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색이 없거나 칙칙하다고? 입술 변색을 유발한다는 이 행동

조회수 2020. 6. 10. 11: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입술 클렌징 제대로 안 하는 습관

출처: Pixabay

메이크업을 할 때 다른 부위는 꼼꼼하게 세정하면서 입술 부분은 신경을 덜 쓰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립 제품에는 색소가 첨가되어 물로만 세안하거나 꼼꼼히 클렌징 하지 않으면 입술이 변색될 수 있다. 따라서 입술 클렌징은 입술에 자극이 덜 가는 립 전용 클렌징 제품으로 입술의 잔주름에 남아있는 부분까지 꼼꼼히 지워야 한다.

입술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안 쓴다

출처: Pixabay

입술은 피부 중에서도 가장 연약한 부위이다. 하지만 입술을 얼굴의 다른 부위에 비해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되는 일이 많다. 입술은 자외선에 노출되어도 괜찮을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 하지만 입술은 돌출되어 있으며 멜라닌 색소가 없기 때문에 자외선에 노출되면 쉽게 건조해지고 입술의 노화를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오랜 시간 입술이 자외선에 방치되면 변색이 일어나거나 점처럼 얼룩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입술에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립 제품을 사용해 입술을 보호하도록 하자.

입술을 자주 깨문다

출처: Pixabay

입술을 자주 깨무는 버릇도 입술 변색을 유발할 수 있다. 입술을 깨물어 지속적인 자극을 받을 경우 입술 주변의 피부 세포가 죽어 입술이 검게 변할 수 있다. 또한 입술을 깨물면서 입가에 침이 고이고, 침을 입술에 옮기면서 입술의 표피가 점점 얇아져 갈라지거나 찢어질 수 있다. 따라서 입술 건강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입술을 깨무는 버릇도 고쳐야 한다.

자극적인 립 제품을 사용한다

출처: Pixabay

립 제품의 자극적인 성분도 입술에 색소 침착을 일으켜 변색을 유발할 수 있다. 특정 제품을 사용하고 입술이 거뭇거뭇해졌다면 립 제품의 특정 성분으로 인한 알러지 반응일 수 있으므로 원인을 찾아봐야 한다. 또한 평소 입술 침착을 예방하기 위해 틴트나 립스틱을 바를 때 립 보습 제품을 같이 발라주도록 하자.

입술 각질을 그대로 둔다

출처: Pixabay

입술을 핥거나 깨무는 등의 버릇도 입술 건강에 치명적이지만, 입술을 방치하는 것도 입술 변색을 일으킬 수 있다. 입술의 각질층은 매우 얇고 수분을 잃기도 쉬워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이 입술에 있는 각질을 뜯으면 상태는 더욱 악화된다. 따라서 입술의 각질이 일어난 경우에는 그대로 두지 말고 따뜻한 물을 묻혀 각질을 불린 후 살살 문질러 제거해야 한다.

Contributing editor 김효진

화장실에서 절대 하지 말라는 습관 5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