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유통기한 절대 넘기지 말라는 음식 5

512,91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병조림

출처Pixabay

개봉한 파스타 소스에 곰팡이가 펴 유통기한이 지나기도 전에 버린 경험이 한번씩은 있을 것이다. 이처럼 병조림류는 상품 자체의 유통기한은 긴 편이지만, 개봉하고 나면 유지되고 있던 내부 진공이 풀리면서 박테리아가 번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또한 숟가락이나 이외의 조리도구를 사용하는 경우 오염되기도 쉬워진다. 따라서 개봉 후에는 반드시 냉장 보관을 해야 하며 되도록 빠른 시일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생고기

출처Pixabay

생고기도 유통기한을 지켜야 하는 음식이다. 생고기는 일반적으로 냉동보관 시 4개월 정도 유지 가능하며, 냉장보관을 할 경우에는 2일 정도 유지 가능하다. 두껍게 썬 고기는 냉장 보관의 경우 5일까지 유지 가능하다. 유통기한이 지난 생고기는 점액이 생기기 시작해 시간이 지날수록 악취가 난다. 따라서 분홍색 점액이 생기거나 냄새가 난다면 바로 버리는 것이 좋다.

새싹채소

출처Pixabay

식물의 싹이나 눈을 의미하는 어린 채소인 새싹채소는 쉽게 부패할 수 있어 유통기한을 절대 넘기지 않아야 한다. 새싹채소는 따뜻한 곳에서 재배되며 가열 처리가 불가능해 식중독균에 오염되기 쉽다. 더욱이 농산물이기 때문에 별도의 유통기한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 되도록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새싹채소는 구매 후 이틀 이내 섭취를 권장한다.

김밥

출처Pixabay

김밥의 상온 유통기한은 4시간으로, 비교적 짧은 유통기한을 가지고 있어 더욱 주의해야 한다.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김밥이 제조시간까지 함께 표기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상하기 쉬운 햄과 달걀 같은 재료들이 들어가 있어 유통기한 이후 섭취 시 식중독의 위험이 있다. 따라서 김밥은 가급적 구매 후 바로 먹는 것이 좋겠다.

어묵

출처Pixabay

어묵의 권장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8일이다. 어묵은 재료가 생선살인데다가 기름을 사용해 산화되기 쉬워 유통기한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어묵은 수분활성도가 높아 효소반응과 화학반응이 잘 일어나는 등 쉽게 변질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냉동으로 보관한다고 해도 어묵은 되도록 빠른 시일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얼려 먹으면 몸에 좋다는 의외의 음식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