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무려 ‘의대’ 포기하고 연예인 선택한 스타들

꿈 쫓아 의대 포기한 스타들★

361,06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넘치는 끼와 재주로 어릴 적부터 오직 스타의 꿈만 꾸었을 것 같은 연예인들 중에는 언뜻 보이는 이미지와 달리 지적인 매력이 넘치는 반전 이력을 갖고 있다고 한다.


특히 이 중에서는 뛰어난 성적으로 의대 진학에 성공했지만, 결국 연예인이라는 꿈을 택해 연예인으로 데뷔한 스타들이 있다고 한다. 과연 어떤 스타들이 의사 대신 연예인을 택했을지 한번 알아보자.

윤수현

출처MBC <라디오스타>

노래 <천태만상>의 원곡자로도 유명한 트로트 가수 윤수현도 의대 출신이라고 밝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윤수현은 포천 중문의과 대학교 보건학과를 졸업한 수재로 과거 수학 강사는 물론 국민건강보험 인턴, 종편 채널 아나운서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강산에

출처MBC <놀러와>

파워풀한 보컬과 특유의 음색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가수 강산에도 의대를 포기하고 연예인으로 데뷔한 케이스다. 과거 방송된 YTN <뉴스 앤 이슈-이슈 앤 피플>에 출연한 강산에는 한의학 공부를 과감히 포기하고 음악에 뛰어든 계기에 대해 설명했다.


강산에는 “경제적인 이유도 있었고 내가 학교에 잘 적응하지 못했다”라고 털어놓으며, “무엇보다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왔을 때 문화적인 충격이 컸다. 지방에서 TV나 라디오로 접했던 문화를 직접 보고 나서 문화적 쇼크를 느꼈다”라고 당시 기억을 공개했다. 한편 강산에의 아버지도 한의사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김정훈

출처MBC <라디오스타>

가수 겸 배우인 김정훈은 서울대학교 치의예과 98학번으로 무려 학창시절 진주시 모의고사 자연계 1등, 수능 전국 67등을 기록한 바 있다. 또한 학창시절 그의 IQ는 146이라고 밝혀져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김정훈은 자신이 서울대 치의예과를 자퇴한 이유에 대해 “치대 다닐 당시 활동을 하니까 너무 바빴다. 그때 교수님을 찾아가서 중간고사를 대체할 수 있냐고 물었다. 그랬더니 교수님이 ‘이것도 사람 목숨과 관련된 일인데 대충해서 되겠냐. 사람이 죽을 수도 있는데’”라며 이어 “너 멋있게 자퇴할래? 아니면 나중에 제적당할래?”라고 묻는 교수님의 말에 바로 자퇴했다고 솔직하게 밝힌 바 있다. 

윤형주

출처MBC <사람이 좋다>

‘쎄시봉’의 멤버이자 시인 윤동주의 6촌 동생으로도 유명한 가수 윤형주도 과거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의대를 포기했었다고 한다. 과거 방송된 MBC <사람이 좋다>에 출연한 윤형주는 이에 대해 “대학 시절 진로 선택을 두고 아버지와 갈등을 빚었다. 의대에 재학 중이었으나 의사의 꿈을 포기하고 음악을 선택했다”라고 말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윤형주는 지난 1966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에 입학했다가 중퇴한 뒤 2년 후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으로 편입했다. 윤형주는 대학 입학 후 음악에 심취해 쎄시봉 멤버로 활동하다, 1968년 가수 송창식과 남성 듀엣 ‘트윈 폴리오’를 결성, 가요계에 데뷔했다. 그러면서 경희대학교도 중퇴했다. 

이무송

출처SBS <동상이몽 2-너는 내 운명>

가수 노사연의 남편이자 가수 겸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무송은 과거 그야말로 ‘엄친아’ 그 자체였다고 한다. 핸드볼 선수, 수영 선수로 활동한 것은 물론 미국에서 의대 입학까지 성공해 가요계 원조 엄친아로서 총명했다고 한다.


과거 이무송은 미국 워싱턴 앤트 제퍼슨 대학교 의대 출신으로 유학 중이던 1983년 MBC <대학가요제>에 출전하며 가요계 데뷔했다고 한다. 

출처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한편 하정우의 아버지로도 유명한 배우 김용건은 항간에 연세대 의예과를 중퇴했다는 소문이 돌았다고 한다. 해당 내용은 여러 방송 매체와 기사에서도 사실로 다뤄졌다.


하지만 이는 하정우가 한 인터뷰를 통해 “아버지가 데뷔 초 엘리트 같다는 말을 자주 들었다. ‘의사 역할이 잘 어울린다’라는 말을 자주 들었는데, 그게 와전이 되면서 연세대 의예과를 중퇴했다는 소문이 난 거라고 하더라”라고 말했다고 한다. 이어 하정우는 “그냥 소문이 난 건데 굳이 또 직접 해명하기도 좀 애매했다”라고 밝히며 아버지 김용건에 대한 소문을 바로잡아, 오랜 기간 루머를 종결시키기도 했다.  

그렇다면,
배우자가 의사인 스타들은?
▼▼▼▼▼▼▼

▲위 이미지 바로 클릭▲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