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1boon이슈

추석 공포특급 "벌써 가니~?"

우리를 살 떨리게 하는 말들

229,00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행복하고 즐거운 추석.

하지만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옵니다.
우리를 공포에 떨게하는 말...말...말...
트위터 '추석' 연관어 1위 '즐거운' 2위는 '스트레스'

트위터코리아는 지난해 추석 명절 연휴 기간 '추석' 연관어를 분석한 결과 1위는 '즐거운'이었고, 2위는 '스트레스'가 차지했다. 3위는 '힘들다'였다.

1. 공포의 시어머니

기혼 여성들은 '명절에 가장 듣기 싫은 시어머니의 말이 뭐냐'는 주관식 질문에 "얘야 아범 좀 챙겨라, 야윈 것 같다", "넌 살쪘구나!", "내 아들 고생한다", "나같이 좋은 시어머니 없다", "벌써 가니?" 등이라고 답해, 남편만 챙기는 시어머니에 대한 섭섭함을 드러냈다.

"넌 살쪘구나!"
"나같이 좋은 시어머니 없다"
"벌써 가니?"

.

.
.

"벌써 가니?"
"벌써 가니?"
"벌써 가니?"


from. 스와브의 댓글

시집가서 첫 명절날 시댁서 남편 어디가서 보이지도 않고 어색한 나는 눈치만 보고... 설겆이할때 옆에 있어달라하니 휑하니 나가버리고 그러면서 니가 하는게 뭐냐고 소리치는 남편.. 진짜 섭섭해서 아직까지 한입니다.

2. 공포의 친척들

서울 노량진에서 2년째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양모(26·여) 씨. 대학 졸업 1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공시족’이 된 그는 아직 공부한지가 오래되지 않았는데도 명절 때 친척들 얼굴 보기가 껄끄럽다.

‘준비는 잘 되가냐’, ‘올해는 붙을거 같냐’, ‘얼른 합격해서 시집가야지’라는 말을 들을거 같기도 하고 괜한 자격지심까지 발동해 아예 올 설부턴 늘 가던 큰집에 가지 않았다.

"올해는 붙을 거 같니?"
"준비는 잘 돼가니?"
"얼른 합격해서 결혼해야지"

.
.
.

"준비는 잘 돼가니?"
"준비는 잘 돼가니?"
"준비는 잘 돼가니?"


from. 내일의태양의 댓글

어른들도 젊은이들에게 예의 좀 차리자. 젊은이들이 "큰아버지는 왜 그 나이에 그거밖에 못 버세요?", "이모는 왜 이혼하셨어요?","숙부님은 명퇴당하셨다면서요? 숙모님이 불평 많이 하시겠네요?" 이런 소리 안하잖아. 아래에서 위로 가는 것도 예의지만, 위에서 아래로 가는 것도 예의다.

3. 공포의 조카몬 (조카+몬스터)

아끼는 물건을 망가뜨리고, 컴퓨터에 온갖 프로그램을 설치하는가 하면, 수십만 원짜리 게임기를 달라고 조르는 조카 때문에 집안싸움이 났다는 하소연도 있습니다.

"이거 한 번 봐도 돼?"
"이거 갖고 놀아도 돼?"
"이거 가져도 돼?"


.
.
.

"이거 가져도 돼?"
"이거 가져도 돼?"
"이거 가져도 돼?"



from. 네리야의 댓글

오래전 조카들와서 증거인멸후 도주? 마우스 사라져 찾다보니 깨트린 장난감은 서랍속에 잘 감쳐두고 마우스는 무슨짓했는지 휠이 사라지고 컴퓨터는 처음본 게임에 악성코드까지 결국 포맷....조카들이 너무해

4. 공포의 사장님

성장의 그늘 속에 있는 대표적인 사람들이 여기 있습니다. 가족을 만나고 차례도 지내려면 돈이 필요한데, 상여금은커녕 월급도 못 받는 사람들입니다. 정부 발표에 따르면 이 임금체불자는 올해만 16만 명이 넘었습니다. 이들이 받지 못한 급여가 8,000억 원에 이르는데요. 고용노동부가 이들을 위해 추석을 앞두고 체불임금 지급 캠페인까지 벌이고 있지만, 임금을 돌려받은 노동자는 단 1,300명에 불과한 현실입니다. "추석이 차라리 오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임금 체불자들을 만나봤습니다.

그리고 대체휴일제가 처음 적용되는 이번 추석에 대기업과는 달리 그 혜택을 받지 못하는 중소기업 직원들의 얘기도 들어봤습니다.

"이번 추석도 어려울 것 같은데.."
"상여금? 회사 어려운데 무슨 소리야?"
"화요일에 출근하는거 알지?"


.
.
.

"이번 추석도 어려울 것 같은데.."
"이번 추석도 어려울 것 같은데.."
"이번 추석도 어려울 것 같은데.."



from. 마부위침의 댓글

열심히 일했는데 봉급만이라도 줘야지..너무 하네....취직 때문에 힘든 젊은사람들..그리고 퇴직한 사람들..소외계층등등...모두 힘내시고 밝은 보름달처럼 희망 있는 미래가 있길 바란다..스트레스 받지 말자..친인척 오는날 결혼과 취직 그리고 누군 연봉이 얼마니..아님 자식 비교등등 그런말 보단 올 추석은 힘내라~ 아들 딸들, 남편 마누라,며느리 사위, 부모님들..모두 힘내시길^^

모두가 행복한 추석,
뉴스나 드라마에만 있는 걸까요?

당신에게 추석은
어떤 의미인가요?
트위터의 추석 매너 캠페인, #매너가_추석을_만든다

트위터 코리아는 29일까지 '#매너가_추석을_만든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가족끼리 매너를 지켜서 모두가 즐거운 추석을 만들자는 취지다.

작성자 정보

1boon이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