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사랑한다면 이들처럼 실화 바탕으로 한 영화들

소름끼치는 실화 바탕 로맨스 영화들♥ 이번 주말 정주행 각!

31,87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이야기의 실화들은 많다. 이에 역사나 사회적 사건을 바탕으로 한 실화 영화들이 많이 제작되었고 우리에게도 익히 알려져 있다. 하지만 그에 비해 실화를 바탕으로 한 로맨스 영화들의 실제 이야기는 알려지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이에 실화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들은 어떤 것이 있을지 한번 알아보자. 영화보다 더 로맨틱하거나, 덜 로맨틱하거나!

<오직 사랑뿐>


출처영화 '오직 사랑뿐' 포스터'

영화 ‘오직 사랑뿐’은 보츠나와 공화국의 초대 대통령 세레체와 아프리카 최초 백인 퍼스트 레이디인 루스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다.

출처영화 '오직 사랑뿐' 스틸컷

1921년 베추아날란드(당시 영국 보호령)의 왕자로 태어난 세레체 카마는 4살 때 부족장이 되었지만 삼촌에게 부족 통치를 맡기고 영국에서 대학을 다니며 교육을 받는다. 그러던 중 1947년 한 선교회 댄스파티에서 두 살 연하 루스를 만난다. 둘은 사랑에 빠지게 되고, 약 1년간 연애 후 결혼을 약속한다.


하지만 당시 흑인차별 금지법이 제정되기 전이라 두 사람의 만남을 바라보는 시선인 좋지 않았다. 이에 흑인 남자와 백인 여자의 결혼 소식은 영국과 베추아날란드는 물론 전 세계를 엄청난 파장을 불러일으키게 된다.

실제 세레체-루스 부부의 가족사진이다. 영화 속 스틸컷 속 인물들과 놀라운 싱크로율을 보인다. 카마가 1980년 췌장암으로 사망할 당시 카마의 곁엔 아내 로스도 함께였다고 한다.


영화에서 로자먼드 파이크와 데이벳 오예로워가 주인공을 맡아 깊고 탄탄한 연기를 선보여 2017년 런던 비평가 협회상에서 각각 남우주연상과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바 있

<노트북>


출처영화 '노트북' 스틸컷

어린 시절 만나 평생 서로만을 사랑하는 한 커플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은 영화 ‘노트북’또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 영화는 로맨스 소설의 대가 니콜라스 스파크스가 쓴 소설을 원작으로 영화화했다고 한다. 작가가 되기 전, 제약 회사에 다니던 니콜라스는 자신의 결혼식 다음날 아내의 조부모에게서 그들의 사랑 이야기를 듣게 됐고 이를 책으로 내야겠다 결심하게 됐다고.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어릴 적부터 일기 쓰는 습관이 있던 포터는 아내와 함께한 일상과 휴가, 서로가 나눈 사소한 대화들까지 기록했다. 이 기록들이 나중에 두 사람에게 어떤 의미로 남게 될지는 전혀 모른 채.

<내 사랑>


출처영화 '내사랑' 포스터

영화 ‘내 사랑’은 캐나다 나이브 화가 모드 루이스와 그의 남편인 에버렛 루이스의 실화를 풀어낸 영화다. 류머티즘 관절염으로 생긴 장애 때문에 외롭게 살아온 모드와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고아 출신의 생선 장수 에버렛이 만나, 사랑을 키워가며 서로에게 물들어가는 깊은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무뚝뚝하고 사랑에 서툰 남자 에버렛과 반대로 사랑에 있어 직진하는 여자 모드. 두 사람은 가까워질수록 서로의 아픈 상처에 치유가 되어주는 존재로서 자리한다.

<어드리프트: 우리가 함께한 바다>


출처영화 '어드리프트' 포스터

지상낙원 타히니에서 운명처럼 사랑에 빠져 남태평양 항해를 떠난 연인 태미와 리차드의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 실화라고는 믿을 수 없는 강렬한 러브스토리와 뜨거운 감동 그리고 완벽한 멜로 케미로 여성 관객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해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출처영화 '어드리프트' 스틸컷

실존 인물인 “태미 올드햄 애쉬크로프트’는 ‘리차드’로 캐스팅된 샘 플라플린을 보자마자 “하늘이 ‘리차드’를 연기하라고 보내준 사람”이라며 겉모습은 물론, 그의 실제 특징과 성격까지 닮았다며 놀랐다는 후문이 있다.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실화 바탕 영화라고..?
▼▼▼▼▼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실화 바탕 영화 더보기!

▲위 이미지 바로 클릭▲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