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다고 무시 마라! 제주 동네 책방의 위력

조회수 2020. 2. 24. 09: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클래식은 영원하다
(책만 피면 흐린눈..)
여러분은 평소에 독서를 즐겨하시나요? 저는 책을 읽으면 잠이 오는 병에 걸렸지만 ; 책 냄새와 서점의 분위기는 아주 좋아하는데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작은 고추가 맵다! 쾌적하고 편리한 대형서점의 매력과 다르게 작은 동네 책방이 주는 매력도 어마어마하다는 거 알고 계시죠?
그래서 오늘은 도민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의 눈과 뇌를(?) 사로잡아버린 제주의 작은 동네 책방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무명서점

한경면 고산리, 유명제과 2층에 위치한 무명서점! 유명제과의 간판과 무명서점의 간판이 묘하게 어울려서 레트로함이 더욱 느껴지는 곳입니다 :D
조용한 동네지만 따뜻함을 가득 담은 무명서점은 규모는 작아도 다양한 책들이 가득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낭독모임까지 열리고 있으니 책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주저 말고 레고레고ヽ(〃・ω・)ノ

2. 제주살롱

송당초등학교 근처에 위치한 인문카페&서점 제주살롱에선 엄청난 내공으로 엄선된 책들이 진열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2층 '생각의 오름'에선 북스테이(게스트하우스)가 운영 중이기 때문에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서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고앵 : 책 사
사람 : ㄴ.. 네?
고앵 : 책 사라고

*귀여운 친구들도 볼 수 있으니 맘 단단히 먹기ヽ(ΦωΦヽ)

3. 미래책방

(책방과 고앵은 뗄 수 없는 운명 같은 걸까냥?)


원도심을 밝혀주는 미래책방은 오래된 수화식당 간판을 그대로 살려서 개성이 넘쳐흐르는 곳입니다. 그리고 미래책방은 또 다른 메리트가 있는데요!

가게의 한켠에 '구석카메라'라는 필름 카메라 수리&판매점이 숨어있습니다 ( ◜◒◝ )♡ 필름 카메라와 미래책방 건물이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고 있으니 아날로그를 사랑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공간이 될 듯 싶습니다!

4. 만춘서점

함덕 해변과 가까이 위치한 만춘서점! 야자수와 어우러지는 깔끔한 외관은 묘하게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10평도 안 되는 작은 공간이지만 신간을 쏙쏙 볼 수 있음은 물론 아기자기한 문구류와 음반까지 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지난해 3주년을 맞이해 싱어송라이터 강아솔, 수상한커튼, 이아립과 함께 제작한 '우리의 만춘' 음반도 추천해드립니다 ♬

5. 소리소문

책방 소리소문은 현재 한림 핫플레이스로 부상 중입니다. 돌집을 개조한 부분이 매우 인상적이기도 한데요! 주제별로 보기 쉽게 분류된 책들, 탄탄하게 진행되는 강연회 등을 많은 분들이 장점으로 꼽은 곳입니다.

6. 유람위드북스

유람위드북스에서는 음료를 구매하거나, 이용료 3천 원만 지불하면 7,500여 권에 달하는 책들을 자유롭게 읽어볼 수 있습니다! 아늑하고 편한 분위기로 많은 분들이 쉬어가는 유람위드북스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요?

7. 소심한책방

깨끗하고 사랑스러운 종달리 마을의 명물 소심한 책방은 책을 사랑하는 여행자들에게 아지트 같은 곳입니다. 여기저기 감수성이 묻어 나오는 이곳은 소소함을 애정 하는 방문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부담 없이 책을 구경하기에도 제격! :D
"우리가 돈이 없지 책이 없냐!"
이번 생엔 망한 텅장 (...)
올해는
마음의 양식이라도 두둑하게
채워 보는 건 어떨까요?

더 많은 제주의 소식을 알고싶다면?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