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포켓몬 잡으러 속초 가면 꼭 들러야 할 인생맛집5

속초 중앙시장 맛집 5

144,24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요즘 스마트폰 게임 포켓몬고의 열기가 대단하죠. 국내는 서비스 제외 지역이지만 속초에서는 게임이 가능해 수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모이고 있어요. 포켓몬 게임하러 속초까지 갔는데 그냥 올 순 없겠죠? 그래서 속초 명물, 속초 중앙시장 맛집을 정리해봤어요.

1960년대부터 시작해 강원도의 대표적인 수산물, 건어물 시장으로 자리 잡은 속초 중앙시장. 이곳에 자리한 890여 개의 점포 중에서도 SNS에 자주 출몰하는 유명 맛집을 직접 찾아가 봤어요.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할게요~

오로지 이 닭강정을 먹기 위해 속초에 오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로 365일 뜨겁게 불타는 '만석 닭강정'. 주문하면 뜨끈한 닭강정을 박스에 담아 주는데요, 식어도 맛있다는 것이 신의 한 수. 후춧가루와 생강을 듬뿍 넣었는데 식었을 때 생강의 진한 풍미가 제대로 올라온다고 해요.

그야말로 침샘폭발 비주얼입니다. 가마솥에서 튀긴 닭을 뜨거운 팬에서 양념과 함께 볶아내는데요, 식어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맛이 일품!

이곳은 그날그날 만든 오징어 순대를 맛볼 수 있는 '현대아바이순대'에요. 갖은 채소와 오징어를 잘게 다져 만든 소를 오징어 몸통에 가득 채워 만들어요. 주문하는 즉시 미리 찜통에 쪄뒀던 오징어 순대를 잘라 달걀물을 입혀 따뜻하게 부쳐 준답니다.

이곳의 오징어 순대는 간이 좀 삼삼한 편이라 겨자와 들깨를 넣은 특제 소스가 함께 나와요. 알싸하면서 고소한 맛의 소스가 감칠맛 좋은 오징어 순대와 잘 어우러지죠.

속초 중앙시장의 명물, 오징어 빵이에요. 속초를 대표하는 오징어를 본떠 만들었는데요. 밀가루 반죽에 김치와 단팥 또는 치즈, 단호박 등의 소를 넣어 다양한 맛의 오징어 빵을 선보이고 있죠.

빵을 한입 베어 물면 오징어가 쫄깃하게 씹혀요. 게다가 전혀 비리지도 않다는 거! 다양한 맛 중에서 호박 앙금을 넣은 단호박맛과 모짜렐라를 넣은 치즈맛이 인기랍니다.

비싸서 선뜻 사 먹지 못했던 대게가 고로케에 쏙 들어 갔다는 ‘대게 고로케’ 집에도 들렀어요. 생선살과 대게살로 만든 고로케와 게딱지에 크림소스 파스타가 올라간 대게 그라탕이 이 집의 인기 메뉴예요.

대게 고로케는 6가지 맛이 있는데요. 크림 소스, 오징어 잡채, 김치 크림이 가장 많이 판매되는 메뉴랍니다. 6가지 맛을 한 박스에 넣은 선물용 박스도 있어요. 속초 여행 기념 선물로 딱이죠.

아무리 더워도 뜨끈한 국물 요리가 빠지면 섭하죠. 이 문어국밥은 속초에만 있어요. 문어국밥은 동의보감에도 전해 내려올 정도로 찰떡궁합인 소고기와 문어를 우거지와 함께 끓인 요리랍니다.

고명으로 올린 동해산 참문어는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랍니다. 한우와 우거지에서 우러난 담백한 고깃 또 국물은 어떻고요. 올 여름 보양식으로 문어국밥 어떠세요?

순식간에 동나버린 만석 닭강정. 포켓몬고 게임 정복과 맛집 투어까지, 속초에서 알찬 여름 휴가 보내세요!

EDITOR Joan
DESIGNER Dany
PHOTOGRAPHER 정지원(STUDIO SIM)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