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방송 중간에 배우가 바뀐 드라마

내가 알던 주인공 얼굴이 아닌데?!

370,53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드라마가 촬영되기 전, 배우들의 캐스팅이 종종 바뀌는 걸 볼 수 있다. 하지만 드라마 촬영을 시작하고, 방영이 시작되고 나서 배우가 교체되는 사례는 많지 않다.


중간에 배우가 교체되면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방해하는 것은 물론 함께 출연하는 배우들의 집중력까지 해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우들의 개인적 사유로 인해 갑작스레 배우가 교체되는 사례엔 어떤 게 있을지 한 번 알아보자. 

MBC <당신은 너무합니다>
구혜선 ▶ 장희진

출처MBC <당신은 너무합니다>

MBC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배우 구혜선은 ‘정해당’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지만, 3주 만에 배우 장희진으로 긴급 교체 및 투입돼 극을 이어나갔다.


구혜선은 촬영 도중 어지럼증과 간헐적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병원 응급실로 실려갔고, 심각한 알레르기성 소화 기능 장애 판단을 받아 절대 안정이 시급하고 장기간 치료가 필요 했던 것. 당시 구혜선은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유지나(엄정화 분)의 모창 가수인 정해당 역을 맡음과 동시에 결혼 후 첫 드라마로 강한 의욕을 보였던 만큼 갑작스러운 하차에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SBS <우리 갑순이>
김규리 ▶ 서유정

출처SBS <우리 갑순이>

과거 SBS 드라마 <우리 갑순이>는 애초 50부작으로 기획됐지만, 방영 이후 큰 인기를 얻어 10회 연장이 결정됐다. 이에 배우 김규리는 다른 스케줄과 맞물린다는 사유로 60회까지 가는 것은 어렵다고 판단해 자연스럽게 33회에서 미리 하차했다.


제작진과 문영남 작가는 앞으로의 전개에 대해 논의했고, 향후 극 전개상 미리 하차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밝혀졌다. 김규리의 빈자리는 배우 서유정이 채우며 39회부터 등장했다. 극중 김규리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혼자 쌍둥이를 키우기 위해 밤낮없이 일을 하며 꿈을 잃지 않고 꿋꿋하게 살아가는 반지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 바 있다. 

MBC <불어라 미풍아>
오지은 ▶ 임수향

출처MBC <불어라 미풍아>

지난 2016년 배우 오지은 또한 건강의 이유로 드라마에서 중도 하차했다. 오지은은 MBC 드라마 <불어라 미풍아> 촬영 중 부상을 당해 발목 전방 인대 파열로 인한 수술을 하게 됐다. 이에 오지은은 방송 12회 만에 불가피하게 하차를 결정했고, 오지은의 빈자리는 임수향이 채워 드라마를 이끌어 갔다.


임수향은 배우로서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연변 사투리를 사용하는 조선족 악녀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시청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기도 했다. 

KBS <대왕의 꿈>
박주미 ▶ 홍은희

출처KBS <대왕의 꿈>

KBS 대하드라마 <대왕의 꿈>에서는 선덕여왕 역을 맡은 배우 박주미 대신 홍은희가 투입된 바 있다. 박주미가 드라마 촬영 중 큰 교통사고를 당한 것. 늦은 밤 촬영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 차량 추돌 사고로 부상을 입었고, 이 여파로 드라마는 총 4주간 결방했다. 


박주미는 사고로 식도에 부상을 입은 것이 성대에도 큰 영향을 줘 정상적인 발성이 어려웠고, 결국 제작진과의 협의를 통해 더 이상 출연은 불가한 것으로 판단. 배우 홍은희가 투입됐다.  


방영 초 남다른 스케일과 배우들의 열연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대왕의 꿈>이었지만, 배우들의 사고와 결방으로 결국 저조한 시청률로 마무리 짓게 됐다. 

KBS <명성황후>
이미연 ▶ 최명길

출처KBS <명성황후>

예정에 없던 드라마 연장으로 작품에 끝까지 참여하지 못한 사례에는 배우 이미연도 있다. 과거 KBS 드라마 <명성황후>는 애초 100회 예정이었지만 드라마가 큰 사랑을 받자 30회가 더 연장됐고 이에 이미연은 중도 하차를 선택했다. 이후 이미연의 역은 배우 최명길이 대신했다.


이후 이미연은 MBC 예능 프로그램 <황금 어장-무릎팍도사>에 출연해 “100회라고 생각해 전력 질주로 달려왔는데 30회를 더 하면 최선을 다하지 못했을 것 같았다”라며, “또 드라마가 연장되는 것은 지루해질 수밖에 없는데 아닌 걸 알면서도 계속하는 것은 악순환이다”라고 소신 있게 의견을 밝히기도 했다.

에릭x한지민 주연인데,
단 3회 만에 종영한 이유는?
▼▼▼▼▼▼▼

▲위 이미지 바로 클릭▲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