-고객에게 더 큰 만족과 행복을 주기 위해 단기적인 회사의 이익을 포기했던 선택이 있었다면 말씀해 주세요.(Every Costomer matters)


면접관은 ‘우리 회사에 왜 지원했느냐’와 같은 질문보다는 자신의 가치관과 RGP코리아의 문화가 잘 맞는지를 판단하는데 주력하는 편이다. 직장에 대한 가치관을 묻거나 기존에 생각한 이상적인 회사의 정의 등을 묻는 면접관도 있다. 실제 면접장에서 ‘RGP코리아를 제외한 일반적으로 좋은 회사라고 생각하는 곳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 ‘당신에게 직장이란 무엇인가?’ 등의 질문이 나왔다.


회사가 추진하는 사업과 전망 등에 대한 답변 준비는 필수다. 요기요, 배달통 등 RGP코리아가 하고 있는 사업들의 차별점, 시장 트렌드, 경쟁구도 변화상 뿐 아니라 소비자로서 느끼는 점과 이를 통해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 뭔지 생각해 두는 것이 좋다.


질문의 요점을 정확하게 파악해 답변하는 자세도 중요하다. RGP코리아 관계자는 “장황하게 이야기를 늘어놓거나 핵심을 파악하기 힘든 경우 좋은 인상을 갖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 대신 ”질문을 받고 무조건 빨리 답하는 것보다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침착하게 임하는 모습을 선호한다”고 덧붙였다.

사내 헬스키퍼에게 안마를 받는 직원·사원증을 촬영 중인 직원.

출처RGP코리아 제공

근무환경과 복지


RGP코리아 직원들은 직급에 관계없이 서로를 ‘님’이라 부른다. 통상 오전 10시에 출근해서 오후 7시에 퇴근한다. 업무 시간 내 집중해서 일하고 빨리 퇴근는 것을 장려하는 문화다. 매주 금요일은 2시간 일찍 조기 퇴근을 한다. 명절 전날에는 직원들이 귀향길에 빨리 나설 수 있도록 ‘반일 근무’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일 년에 최대 5일 재택근무를 할 수 있다. 업무상 필요에 따라 점심시간은 부서별 자율로 운영한다.


경조휴가는 친가, 외가 구분을 두지 않고 지원한다. 기혼자는 매년 결혼기념일 전후로 별도의 휴가를 준다. 남성은 배우자 출산 시 5영업일 동안 휴가를 쓸 수 있다. 아이 출생 후 100일까지 단축근무가 가능하다. 배우자나 자녀가 아플 경우에도 병가를 쓸 수 있다.


회사는 공개채용이 아닌 상시 채용으로 입사한 직원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OJT(직무훈련)를 함께 들은 경력 직원들끼리 '그룹'을 만들어 준다. 그룹 내 동기들끼리 각종 모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문 맹인 안마사가 상주하면서 근육 피로를 풀어주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한 달에 세 번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여성 직원들을 위한 복지가 이색적이다. 상주한 네일케어 전문가가 직원들에게 월 1회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성 직원들이 출산 전후 이용할 수 있는 별도 휴게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비엄마가 된 직원에게는 축하 선물을 지원한다.


※ 이번 입사가이드 작성에는 RGP코리아 인재문화본부 원미영, 위은혜 팀장님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글 jobsN 김지민

jobarajob@naver.com

잡스엔

작성자 정보

jobsN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