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잡코리아

직장인 절약꿀팁, 나도 통장요정 될 수 있다

생활 속 놓치기 쉬운 할인 제도와 혜택들을 정리해보았다!

17,19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통장요정 김생민은 말했습니다. “돈은 안 쓰는 것”이라고. 하지만 고정비로 인해 실천하기 힘든 게 사실이죠.. 고정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잡코리아가 치아 스케일링 비용, 자동차세 납부, 통신비, 항공 마일리지 등 생활 속 놓치기 쉬운 할인 제도와 혜택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치석을 제거하는 스케일링 시술은 1년에 1번 급여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건강보험 적용 시기가 7월 1일부터 다음 해 6월 30일까지로 두 해에 걸쳐 있어 혼선을 빚어 온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건강보험공단과 보건복지부는 협의를 통해 올해부터 보험 적용 시기를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로 변경했다고 하네요^^ 건강보험 적용을 받으면 진찰료를 포함해 본인부담금 약 15,000원으로 치석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하니 알아두면 좋겠죠?


TIP :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www.nhis.or.kr)를 방문해 ‘개인->조회 및 발급’을 선택하면 내가 받은 치석 제거 진료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고고~!



자가용 자동차의 유지비가 만만치가 않죠. 그래서 대중교통을 고집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자동차세도 그 유지비 중 하나입니다. 고정비인 자동차세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답은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동차세는 매년 6월, 12월에 납부하는데 1월에 선납하면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자동차세 연세액 납부는 1월 31일까지이며 서울시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 홈페이지(https://etax.seoul.go.kr)를 이용하거나 관할 구청에 전화로 신청 가능합니다. 단, 지방 등록 차량의 경우 1월 16일부터 행정안전부 위택스 홈페이지(https://www.wetax.go.kr) 에서 신청해야 가능합니다.


TIP : 서울시민의 경우 ‘ETAX 마일리지’ 서비스를 이용해 자동차세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ETAX 마일리지는 공공 및 민간 포인트로 적립하며 에코마일리지, 위비꿀머니, SSG머니 등이 있으니 해당하는 마일리지 있으시면 알아보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항공 마일리지 역시 체크 필수 항목이잖아요! 2008년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적립된 미사용 항공 마일리지가 2019년 1월 1일 자로 소멸 된다고 합니다. 마일리지가 소진되기 전에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마일리지 서비스 내역’을 확인해 보세요! 그동안에 모았던 마일리지 그냥 소멸되면 너무 아깝잖아요!


TIP : 대한항공의 경우 미소진 마일리지가 대부분 소액 마일리지인 점을 감안해 ‘가족 마일리지 합산 및 양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족 내에 양도나 합산이 가능합니다. 또, 홈페이지(kr.koreanair.com)에 접속해 ‘마이 페이지’를 확인하면 유효기간이 있는 마일리지와 유효기간이 없는 마일리지를 연도별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시행되진 않았지만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이동통신 3사(SK텔레콤, LG유플러스, KT)가 통신사 마일리지로 통신요금을 결제할 수 있는 제도를 협의 중인 것으로 밝혔는데요, 마일리지로 통신요금 결제가 가능해진다면 그간 연말에 사용하지 못했던 멤버십 포인트나 포인트 소진을 위해 구입했던 추가 지출이 없어질 것으로 보인다니 좋은 제도죠?

이렇게 총 4가지 방법으로 통장요정이 될 수 있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절약하시는데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텅장요정에서 통장요정이 되는 그 날까지 절약합시다.^^

절약 꿀팁 2탄
▼신용카드 똑똑하게 쓰자!▼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