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인정할 수밖에 없는 스타들의 센스만점 별명

완전 찰떡 별명

62,36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영화 ‘기생충’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현장

봉준호 감독의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소식과 더불에 화제가 된 “뽕보로 봉봉봉”과 “쏭쏘로 송송송”. 이는 봉준호 감독과 그의 뮤즈인 배우 송강호가 서로를 부르는 애칭이라고 한다. 중독성 강한 ‘뽕쏭’ 애칭과 함께 한번 들으면 뇌리에 박히는 스타들의 별명을 모아봤다.

유인나


출처아이유 인스타그램

유인나와 아이유는 각별한 사이를 자랑하기로 유명하다. 아이유는 유인나를 ‘언마’라고 부른다고 하는데, 언니와 엄마의 합성어라고. 가족만큼이나 돈독해 그만큼 잘 챙겨준다는 의미일 터다.

출처맥심 T.O.P 광고

유인나의 또 다른 별명은 ‘그냥 커피’. 유인나가 신인시절 원빈, 신민아와 함께 출연한 커피 CF의 문구를 그대로 따온 별명이다. CF 속 원빈은 유인나를 향해 “네가 그냥 커피라면 이 사람(신민아)는 T.O.P야”라고 말한다. 이후 ‘그냥 커피’는 팬들 사이 유인나의 별명이 됐다.

황정민


출처KBS2 ‘해피투게더3’

과거 KBS2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 3>에 출연한 황정민. 이날 방송에서 그의 별명이 무더기로 공개된 바 있다. 첫 번째 그의 별명은 ‘빨간욕출’으로, ‘얼굴 빨간 욕하는 연출’의 줄임말이라고 한다. 욕을 한다는 데서 비롯된 오해는 금물. 황정민은 “좋아하는 사람에게 친근감의 표시로 욕을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익인간’, 홍시와 황정민의 합성어인 ‘황시’, 모두 평상시에도 술톤인 그의 얼굴색에서 비롯된 별명이다.

조정석 

출처뮤지컬 <헤드윅>

조정석의 별명은 ‘뽀드윅’이다. 뮤지컬 ‘헤드윅’을 공연하며 생긴 별명으로, ‘헤드윅’의 경우 공여하는 배우의 성을 따라 ‘O+드윅’이란 별명을 짓곤 하는데, 조드윅은 이미 1세대 헤드윅 조승우가 선점한 별명이라 ‘뽀얗다’는 의미의 ‘뽀’를 써서 ‘뽀드윅’이라는 별명이 탄생했다.

유해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유해진은 별명이 많은 배우다. 그중에서 가장 강렬한 별명 중 하나는 ‘유지성’. 축구선수 박지성과 닮은 꼴 외모로 붙여진 별명이다. 실제로 송윤아와 유해진이 함께 찍은 사진을 본 맨유 팬들은 송윤아를 박지성의 여자친구로 오해했던 해프닝이 있기도 했다. 유해진 역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태원에서 ‘지성 박?’ 이란 소리를 많이 듣는다”라고 인정하기도 했다.

출처tvN ‘삼시세끼-어촌편’

또한 유해진은 ‘참 바다 씨’라는 별명을 갖고 있기도 하다. TvN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끼-어촌편>에 출연해 얻은 별명이다. 본인의 이름의 한자가 “바다 해(海)에 참 진(眞)”임을 밝혀 제작진으로부터 ‘참 바다’란 별명을 얻었다.

장동건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장동건의 별명은 ‘잔든건’이다. 장동건이 잔을 든 사진. 다른 각도에서 찍었으면 화보가 되었을 사진이지만, 유리에 굴절되어 비정상적으로 작아진 입과 눈이 돋보인다. 이 사진으로 인해 장동건은 ‘잔든건’이라는 별명을 얻게 됐다.


또한 장동건의 절친 공형진이 그에게 붙여준 별명은 ‘텐미닛’이라고. 술을 마시면 10분 안에 잠들어 텐미닛이란 별명이 생겼다고 한다. 

옥택연 

출처국방TV

옥택연은 군대에서 새로운 별명을 얻고 제대했다. 모범적인 군 생활로 ‘캡틴 코리아’로 불렸다고. 옥택연은 군 입대를 위해 미국 영주권을 포기했고, 공익 판정을 받았으나 여러 차례 수술을 진행하며 건강을 회복해 현역 판정을 받았다. 옥택연은 제대 직후 인터뷰에서 별명에 대해 “부담스러운 별명이다. 저와 함께했던 많은 부대원들이 도와줘서 그런 것 같다. 저는 그냥 있었는데 모범이 됐다”라며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이선빈

출처JTBC ‘아는형님’

이선빈의 별명은 ‘논현동 피바다’로 꽤 무서운 별명을 갖고 있다. 이선빈은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논현동에 살 때 오락실을 자주 다녔고, 친구들과 펀치 게임을 즐겨 했다. 그때 거의 1등을 해서 그런 별명이 생겼다”라고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최우식 

출처SBS ‘심장이 뛴다’

최우식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다가 별명을 얻었다. 현직 소방공무원들과 함께 근무하던 프로그램 <심장이 뛴다>에서 출연진들은 그의 마른 몸을 보고 ‘마른 비주얼 시샤모’란 별명을 지어줬다. 시샤모는 몸길이가 10~15cm 정도인 작고 마른 생선이다.

김혜수가 남자 후배들을 

부르는 '특급 애칭'?
▼▼▼▼▼▼

▲위 이미지 바로 클릭▲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