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재미어트

등 근육 제대로 쓰는 방법!

21,82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여러분! 오늘도 열심히 

철봉 당기고 계십니까?


당기는 것 좋습니다! 등운동 하는 것 좋습니다! 하지만 자극은 제대로 받으시는 지 궁금합니다.


오늘은 자신의 '등'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고 턱걸이기구 철봉을 당길 때 어떻게 해야만 제대로 당겨서 자극을 받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턱걸이기구 철봉은 상체운동 중 최고로 뽑히죠. 이렇게 등운동 외에도 위의 사진과 같이 행잉 레그레이즈와 같은 고강도 복근운동도 가능합니다. 


철봉으로 하는 풀업은 등운동입니다. 잘 알고 계시죠?

하지만 철봉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가끔 팔의 힘으로 철봉을 당기시죠~




등의 힘을 써서 풀업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완벽한 풀업이 되는 겁니다. 


결국, 날개뼈를 잘 사용할 수 있느냐의 차이입니다.


가슴을 펴고 날개뼈를 모아야 등에 자극이 갑니다. 

어떻게든 풀업을 해서 갯수를 늘리면서 등의 자극을 알아갈 수 있지만 풀업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으로 날개뼈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좀 더 잘 쓰일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평소에 자주 해주시면 풀업자세에 도움이 되니 풀업 전 예비운동으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날개뼈를 잘 움직일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 1.

요가의 고양이 자세와도 비슷한데요,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합니다. 등을 둥그렇게 말았다가 펴주는 견갑을 접는 느낌으로!!! 아시겠죠? 직접 해보세요. 어렵지 않은 동작이잖아요~




날개뼈를 잘 움직일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 2.

탄성이 있는 밴드를 쭉 펴서 머리 위로 들어올렸다가 등 뒤로 내려주면서 견갑을 접는 연습을 하는 겁니다. 

제가 백날 설명해도 안해보시면 절대 모르실겁니다. 꼭 해보세요! 

팔꿈치를 옆구리쪽에 붙인다고 생각하시면서 쭉~ 당겨주세요.




날개뼈를 잘 움직일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 3.

벽을 잡고 상체를 견갑을 접으며 내려줬다가 들어올리면서 등을 둥그렇게 말아준다는 느낌을 받도록 하세요. 



여기까지는 움직임을 만들어주는 동작이고요. 강화를 시키면서 견갑을 잘 이용을 해야하니까 밴드를 당기는 2가지 동작을 알려드릴게요!

미소는 풀업밴드를 이용했지만 힘콩 밴드나 아니면 다른 브랜드의 라텍스 밴드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탄성이 있는 물건을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탄성이 있는 밴드를 문에 걸어 한 쪽 팔씩 진행하도록 해요~! 끌어당기면서 견갑을 접는 연습을 하시는 겁니다. 


미소가 등이 빨~게졌네요. 그만큼 자극을 많이주고 있다는 겁니다. 


있는 힘껏 잡아당기고 멈췄다가 놓아주고를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어려운 동작이 아니니까 풀업 전에 꼭 하고 넘어가도록 해요~!




밴드 로우 동작입니다. 밴드를 두 발로 고정시킨 후에 팔꿈치를 90도로 만들면서 뒤로 당겨줍니다. 역시 견갑을 접는 연습을 하시는 겁니다. 등운동으로도 아주 좋은 운동이기도 하죠~!



이렇게 풀업의 갯수에만 집중하지 마시고 얼마나 정확하게 해서 자극을 제대로 받느냐에 집중하도록 하세요. 사실 처음부터 자극을 제대로 느끼기에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렇게 자극을 제대로 받을 수 있는 스트레칭법과 동작들을 알려드렸습니다. 턱걸이기구 철봉으로 등운동 하실 분들은 꼭 오늘 영상을 챙겨보시고, 따라해보셨음 좋겠네요~!

많은 도움이 되셨을까요? 힘내서 재미어트 하자구요!




작성자 정보

재미어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