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가 중요한이유 (Feat. K-목장갑)

조회수 2020. 12. 11. 14:1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신박하고 야심찬 장갑을 소개한다. 바로 목장갑이다. 건설 현장뿐 아니라 일상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K-장갑의 대변신이다.
일단 일하기 위해 사용하는 목장갑의 기능을 더 살린 줄자를 프린팅하면 더욱 유용하다.
뾰족하지만 유연한 스파이크가 달린 장갑은 머리를 긁거나 강아지 털을 빗겨줄 수 있다. 흙을 고르는 가드닝에도 안성맞춤.
3개 홀더가 붙어있는 장갑은 담배 3개피를 꽂아 흡연 계획을 세우거나, 볼펜이나 핀셋 등 자주 쓰는 물건을 꽂아 분실을 예방한다.
이러한 위트는 커스터마이징으로도 계속된다. 지정된 위치에 영문과 한글을 새길수도 있는 것.

이 프로젝트는 21세기의 목장갑이라는 콘셉트로 서울장갑사에서 내놓은 제품이다.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도구인 목장갑을 원형으로 규정하고, 이를 다양한 쓰임새의 유형으로 재해석하는 것. 목장갑의 상징적인 빨간색 코팅을 플렉서블 3D 프린팅 방식으로 만들어, 이 지극히 한국적인 도구를 21세기에 맞게 발전시키고 탐구한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형태를 실험한다는 이들은 반코팅 되어있는 흔하고 일상적인 물건에서 다양한 활용성과 발전될 미래에 관심을 갖는다. 오로지 아이디어로 승부를 보는 셈. 장갑 기계 1대와 3D프린터 1대로 다양한 실험을 하며 앞으로 장갑 제작에 필요한 필라멘트도 색깔 별로 다양하게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보인다. 현재는 목장갑을 떠올리게 하는 빨간색 코팅을 플렉서블 필라멘트로 3D프린팅하여 여러가지 유형을 선보이고 있지만, 앞으로 야광, 검정, 은색, 파랑 등의 다양한 색상으로 제작이 가능하다니 이렇게 획기적인 발상의 전환에 박수와 응원을 보내는 바이다.


Contributing Editor 황예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