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에 한번, 맛에 한번! 붕어빵에 취한다

조회수 2018. 11. 9. 19: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다들 품 속에 2천원 정도는 갖고 다니죠?

찬바람이 불어오는 추운 겨울이 어느새 코 앞으로 다가왔다.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두꺼운 외투를 입으며 벌써부터 겨울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이런 추운 날씨에는 언 몸을 사르르 녹이는 음식들이 생각 나기 마련. 겨울만 되면 슬슬 모습을 드러내는 길거리 간식들. 


그 중에서도 ‘겨울’하면 떠오르는 길거리 대표 간식 ‘붕어빵’. 요즘엔 ‘붕세권’이라는 단어가 생길 정도로 인기가 많다. ‘붕어빵을 파는 가게 인근에 자리 잡은 주거지역’을 말하는 단어로, ‘붕어빵’과 ‘역세권’을 합쳐 만들어진 신조어다. 속 재료부터 모양까지 다양해진 붕어빵 종류를 알아보자.

팥 붕어빵

출처: @aura_m_kr

원조는 붕어 모양에 팥앙금이 들어가 있는 붕어빵. 밀가루 기본 반죽에 단팥으로 만든 속을 꽉 채워 구운 것으로, 다양한 붕어빵의 종류가 나왔다 한들, 원조 ‘팥 붕어빵’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중이다.

슈크림 붕어빵

출처: @g.nee27

팥과 같은 붕어모양에 속 재료로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간 붕어빵이다. 달콤한 맛과 부드럽게 녹는 식감이 일품인 붕어빵으로, 팥 다음으로 인기가 좋다.

고구마 붕어빵


출처: @lma8984

최근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핑크빛의 이색 붕어빵으로 자색 고구마가 들어간 반죽에 속 재료로는 달콤한 고구마 앙금이 들어간다. ‘고구마가 들어간 붕어빵’이란 의미의 ‘고붕이’라는 애칭이 있는 붕어빵이다.

치즈 붕어빵 

출처: @mijuo_o

붕어빵 속 재료로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붕어빵. 치즈를 쭉쭉 늘려가며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치즈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붕어빵이다.

미니 붕어빵


출처: @junkongi

일반 붕어빵 크기에 3분의 1정도 되는 사이즈의 미니 붕어빵. 한 입에 쏙 넣어 먹을 수 있어 간편하고 어린이 간식으로도 좋다. 안에 들어가는 속 재료는 가게에 따라 팥, 슈크림 등 다양하다.

이거 내가 알던 붕어빵 맞아?

★붕어빵의 대변신★

더 다양해진 붕어빵에 대해 알고싶다면?

▲▲ 위 이미지 바로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