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한 회당 1억은 기본? 배우들 출연료 클라스

조회수 2019. 3. 26. 12: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억' 소리 나는
스타들의 개런티★

드라마에서도 한류 바람이 불면서, 소위 ‘잘 나가는’ 배우들의 한 회당 출연료가 1억 원을 호가하는 시대를 맞이한지 벌써 수년째. 한편으로는 ‘너무 많이 받는 게 아닌가’라는 의견도 있지만, 드라마를 제작하는 쪽에서는 보다 많은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높은 출연료를 받는 배우들을 캐스팅하지 못해 안달이다. 


특히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배우들일수록 판권이 비싸게 팔릴 가능성도 높기 때문. 이처럼 회당 ‘억’소리 나는 출연료를 받으며 방송이 됐거나 촬영 중인 배우들은 누가 있을지 알아보자.

송중기

출처: KBS2 ‘태양의 후예’

올해 5월 방송 예정인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촬영 중인 송중기의 출연료도 1억 원을 훌쩍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송중기는 현재 업계 최고의 대우를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 히트와 송혜교와의 결혼 이후 복귀작에 쏠릴 시선이 상당했기 때문.

장동건


출처: SBS ‘신사의 품격’

배우 장동건 역시 이미 SBS 드라마 ‘신사의 품격’부터 회당 1억 원 이상의 출연료를 받았던 것으로 유명하다. 장동건 역시 송중기와 함께 주연을 맡은 드라마인 ‘아스달 연대기’에서도 비슷한 수준의 출연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종석


출처: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작품 보는 눈이 뛰어난 배우 이종석 역시 연이은 작품 메가 히트로 한류 스타로써 자리매김했다. 이에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부터 이미 회당 1억 2,000만 원에서 1억 3,000만 원 사이의 출연료를 받게 되었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에서도 마찬가지로 회 당 1억 원 이상의 출연료를 받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승기


출처: tvN ‘화유기’

드라마 ‘찬란한 유산’,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더킹 투 하츠’, ‘구가의 서’ 등 일찍 성공시키면서 배우로서도 국민적인 큰 사랑을 받은 배우 이승기 역시 군 제대 후 첫 작품인 tvN 드라마 ‘화유기’부터 1억 원 이상의 출연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승기는 현재 5월 방영 예정인 SBS 드라마 ‘배가본드’를 촬영 중이며, 해당 작품의 출연료 역시 회당 1억 원 중반 대에 이른다고 한다. 

소지섭

출처: MBC ‘내 뒤에 테리우스’

‘소간지’ 배우 소지섭 역시 지난해 종영된 MBC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에 출연 당시 한 회당 1억 원 이상의 출연료를 받았다고 알려져 있다. 그간 출연했단 모든 드라마들이 잘 되었을 뿐만 아니라, ‘내 뒤에 테리우스’의 판권이 소지섭의 영향력으로 일본, 대만, 미국 등 해외에 높은 가격으로 판권이 판매되었기 때문이라고. 한편 소지섭은 해당 작품 이전에는 회당 8,000만 원 선의 출연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빈

출처: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히트 안 친 작품을 찾는 게 더 빠른 배우 현빈. 그는 과거 SBS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부터 회당 1억 원을 웃도는 출연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영화에만 집중하다 약 4년 만에 출연한 tvN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도 마찬가지로 회당 1억 원을 훌쩍 넘기는 출연료를 받았다고. 드라마 관계자들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성공으로 앞으로 그의 몸값은 더욱 치솟을 거라고 전망하고 있다.

예능 1회 출연료가 
8억 5,000만 원인 스타?
▼▼▼▼▼

'억'소리 나는 출연료 받는 

스타들 더보기!

▲위 이미지 바로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