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1boon이슈

한자리 모인 저마다의 이유 '사진으로 보는 어제'

2016.01.20

5,81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철희-권미혁, 더불어민주당 입당

이철희 두문정치연구소 소장과 권미혁 전 한국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가 20일 오전 국회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실에서 문재인 대표에게 입당서를 제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종걸, 44일만의 복귀 "걱정끼쳐 사과..文 희생에 감사"

이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표의 당 운영방식에 대한 항의표시로 지난달 7일부터 최고위 참석을 거부해오다 전날 문 대표가 사퇴 입장을 공식화하자 44일만에 복귀했다.(중략)
이 원내대표는 복귀 첫 일성으로 '야권통합'을 강조한 뒤 "지금 어려운 것들이 큰 통합과 전진을 위한 산통이라는 점을 확신한다"며 "국민 명령에 답하기 위한 것은 단결과 혁신"이라고 강조했다.

유치원 "학부모에 22만원 부담하라 공문 보낼것"

서울과 경기 등 일부 지역에서 누리과정(만 3~5살 무상보육) 지원비 지급이 결국 중단되자, 사립유치원들이 교사들에 대한 월급 지급일을 연기한 데 이어 조만간 학부모들에게 “누리과정 지원비 22만원을 부담하라”는 공문을 보내겠다고 밝히는 등 누리과정 사태가 해결 기미 없이 악화하고 있다.

삼성사장단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건물 로비에 서명 부스

삼성그룹 사장단이 대한상공회의소(상의) 등 민간단체가 주도하는 ‘민생 구하기 입법 촉구 1000만인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최치훈 삼성물산 사장 등 삼성 주요 계열사 사장들은 20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수요사장단협의회가 끝난 뒤 건물 1층 로비에 마련된 부스에서 서명했다.

성남시, 청년배당 첫날 5223명 수령 '뜨거운 호응' "경제적 도움 떠나 사기진작 큰 힘"

경기 성남시가 3대 무상복지정책 중 하나인 ‘청년배당’ 지급을 시작하자마자 배당금을 받으려는 청년들이 몰렸다. 20일 오전 9시20분쯤 성남시 중원구 금광2동 주민센터 청년배당 접수창구에는 청년 30여명이 길게 줄을 설 정도로 붐볐다.

박 대통령 "남성 육아휴직 '아빠의 달' 확대해야"

박근혜 대통령이 20일 “올해 정부의 일·가정 양립 정책의 목표는 국민이 체감하는 정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가족 친화 기업을 확대해 가족 친화 경영이 현장에서 정착되도록 하고, 장시간 근로를 줄이는 등 근로 문화를 기업과 협력해 확실하게 바꿀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구호 외치는 수요시위 참가자들

20일 서울 중학동 주한일본대사관앞에서 열린 '1214차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수요시위'에 참석한 시민들이 위안부 한일협상의 폐기를 주장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즐거운 얼음판 줄다리기

20일 강원 정선군 정선읍 조양강에서 진행 중인 제1회 고드름축제에서 얼음판 줄다리기 대회가 열린 가운데 참가자들이 안간힘을 쓰며 줄을 잡아당기고 있다. 줄다리기 대회에는 관내 기관 단체 9개 팀이 참가했다.

잭 블랙 내한 '무한도전' 찍는다

애니메이션 '쿵푸팬더3' 개봉을 앞두고 할리우드 배우 잭 블랙(46)이 20일 내한했다. 블랙은 20일과 21일 1박 2일의 공식일정으로 레드카펫 행사와 내한 기자회견 그리고 MBC TV '무한도전' 녹화를 소화한다.

'용산참사' 7주기 추모제 현장

20일 오후 경기 남양주 화도읍 모란공원에서 ‘용산참사 7주기 철거민 민중열사 추모제’가 열렸다. 함께 망루에 올랐다가 생존한 김창수씨 등 10명이 이날 처음으로 추모제에 참석했다. 생존자들은 “그날도 오늘처럼 살을 에는 듯한 추위였다.”라고 전했다.

작성자 정보

1boon이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