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안색을 어둡게 만드는 습관 5

64,71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수면이 부족하다

출처Pixabay

수면이 부족하면 피부를 칙칙하게 만들고 안색을 어둡게 만든다. 수면을 취하는 동안 몸 속의 노폐물이 배출되고 손상된 피부 세포를 재생시키는데, 이때 잠이 부족하면 손상된 피부 세포 회복력이 떨어져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더욱이 잠을 잘 때 분비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 또한 감소하면서 피부의 기미나 여드름 자국이 짙어져 피부가 어두워진다. 따라서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하며 잠을 자는 시간을 늘리는 것보다는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각질을 관리하지 않는다

출처Pixabay

피부 문제로 인해 안색이 바뀌기도 한다. 얼굴에 묵은 각질이 쌓이면 안색이 칙칙해지고 피부가 건조해진다. 각질은 잔주름으로 이어지기 쉬우며 모공을 막아 염증이 생길 수도 있다. 각질이 일어나는 이유는 피부가 건조해서일 확률이 높다. 따라서 평소 얼굴에 충분한 보습을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죽은 피부 세포는 제때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묵은 각질을 제거할 경우 뜨거운 스팀 타월을 얼굴에 올려놓아 각질을 불린 후 마사지하듯 제거하면 자연스럽게 각질이 제거된다.

눈을 비비는 습관

출처Pixabay

충분한 수면을 취해도, 화장품으로 피부를 관리해도 평소 가지고 있는 습관 때문에 다크서클이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 바로 눈을 비비는 습관이 이에 해당한다. 눈 밑의 피부는 얇고 피지선이 없어 자극에 취약하다. 따라서 눈을 비비는 습관은 다크 서클을 만들기 쉽고 이 피부를 비비면 상태가 더 악화된다. 따라서 눈가 피부에 자극을 주는 습관은 신경 써서 고치도록 하자.

영양 불균형

출처Pixabay

인스턴트 식품이나 패스트푸드에 든 각종 화학 첨가물은 우리 몸에 독소를 쌓이게 한다. 따라서 해당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는 습관이 반복되면 몸 속에 독소가 가득해지고 이는 눈에 띄게 어두워진 안색으로 나타날 것이다. 따라서 인스턴트 식품이나 패스트푸드를 먹는 빈도를 줄이고 독소를 제거하는데 좋은 시금치, 콩, 토마토, 베리류 등의 음식을 챙겨서 먹도록 하자.

스트레스를 방치한다

출처Pixabay

스트레스 또한 체내 독소와 연관성이 깊다. 적당한 스트레스는 나쁠 것이 없지만, 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호르몬 분비의 밸런스가 깨져 피부 트러블이 생기거나 색소침착이 되어 피부가 칙칙해지고, 탄력이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피부를 위해 평소 과도한 스트레스와 긴장을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꾸준한 운동 또한 도움이 된다. 운동으로 땀을 배출하면 몸 속의 노폐물과 독소가 배출되면서 얼굴빛이 달라질 것이다.

장수하기 위해 꼭 먹어야 하는
의외의 식품 5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