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잡티 완화해주는 음식 5

조회수 2020. 7. 20.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tvN '수미네 반찬'
마늘종

마늘종은 마늘과 마찬가지로 알리신 성분이 풍부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며 신진대사를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다. 반면 마늘에는 없는 비타민 C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기미와 잡티를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마늘종을 장아찌나 다른 재료와 함께 볶아 먹으면 즐겨먹기 좋다. 마늘종을 건새우와 볶아도 훌륭한 반찬이 된다.

출처: iStock
율무

율무는 체내 혈액을 정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유기산,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 단백질 등의 성분들이 피부 건강을 좋게 한다. 또한 율무의 토코페롤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된다. 율무차를 수시로 마셔주거나 꾸준히 팩으로 사용해보자. 기미를 완화시키고 칙칙한 피부 톤을 개선해줄 것이다.

출처: Pixabay
감초

한약에 자주 쓰이는 약재인 감초. 감초는 피부 건강에도 큰 효능을 보인다. 감초는 글라브리딘 성분이 풍부해 피부의 색소침착을 예방하고 기미나 잡티를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감초는 율무와 마찬가지로 차로 섭취할 수 있으며 감초 가루로 팩을 만들어 사용하기도 좋다. 실제로 감초추출물이 미백 제품에 자주 활용된다.

출처: Pixabay
아마씨

아마씨는 콜라겐과 유사한 성분인 젤라틴이 많이 들어있어 기미와 주근깨를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이 많이 들어있어 항염증 효능도 탁월하다. 더욱이 아마씨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 토코페롤, 미네랄 등의 성분이 이점으로 작용하여 피부 재생과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출처: Pixabay
파프리카

파프리카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기미를 완화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킨다. 파프리카는 색에 따라 영양성분이 조금씩 다른데, 특히 주황색 파프리카가 피부 미용 효과가 좋다. 피부의 주근깨를 예방하고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주기 때문. 파프리카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주스나 즙 등으로도 섭취할 수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