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소속사 없이 홀로서기

조회수 2019. 9. 18.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멋진 행보 기대합니다!

경리

출처: 경리 인스타그램

경리는 7년간 몸담았던 스타제국과의 계약이 만료돼 현재 소속사가 없는 상태. 특히 지난 20일 SBS 파워 FM <두시 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얼마 전에 회사와 계약이 끝나서 프리하다”라며 후련한 심경을 드러냈다. 이어 “나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며 “활동하면서 못 즐겼던 것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경리는 2012년 걸그룹 나인뮤지스로 데뷔해 지난 2월까지 그룹 활동을 했다. 이후 솔로 가수로 활약하며 새로운 행보를 보이기도 했다. 과연 새로운 소속사 물색에 나설지, 경리의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되는 바다.

출처: 엘 인스타그램

지난 8월 그룹 인피니트 멤버 겸 연기자 엘은 소속사 없이 홀로서기에 나섰다. 지난 8월 엘은 데뷔 9년 만에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를 떠났다. 엘은 자필 편지를 통해 "지난주 울림과의 계약이 끝났다"라며 "오랜 고민 끝에 홀로서기를 해나가기로 결정했다"라고 알렸다. 연습생을 거쳐 2010년 7인조 인피니트로 데뷔한 그는 자신의 인생에서 새로운 도전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 같은 결정 배경을 설명했다. 울림을 떠나는 엘은 당분간 독자 행보를 할 것으로 보인다. 많은 대형 기획사의 러브콜을 받았지만, 엘은 당분간 "혼자서 해보고 싶다"라는 뜻을 분명히 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예지

출처: 서예지 인스타그램

배우 서예지 또한 소속사가 없는 상태. 서예지는 몸담고 있던 킹 엔터테인먼트 측과 재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3년 tvN 드라마 <감자 별 2013QR3>으로 데뷔한 그는 킹엔터테인먼트에서 3년간 소속 배우로 활동하면서 다수의 작품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이에 ‘홀로서기’로 활동 제2 막을 여는 서예지가 어떤 활동을 선보일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양지원

출처: MBC every1 <비디오 스타>

지난 2018년 7월 방송된 MBC every1 <비디오 스타>에서는 홀로서기로 인생의 제2 막을 연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양지원은 "스피카 해체 후에 2,30군데서 러브콜이 왔다. 그런데 선뜻 가지 못했다. 제가 회사에 상처가 있더라. 여러 일들을 경험하면서 그렇게 됐다. 마치 연애 후 새로운 연애를 못하는 것처럼 회사랑 시작하는 게 어려웠다. 이 회사는 나한테 이런 상처를 주겠지, 이 사람은 또 어떨까 생각이 많아졌다"라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양지원은 현재까지도 소속사가 없는 상태라고.

이렇게 생기면 합격
소속사별 프리패스상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