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암동 하루 코스를 추천합니다

조회수 2021. 2. 25. 19:0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쇼핑부터 술까지, 후암동은 하루를 보내기에 충분한 곳이다. 후암동의 괜찮은 카페와, 술집, 숍을 모두 찾았다. 

누시

브런치로 시작하고 싶다면 요즘 뜨는 누시부터 들러보자. 커피와 케이크 등 일반적인 카페 메뉴도 판매하지만, 누시에선 브런치 메뉴가 제일 인기가 많다. 추천 메뉴는 김치보카도. 김치 볶음밥 위에 먹음직스러움 아보카도가 소담하게 올려져 있다. ‘브런치로 김치볶음밥을?’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부드러운 달걀과 담백한 아보카도를 김치볶음밥과 함께 맛보면 생각이 바뀐다. 토요일 오전엔 브런치를 위해 카페를 찾는 이들이 꽤 많으니 시간적 여유를 두고 방문하는 게 좋다.

주소: 서울 용산구 소월로2길 17

영업 시간: 평일 11:00-20:00, 토요일 10:00-19:00 (일 휴무)

인스타그램 @cafe.nusi

도터 빈티지 스토어

빈티지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도터 빈티지 스토어는 후암동 필수 코스다. 1950년대 스타일의 손뜨개 가방, 러플이 잔뜩 달린 빈티지 드레스, 1980년대 하와이안 셔츠, 가죽 부츠 등 감각적인 셀렉션을 아기자기하게 모아 놓은 도터 빈티지 스토어에 한번 들어가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의류뿐만 아니라 빈티지 스누피 서적과 컵 등 귀여운 소품들도 볼 수 있다. 아쉬운 점은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 3회만 연다는 것.

주소: 서울 용산구 소월로2길 13, 4층

영업 시간: 목-토 13:00-18:00

인스타그램 @daughter_vintagestore

도깨비 코티지

여기가 맞나 싶을만큼 주택가 안쪽 깊숙이 들어가야 나타나는 도깨비 코티지. 온두라스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소중한 곳이다. 식당 안에 들어서면 오픈 키친에서 요리하는 현지인들 덕분에 여행을 가지 못하는 아쉬움을 단번에 달랠 수 있다. 도깨비 코티지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 ‘칠리 쁠라또’는 바삭한 옥수수 또띠아에 통통한 칠리새우, 토마토, 버섯 등 신선한 재료들이 잔뜩 들어있다. 고수향이 잔뜩 느껴지는 소스는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해두자.

주소: 서울 용산구 소월로2나길 6-1

영업 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11:00-17:00

인스타그램 @dokebicottage

모듈러 커피바

오후에는, 세련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를 담고 있는 모듈러 커피바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여유롭고 느긋한 기분을 느껴보자. 선명한 파란색 테이블 너머의 통창으로 보이는, 서울의 나무들이 만들어내는 그림 같은 풍경 또한 모듈러에서만 볼 수 있다. 모듈러는 듁스 커피의 원두를 사용하고 있다. 평소 살짝 산미가 있고 부드러운 커피맛을 선호한다면 모듈러의 커피도 분명 마음에 들 것이다.

주소: 서울 용산구 소월로2길 13

영업 시간: 평일 09:00-17:00, 주말,공휴일 11:00-19:00

인스타그램 @modular.official

고도 시티바

고도 시티바는 취향 좋은 디자이너의 작업실 같다. 저녁 식사 후 본격적인 술집은 가기 싫고 와인이나 맥주 한잔을 가볍게 하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다. 내추럴 와인을 글라스로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내추럴 와인을 보틀로 주문하기엔 가격이나 양이 부담스러운 이들이 한잔씩 하기 좋다. 왁자지껄한 곳보다는 차분한 곳에서 친구, 혹은 애인과 조용히 이야기 나누며 천천히 마시고 싶다면 고도 시티바를 기억해두자.

주소: 서울 용산구 후암동 257-9

영업 시간: 12:00-21:00 (월 휴무)

인스타그램 @kodocitybar

Writer 이상희(프리랜스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