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치아를 손상시키는 의외의 음식 5

356,16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말린 과일

출처Pixabay

과일을 말리면 과일에 들어있는 각종 영양성분이 농축되면서 생과일보다 더욱 다양한 효능을 가지게 된다. 하지만 이때 간과해서는 안될 것이 있다. 치아가 좋지 않다면 말린 과일은 이롭지만은 않기 때문. 특히 설탕이 첨가된 것이 아니니 치아 건강에도 그리 나쁠 것은 없겠지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말린 과일은 수분이 날아가면서 당분이 높아지고, 점성이 생겨 치아에 들러붙는 젤리처럼 당분이 남게 된다. 따라서 입 안에 남지 않도록 바로 양치질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피치 못할 경우에는 가볍게 입이라도 헹구도록 하자.

화이트 와인

출처Pixabay

와인은 적당량 마시면 건강에 해로울 것이 없는 식품이다. 화이트 와인은 다른 술에 비해 영양성분이 많은데, 특히 미네랄과 비타민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화이트 와인도 의외로 치아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다. 화이트 와인의 산 성분이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 산 성분이 치아 에나멜을 약화시켜 치아를 부식 시킬지도 모른다. 이때는 화이트 와인과 잘 어울리는 치즈를 함께 먹어보자. 치즈가 입 안에 머무는 산 성분을 조금이나마 완화 시켜주기 때문이다.

국밥

출처Pixabay

뜨거운 국물이 주가 되는 국밥도 자주 먹게 되면 치아에 해로울 수 있다. 국밥은 기름기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기름기와 염분이 입안의 산성 성분을 증가시킨다. 이때 치아가 산성화 되면 세균 번식이 쉬운 환경으로 바뀌어 충치나 치주염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이미 치아 질환을 앓고 있다면 더욱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곧바로 양치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국밥보다는 다른 메뉴로 식사를 하도록 하자.

이온음료

출처Pixabay

탄산음료나 시중에 판매하는 과일 주스 등이 치아 건강에 해롭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 하지만 이온음료도 치아 건강을 생각한다면 아주 치명적일 수 있다. 흔히 운동을 하면서 즐기는 이온음료는 탄산음료 못지 않게 산이 많이 들어있다. 또한 단순당도 많이 들어 치아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 그리 좋지 않다. 따라서 불가피하게 음료를 마시게 된다면 빨대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변색이 일어나지 않도록 섭취 후 바로 치아를 헹구는 등 관리하도록 하자.

흰 빵

출처Pixabay

빵도 의외로 치아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흰 밀가루가 주원료인 빵이나 비스킷 등이 그렇다. 빵을 씹으면 당분으로 변해 치아에 들러붙는데, 이는 충치를 유발하는 등 치아에 해롭다. 만약 빵이나 과자를 먹는 것이 습관화 되어 있다면 더욱 주의해야 한다. 매번 전체 구강면적을 깨끗이 관리하기 어려워 칫솔이 닿지 않는 부분에 충치균이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 따라서 빵 섭취 시 자주 물로 헹구거나 양치를 하는 것이 좋으며 차라리 통밀빵이나 통밀과자와 같이 설탕이 조금 들어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낫다.

나쁜 콜레스테롤 낮춰주는 의외의 음식 5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