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재미어트

제대로 된 자극느끼기, 행잉 레그레이즈 꿀팁!

40,00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재미있는 다이어트 재미어트 '미소'입니다.


요즘 날씨가 춥다 보니 집에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고강도 복근 운동, 가정용 철봉으로 하는 행잉 레그레이즈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가정용 철봉에 매달려서 하는 고강도 복근 운동이다 보니 이번 영상에서 꿀팁을 잘 보시고 제대로 자극받아 숨겨진 우리 복근을 찾아보도록 합시다. 

많은 분들이 힘콩 가정용 철봉으로 행잉 레그레이즈를 하실 때 실수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반동'을 이용해서 한다는 거죠!



반동을 이용해 동작을 하면서 제대로 하복부에 자극을 전달하지 못하고 횟수 채우기에만 집중을 하시는데, 그렇게 되면 복근운동의 효과는 제로입니다. 제로.

행잉 레그레이즈 : 가장 실수하는 동작

그냥 매달려서 엉덩이가 뒤로 쭉 빠진 채로 이렇게 반동을 이용해서만 행잉 레그레이즈를 하는 모습. 흔히들 하시는 실수 중에 하나입니다! 


그저 다리를 올렸다 내렸다 다리 운동을 하시고 계신거죠. 반동을 최대한 줄여야만 복근에 제대로 된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으아아악

가정용 철봉으로 복근 운동 제대로 하기



1. 다리를 천천히 들어주며 반동 줄이기

매달린 채로 천천히 다리를 들어올려 복근의 자극을 느껴주시는 겁니다. 빨리 하시려고 하면 자연스레 반동이 동반되니 '천천히'가 중요합니다. 


횟수는 이렇게 동작을 하신 후 자극점을 찾으신 후에 채워주셔도 늦지 않습니다.  




2. 어깨를 아래로 빼고 고정후 반동 줄이기

여러분이 실수하는 동작중에 또 하나가 위 사진과 같이 어깨가 들어올려진 상태에서 동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복근의 수축도 안되고 반동이 더 잘 이루어집니다. 



철봉을 잡아서 어깨를 아래로 내려준 상태에서 고정을 한 후 행잉 레그레이즈를 해주시면 반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어깨를 아래로 내리고 천천히 다리를 들어올려줍니다. 


천천히 하면 좀 힘들긴 하지만 어느 정도 연습을 하셔서 복근의 수축을 잘 해주면서 복근의 자극을 잘 받을 수 있다면 그 때는 약간의 반동이 들어가도 상관없겠죠!



하루 아침에 되지 않습니다. 천천히 하더라도 꾸준히 연습해주시면 분명 달라질겁니다. 조급해 하지 마세요.


그럼 오늘도 재미어트 하세요!

작성자 정보

재미어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