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알고 보니 뮤지컬 배우 출신이었던 스타들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못하는 게 없는 스타들★

10,21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뮤지컬은 관객 앞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공연이기 때문에 어떠한 실수도 허용되지 않는 어려운 분야다. 연기는 물론 노래, 춤까지 완벽히 소화해야 한다.


이에 연기 활동을 하는 배우 중에서는 뮤지컬 배우 출신들이 많다고 한다. 최근 스크린이나 TV에서 만날 수 있는 배우들 중 뮤지컬 배우 출신 스타들은 누가 있을지 한번 알아보자. 

김무열

출처영화 <도터(가제)> 스틸컷

뮤지컬 계에서 김무열을 모르면 간첩이라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그는 <가스펠>, <지하철 1호선>, <알타보이즈> 등의 작품을 거친 후 2007년 <쓰릴 미>로 정점을 찍었다. 김무열의 <쓰릴 미> 속 리차드 연기는 아직까지도 회자되고 있을 만큼 큰 호평을 얻은 바 있다. <쓰릴 미>의 초대 멤버로서 장기 흥행을 이끈 주역인 것은 물론, 가장 상징적인 배우로 인정받았다.


이후 드라마시티 <신파를 위하여>로 첫 브라운관 데뷔 치렀고, 이후 드라마 <일지매>, 영화 <최종병기 활>, <은교>, <연평해전> 등으로 뮤지컬 계를 넘어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오나라

출처영화 <결혼전야> 스틸컷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인기리에 종영한 화제의 드라마 <스카이캐슬>에서 ‘찐찐’으로 맹활약한 배우 오나라. 현재 오나라는 영화나 드라마에 더 많이 출연하지만, 그가 ‘뮤지컬 출신 배우’라는 타이틀을 갖게 된 것은 뮤지컬 <김종욱 찾기>의 초대 멤버라는 이유에서이다. 뮤지컬 <김종욱 찾기>에서 초대 ‘여자’ 역을 맡은 오나라는 ‘종욱과 나라의 Love Theme’나 ‘나라와 기준의 Love Theme’등 OST에도 이름을 새겼다. 물론 <김종욱 찾기> 이전에도 <페임>, <명성황후>, <아이 러브 유> 등 다수의 뮤지컬 작품에 출연하기도 했다.

오만석

출처영화 <올레> 스틸컷

1999년 연극 <파우스트>로 데뷔해 뮤지컬 <헤드윅>, <겨울 나그네>, <그리스>, <사랑은 비를 타고>, <김종욱 찾기>, <하루> 등을 통해 뮤지컬 스타로 떠오른 배우 오만석. 그는 2005년 한국 뮤지컬 대상 남우주연상을 차지할 만큼 대단한 실력을 자랑한다.


이후 드라마 <포도밭 그 사나이>에 출연하며 TV에서도 얼굴을 알리며 각종 연기상을 휩쓸었다. 나이가 짐작되지 않는 이국적인 외모와 뮤지컬 무대를 통해 탄탄하게 다져진 안정된 연기력. 그리고 들으면 누구나 놀랄만한 뛰어난 노래와 춤 실력. 현재는 뮤지컬 연출가로도 활동하며 뮤지컬계에서 아직까지도 주름 잡고 있다고 한다. 

엄기준

출처영화 <더 웹툰: 예고 살인> 스틸컷

군대를 제대하자마자 바로 연극과 뮤지컬에 뛰어들어 탄탄한 실력을 쌓아온 배우 엄기준. 그는 뮤지컬계에서도 다섯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많은 팬들을 몰고 다니고 있다. 날카로운 눈빛과 카리스마 있는 목소리와 힘 있는 노래 실력으로 뮤지컬 <카르멘>, <그리스>, <헤드윅>, <김종욱 찾기>, <레베카> 등 수없이 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배우로 활약해왔다.

황정민

출처영화 <검사외전> 스틸컷

대한민국 최고의 연기파 배우로 손꼽히는 황정민의 데뷔작은 뮤지컬 <지하철 1호선>이었다. 물론 그전에도 영화 <장군의 아들> 등에 단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지만, 정식 데뷔는 뮤지컬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뮤지컬 <지하철 1호선>은 국내 최장수 뮤지컬로도 거론되며, 황정민 외에도 설경구, 조승우, 김윤석 등 대배우들을 배출해낸 뮤지컬로도 유명하다.


황정민은 영화배우로서 인정을 받은 후에도 <웨딩싱어>, <나인>, <보로드웨이 42번가> 등에 출연하며 뮤지컬에 대한 애정을 이어나가고 있다. 현재는 자신의 소속사를 통해 연극, 뮤지컬 제작자로도 활동 중이다. 

조승우

출처영화 <내부자들> 스틸컷

데뷔는 영화 <춘향뎐>이지만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지킬 앤 하이드>, <헤드윅> 등에 출연하며 지금도 매체 작품이 없을 때면 꾸준히 뮤지컬 무대에 서는 배우 조승우. 그가 뮤지컬 배우로서 첫 데뷔를 치른 작품은 2000년 <명성황후>의 고종 역을 통해서다.


조승우는 영화나 TV를 통해서 큰 인기를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뮤지컬 무대에 오르며 뮤지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하고 있다. 

조정석

출처영화 <뺑반> 스틸컷

끊임없이 작품 활동을 이어가며 우리나라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한 조정석은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납뜩이’로 주목받기 훨씬 전부터 뮤지컬 배우로 맹활약한 바 있다. 뮤지컬 <그리스>, <헤드윅>, <스피링어웨이크닝> 등에 출연하며 뮤지컬 계의 톱스타로 자리 잡았고, 이후 영화나 드라마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후에도 뮤지컬에 출연하며 뮤지컬 배우로서도 활동을 이어나갔다.

드라마 <사랑과 전쟁> 출신
스타들도 있다고?
▼▼▼▼▼▼

▲위 이미지 바로 클릭▲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