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와구와구 먹게 만드는 길거리 표 군고구마 따라잡기!

집에서도 손쉽게! 군고구마를 즐겨봅시다~

99,96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대표적인 겨울 간식 고구마. 달착지근한 맛도 좋지만 비타민 C, 칼륨, 섬유소 등이 들어 있어 건강에도 좋답니다. 게다가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이죠.

어떤 고구마를 좋아하세요? 전 달콤하고 부드러운 호박고구마도 좋고, 고소하고 담백한 밤고구마도 너무 좋은 걸요~ 먼저, 둘의 차이를 알려드릴게요.

호박고구마는 호박과 물고구마의 교배종이에요. 수분 함량이 높아 부드럽고 당도도 높죠. 반면 밤고구마는 수분 함량이 낮아서 식감이 단단하고 고소한 맛이 강해요. 각각 개성 있는 맛이니 취향 따라 골라 먹어요~

그럼 지금부터는 겨울철 별미 군고구마를 집에서 휘리릭 뚝딱! 만들어 볼게요~ 부드러운 호박고구마는 군고구마로 만들고, 담백한 밤고구마는 찐 고구마로 만들 거예요.


먼저, 직화 냄비를 이용하면 군고구마를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직화 냄비 바닥에 구멍이 뽕뽕 뚫려 있어, 가스레인지의 불꽃이 직접 고구마를 익혀줘요.

직화 냄비 안에 받침대를 넣고 호박고구마를 올리면 준비 완료! 불꽃의 열기로 조리하기 때문에 물이 필요하지 않아요.

뚜껑을 닫은 뒤 중간 불에서 15분 정도 구운 후 약불로 온도를 낮춰 10분 더 구워주세요. 불을 끈 뒤 10분 동안 뜸을 들입니다. 이때 전체적으로 노릇노릇한 군고구마를 원한다면 중간에 고구마를 뒤집는 게 좋아요.


직화 냄비가 없다구요? 걱정 마세요~ 지금부턴 일반 프라이팬을 이용해 군고구마 만드는 법을 소개할게요.

프라이팬 위에 고구마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프라이팬에 맞는 냄비 뚜껑을 찾아 덮어줍니다. 이제 약한 불과 중간 불 사이로 조정하고 조리를 시작합니다.

프라이팬에 고구마를 구울 때는 시간에 맞춰 잘 뒤집어주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 10분에 한 번씩 고구마를 뒤집어야 타지 않고 골고루 익는답니다.

20분 후 젓가락으로 찔러서 확인해 주세요. 대략 중간 크기 고구마는 20분, 큰 고구마는 30분 후면 완벽히 익어요.

마지막으로 냄비를 이용해 고소하고 포슬포슬한 찐 고구마를 만들어볼게요. 냄비에 물을 넣고 찌기 때문에, 이번에는 단단한 밤고구마를 이용했답니다.

냄비에 물을 부은 후 다시마 한 조각을 넣어주세요. 그 위에 찜기를 얹은 다음 잘 씻은 밤고구마를 올려주세요

고구마를 찔 때 다시마를 넣으면 알긴산과 요오드 성분이 끓는점을 상승시켜요. 따라서 고구마가 빠르고 부드럽게 익죠!

포슬포슬 고소한 찐 고구마 완성~ 동치미 국물 한 숟갈 곁들이고 싶네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고구마를 활용한 맛!있!는! 레시피 두가지를 소개할게요~ 

마지막으로 군고구마에 간단한 토핑을 얹어 봤어요. 패밀리 레스토랑에 가면 고구마에 샤워 크림, 치즈 등을 얹어주는데, 그 맛이 생각나서 만들어 보았죠. 가끔 색다른 맛을 원할 때 시도해 보세요~

[재료] 첫 번째 요리는 사워크림과 버터를 올린 호박고구마입니다. 익힌 호박고구마 2개, 사워크림 4큰술, 버터 4작은술, 쪽파 2~3줄기가 필요합니다.

[STEP1] 찐 고구마는 따뜻할 때 반으로 잘라주세요. 쪽파는 잘게 다져서 준비합니다.

[STEP2] 고구마가 따뜻할 때 단면에 버터를 올려 녹인 후, 그 위에 사워크림을 올려주세요. 마지막으로 다진 쪽파를 얹으면 끝!

[FINISH] 달콤한 고구마와 새콤한 사워크림, 고소한 버터의 매력 있는 만남! 간단한 한 끼 식사로도 제격이에요~


[재료] 다음은 연유와 크림치즈를 섞은 으깬 밤고구마 요리입니다. 재료는 익힌 밤고구마 2개, 연유 4큰술, 크림치즈 1큰술, 시나몬 가루, 소금, 후춧가루입니다. 시나몬 가루가 없다면 초콜릿 가루를 사용해도 좋아요~

[STEP1] 잘 익은 밤고구마를 반으로 잘라 속을 파냅니다. 그리고 파낸 고구마에 소금, 후춧가루를 조금 뿌린 후 수저로 잘 으깨주세요. 으깬 고구마를 고구마 속에 다시 넣습니다.

[STEP2] 연유와 크림치즈는 거품기로 잘 섞어 준비하세요. 비율은 취향에 따라 조절하면 돼요~

[STEP3] 으깬 고구마 위에 연유와 크림치즈를 듬뿍 뿌린 후, 마무리로 시나몬 가루를 솔솔 뿌리면 완성!

[FINISH] 고소한 밤고구마와 달콤한 연유, 짭조름한 크림치즈! 게다가 향긋한 시나몬 향까지 더해져 고급스러운 디저트가 완성됐어요.

고구마 맛있게 익히는 방법부터 간단 레시피까지, 잘 보셨나요? 올겨울에는 고구마를 조금 더 맛있게 즐겨보아요~

EDITOR Elena

DIGITAL PLANNER 김도영

PHOTOGRAPHER 심윤석

FOOD STYLIST Millie

DESIGNER Susan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