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후 대학 간 의지의 연예인

조회수 2019. 9. 15. 14: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학업과 연예 활동을 병행했다는 의지력 갑 연예인들

박보영

출처: 영화 <너의 결혼식>

고교 재학 중에 단편영화 <이퀼>, EBS 청소년 드라마 <비밀의 교정>의 여고생 역으로 데뷔한 박보영. 박보영은 이후 2007년 SBS 대하사극 <왕과 나>에서 어린 윤소화 역을 맡아 얼굴을 알렸다. 그 후에도 꾸준한 활동으로 성실함을 보여온 박보영은 고등학교 시절 공부를 엄청 열심히 했다고. 이에 고등학교 졸업 이후 수능 응시, 2008년 정시로 단국대 예술 조형대학 공연영화학부 연극 영화전공에 합격했다.

남지현

출처: 남지현 인스타그램

10세 때인 2004년 MBC <사랑한다 말해줘>로 데뷔한 남지현은 학창시절 연기 활동을 병행하면서 우수한 학업성적을 거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는 과거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 출연해 "중학교 때 전교 1등이었다. 고등학교 때도 전교권 성적을 받았다"라는 사실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어린 시절부터 학업과 연기를 철저히 분리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게 습관이 됐다는 그는 현재 서강대학교 심리학과에 재학 중이다.

이종석

출처: 이종석 인스타그램

모델 출신으로 2010년 SBS 드라마 <검사 프린세스>로 데뷔한 이종석은 고등학교 3학년 때 소속사와 소송에 휘말리며 대학에 가지 못했다고. 이후 삼수를 거쳐 어렵게 건국대학교 정시에 붙었다고. 이에 그는 한 라이브 방송에서 “건국대학교를 삼수해서 갔다. 쉽지 않다”라고 토로하기도 했다. 또한 그는 대학 입학 후 무휴학 졸업으로 유명한데, 연예 활동과 학업을 병행하며 과제와 시험을 치렀다고 한다.

예은

출처: 예은 인스타그램

예은 또한 남다른 학창 시절 성적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는 한 방송에서 학창시절 전교 8등까지 해봤고, 원더걸스 활동시절에도 틈틈이 차에서 공부를 할 만큼 학구열이 넘쳤음을 밝혔다. 당시 예은은 '텔 미' 활동 당시 바쁜 일정 속에서도 꾸준히 공부해 정시로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에 입학했다. 포스트모던음악학과는 전국 상위 5%만 들 수 있는 곳으로 알려졌다.

“아이돌이 굴착기 자격증을?”
특이한 이력 가진 스타 best 7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