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줄이는 생활습관 5

조회수 2020. 11. 20. 2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pixabay
외식 줄이기

외식 줄이기


외식은 열량이 높고 영양적으로 불균형한 경우가 많다.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에 따르면 “외식이 잦을수록 칼로리 섭취량이 더 많았다”고 한다. 특히 “잦은 외식으로 과다한 칼로리 섭취는 비만 관련 질병을 부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외식을 줄이고 고탄수화물 식사를 피하는 게 좋다. 또한 식사 시 다양한 식품을 적당량 섭취해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출처: pixabay
설탕 사용 줄이기

설탕 사용 줄이기


음식에 단맛을 내야 할 때는 정제된 설탕 대신 양파나 천연 재료들을 사용하면, 음식의 맛은 더하고 칼로리는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설탕 대신 올리고당을 쓰는 것도 칼로리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올리고당의 칼로리는 100g당 239kcal로, 설탕(100g당 387kcal)의 3분의 2수준으로 낮다.

출처: pixabay
튀기는 대신 쪄서 먹기

튀기는 대신 쪄서 먹기


포화 지방은 칼로리가 많다. 섭취량을 적절히 제한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기름이 많은 육류 섭취를 줄이고, 되도록 살코기만 먹는게 좋다. 요리할 때도 튀기거나 볶는 조리법 대신 굽거나 찌는 조리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고기국은 냉장고에서 차게 하여 기름을 걷은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출처: pixabay
후라이드 대신 전기구이 통닭 먹기

후라이드 대신 전기구이 통닭 먹기


한국인의 소울푸드 치맥! 복부지방에는 최악이다. 칼로리가 높기때문이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프라이드치킨 한 마리의 열량은 약 1851Kcal다. 올리브유 등 웰빙기름으로 튀긴 것도 열량은 마찬가지로 높다. 그런데도 치킨을 포기할 수 없다면 껍질 벗겨내고 먹어보자. 또한 튀긴 닭보다는 전기구이 닭이 칼로리가 낮다.

출처: pixabay
면과 스프를 따로 끓이기

면과 스프를 따로 끓이기


라면의 칼로리는 보통 500kcal 안팎이다. 보다 적은 칼로리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면과 스프를 따로 끓이는 게 좋다. 면을 끓였을 때 기름이 뜬 물을 버리면 라면의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 아울러 버섯, 파, 브로콜리, 계란 등을 넣어 라면에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이 좋다. 라면을 먹을 때에는 다량의 염분과 합성첨가물이 들어있는 국물을 덜 먹는 것이 좋다.

Contributing editor 한유리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