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잇다

29살에 승무원을 꿈꾸는 나, 백지상태에서 시작해도 될까요?

승무원이 되고 싶은 마음은 너무 간절합니다!

5,29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잇다 멘토님! 승무원에 도전하고 싶은 29세 남성 멘티입니다. 먼저 읽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어요.


제 나이가 다른 지원자보다 많은 편이라는 건 잘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직 아무 준비도 안 된 상황이에요.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많이들 다니는 학원에 다녀야 하는지 전혀 감이 안 잡히는 백지상태입니다. 제가 형편이 안 돼서 학원에 다니기도 힘든 상황이거든요.

출처©️Sourav Mishra

그래도 꼭 지원해보고 싶습니다. 많이 늦었지만, 승무원이 너무 되고 싶어요. 면접이나 자소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지 멘토님께서 조금이나마 알려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는 것이 없어 빈틈이 많은 질문이었지만, 그래도 꼭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멘토님의 조언 기다릴게요!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가워요. 늦게나마 승무원의 꿈을 안고 질문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승무원이 되고 싶다는 생각은 어떤 계기로 가지게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일단 질문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출처Ⓒunsplash
비싼 가격의 학원보다, 스터디나 개인과외를 추천

아직 백지상태라고 하셨는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많이 막막하실 거예요. 제가 짧게나마 대략적인 준비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승무원 학원에 다녀야 하나 고민이라고 하셨는데, 저 같은 경우 학원에 다니지 않았습니다. 가격이 좀 높았거든요. 대신 저는 외항사 스터디를 찾아 공부했고, 한국어와 영어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멘티님께서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개인과외나 코칭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해요. 비용이 저렴한 편이라 괜찮을 겁니다. 다만 강사들의 비행 경력, 강의 경험, 커리큘럼 등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결정하세요.

출처©️Pixabay
왜 승무원이 되고 싶은지 먼저 고민해보기

이제 기본적인 스펙과 준비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항공사 취업에서 토익 점수는 우선적으로 있어야 하는 스펙입니다. 남자 승무원의 경우 750점 정도는 만들어줘야 안전하다고 할 수 있어요. 만약 영어가 부족하다면 일단 토익 공부부터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면접은 회사의 기출문제를 구해서 생각을 정리해보세요. 질문의 틀이 면접마다 크게 달라지지는 않으니 미리 기출로 답변을 생각해두면 큰 도움이 될 거예요. 그리고 자소서 역시 지원 회사에 알맞게 미리 작성해두시면 좋겠습니다. 


노파심에 말씀드리자면 한 번 찔러보는 식으로 승무원을 준비해보는 건 권장하지 않습니다. 지원자 대부분은 굉장히 간절한 마음으로 준비하니까요. 다시 말하면 본인이 왜 승무원이 되고 싶은지 깊게 고민하는 게 급선무일 겁니다. 지원동기와 입사 후 포부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정도는 되어야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거예요.



ⓒ저작권은 해당 멘토에게 있으며, 콘텐츠의 편집 및 전송권은 잇다가 가지고 있습니다.


▼ 더 풍부한 콘텐츠를 보고 현직자를 직접 질문하고 싶다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