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연봉 6800만원, 오후 5시 반부터 ‘칼퇴근’ 재촉하는 곳

평균 연봉 6800만원인, 오후 5시 30분부터 퇴근 재촉하는 준정부기관
jobsN 작성일자2018.08.31. | 130,261  view
오는 9월 3일 오후 6시까지 지원서 접수
초봉 3800만원, 직원 평균 연봉 6800만원

국내 시설물 안전을 관리하는,국토교통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인 한국시설안전공단이 2018년도 하반기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각 분야에 걸쳐 일반직 4·5·6급과 전문 4급, 상근 5급을 선발하며 채용 예정 인원은 총 44명이다.

채용 계획.

source : 한국시설안전공단 제공

실력으로 정면승부, '블라인드 채용'


입사지원서 접수 마감은 오는 9월 3일 오후 6시까지다. 이번에 신입직원을 모집하는 직렬은 행정, 기술, 연구, 방재안전, 운전 부문이다. 일반 4·5급과 전문 4급은 응시자격 적격 유무 확인→서류전형→면접전형(임원진 및 실무진)→제출서류 검증 등→합격 절차를 거친다. 일반6급, 상근5급, 청년인턴은 응시자격 적격 유무 확인→필기전형→면접전형(임원진 및 실무진)→제출서류 검증 등→합격 절차로 약간 차이가 있다. 각 전형별 제로베이스 방식은 아니며, 이전 전형 결과가 다음 단계 전형에 일정 비율로 영향을 미친다.


한국시설안전공단은 정부 시책에 따라 모든 채용 전형을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 시 학력이나 출신지, 사진 등의 정보를 요구하지 않는다. 다만 연구직 분야의 학위 및 논문 사항은 예외다. 김수진 한국시설안전공단 인재경영실 인사팀원은 “이는 해당 직무 수행에 반드시 필요한 사항이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예외 규정을 뒀다”고 했다.


또한 우대사항이 다양하므로 지원할 때 꼼꼼히 챙길 필요가 있다. 보훈자는 전체 단계에 걸쳐 법정가점을 받는다. 공단에서 1년 이상 재직한 자는 필기전형에 가점이 있다. 장애인과 비수도권 인재, 표창 또는 상장 수상자도 필기전형 가점 대상이다. 한국사검정능력시험 자격증 소지자나 ‘2017년도 한국시설안전공단 체험형 청년인턴 수료자’도 필기전형에 가점을 준다. 지역인재는 서류전형이나 필기전형에 가점을 적용한다. 공인회계사, 공인노무사, 기술사 등 고급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source : 한국시설안전공단 페이스북

자기소개서는 구체적으로


자기소개서 문항은 다섯 가지로, 다음과 같다. 각 문항 당 500자 이내로 분량 제한이 있으며, 최소 200자 이상은 입력해야 한다.


1) 본인이 알고 있는 한국시설안전공단에 관한 내용은 무엇이며 그 정보를 어떻게 얻게 되었는지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중 어떠한 면에 이끌려 우리 공단에 지원하게 되었는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우리 공단에서 가장 발전 가능성이 있는 분야를 제시하고, 본인이 그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여 어떠한 기여를 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지원 분야의 업무 중 이슈를 1개 선정하고, 해당 이슈에 대한 본인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우리 공단에 기여할 수 있는 바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우리 공단에서 수행하고 있는 업무를 사회적 가치 활동으로 어떻게 연계하여 발전시킬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본인이 가진 직업윤리를 바탕으로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자상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수진 한국시설안전공단 인재경영실 인사팀원은 “우리는 자기소개서에 얼마나 우리 공단에 관심이 있고, 연관 있는 직무역량을 기르고자 노력했는지를 주의 깊게 본다”며 “2018년도 상반기엔 우리 공단의 사업과 업무를 이해하고, 본인이 어떤 직무역량을 지녔으며 그것으로 공단에 어떻게 기여하겠다고 구체적으로 제시한 지원자들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반면 나쁜 인상을 준 자기소개서도 있었다 한다. 그는 “자기소개서에 회사 이름을 잘못 쓰거나 단순 스펙 나열하기식으로 쓴 지원자는 좋은 점수를 주기 어려웠다”고 했다. 

source : 한국시설안전공단 페이스북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필기시험 및 전공필기시험은 총 150문항을 160분에 걸쳐 푼다. NCS 필기시험은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정보활용능력, 조직이해능력 파트다. 전공필기시험은 부문마다 과목이 다르다. 행정은 회계원리와 경영학원론, 토목은 응용역학과 토질 및 기초, 건축은 건축구조와 건축시공, 전산은 시스템구조 및 시스템 보안 파트와 데이터통신 및 네트워크 보안, 기계는 기계설계와 재료역학, 지구물리탐사는 지구물리탐사와 응용지질 과목이다.


면접은 일반4·5급과 전문4급의 경우 임원진면접(개별면접방식, PPT면접), 실무진면접(개별면접방식, 직무능력역량발표)이다. 일반6급, 상근5급, 청년인턴은 임원진면접(다대다방식, 인성면접 중심), 실무진면접(다대다방식, 직무능력 중심)으로 큰 줄기는 같지만 세부사항에서 약간 다르다. 임원진과 실무진 각 5인 구성이다. 내부위원 2인, 외부위원 2인, 노동조합 추천 위원 1인이다.


김수진 인사팀원은 “면접시간에 늦거나 불량한 태도를 보이는 등, 대체로 기본자세가 바르지 못한 지원자는 호감이 가지 않았다”고 했다.

한국안전시설공단 인재교육원

source : 한국시설안전공단 제공

평균 연봉 6800만원


한국시설안전공단 본사는 경남 진주시에 있다. 이번에 뽑힌 신입직원들은 공단 본사 및 지역본부·지역사무소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신입사원 초봉은 3800만원이다. 직원 평균 연봉은 약 6800만원이다. 별도로 경영평가 결과에 따라 성과급이 나온다.


복지제도로는 연 20만원 상당 임직원 건강검진, 고등학생 자녀 학비보조비 지급(2018년 서울시 자녀학비보조수당 상한액 한도: 연 수업료+학교지원비 총 187만3200원), 대학생 자녀 학자금 대출(반기별 500만원 한도) 등이 있다. 여직원을 위해 휴게실을 별도로 제공하며, 보건휴가와 수유시간도 보장한다. 남녀 공통으로는 직원 휴게실과 도서실, 안마 휴게실 제공, 요가 등 직원 복지 교육 제공, 무주택자 대출 지원 등이 있다.


또한 한국시설안전공단은 야근 근절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매일 저녁 5시 30분과 6시에 퇴근을 독촉하는 방송 및 문자, 메시지 알림을 한다. 셔틀버스도 오후 6시 10분에 운영해 퇴근을 장려한다.

source : 한국시설안전공단 제공

이 입사가이드 작성은 김수진 한국시설안전공단 인재경영실 인사팀원이 도와주셨습니다. 문의 사항은 sue051@kistec.or.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글 jobsN 문현웅

jobarajob@naver.com

잡스엔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뉴스에이드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