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불쾌한 체취 잡는 데오도란트 타입별로 알아봤어

남성들의 여름 필수품 데오도란트! 올 여름엔 보송 향긋한 겨드랑이를 만들어보자고요.
알렛츠 ALLETS 작성일자2016.06.28. | 55,036  view

어느덧 6월말... 무더운 날씨로 겨터파크 개장한 분 많으시죠? 축축하게 젖은 겨드랑이와 불쾌한 냄새가 고민이라면 데오도란트가 답!

제품 소개에 앞서 먼저 데오도란트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제거와 분리를 뜻하는 ‘de’와 냄새와 악취를 의미하는 ‘odor’의 합성어인 데오도란트. 몸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를 잡고, 향기를 더해주는 제품 이랍니다.

땀샘은 크게 맑고 투명한 땀을 배출하는 ‘에크린’과 악취의 원인인 ‘아포크린’으로 나뉩니다. 땀억제제는 에크린이 땀샘에서 땀이 나는 것을 물리적으로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데오도란트는 아포크린에서 나는 땀 냄새 제거가 주 목적 이고요.

사용이 간편하고 건조가 빠르기 때문에 외부 활동 중 수시로 꺼내 덧 뿌릴 수 있어요. 하지만 거리 조절, 양 조절에 실패할 경우 하얗게 뭉칠 수 있으니 주의 하세요.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제품을 바른 뒤 바로 의복 착용이 가능합니다. 지속력 또한 훌륭해 땀이 많이 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게요. 단, 먼지가 잘 붙기 때문에 위생 관리에 신경써야 해요.

균일하고 부드럽게 발리는 롤온 타입은 액상 형태로 보습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요. 옷에 묻어날 수 있으니 5분 정도 건조 시간이 필요해요.

이 외에도 파우더, 티슈 타입이 있는데요. 휴대성이 용이하고 사용법이 쉬운 장점이 있답니다. 다른 타입에 비해 효과는 미미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데오도란트의 주성분인 ‘알루미늄 클로로 하이드레이트’와 ‘트리글로산’. 이 두 성분을 장기적으로 남용할 경우 땀 분비 기능 소실되고 호르몬을 교란시켜 혈액, 간 신장에 독성을 일으킬 수 있답니다. 따라서 여러 타입을 레이어링해 피부에 자극을 더하기 보다는 본인에게 맞는 한 가지 타입만 사용하길 권할게요.

제모를 한 남성이라면 최소 24시간 이상 지난 뒤에 사용하길 권합니다. 제모 후에는 피부가 민감해진 상태이기에 자칫 붓거나 변색될 수 있기 때문이죠.

데오도란트를 얼굴에 바르는 것은 금물! 제품의 항균 성분이 가려움증과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어요. 국소부위에만 바르길 추천할게요.

지금까지 데오도란트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봤는데요. 앞서 소개한 스프레이, 스틱, 롤온 타입으로 정리해 데오도란트 몇 가지 추천할게요.

잇츠스킨 시크릿 솔루션 프레쉬 데오도란트 스프레이는 빙하수와 해수, 위치하젤 수를 풍부히 함유해 피부를 즉각적으로 시원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요.

이솝의 허벌 데오도란트 냄새 제거에 탁월한 캐스터 오일과 피부 진정 효과의 베티퍼 뿌리 오일을 블렌딩했죠. 알싸한 식물향이 특징입니다.

버버리 미스터 버버리 스틱 데오도란트 스틱은 거칠한 겨드랑이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만들어요. 향수를 따로 뿌리지 않아도 될만큼 향 유지력이 뛰어나죠.

스킨푸드 민트 스파클링 스틱은 겨드랑이 땀과 냄새를 동시에 잡아줘요. 끈적임 없이 빠르게 말라 옷에 묻어나지 않는답니다.

니베아 세럼 엑스트라 화이트는 거뭇한 겨드랑이를 밝게 관리해주는 데오도란트죠. 세럼타입으로 촉촉한 사용감을 자랑해요.

더바디샵 화이트 머스크 데오도란트는 부드러운 머스크향이 특징입니다. 보습과 진정 효과에 탁월한 알로에 베라 성분을 풍부히 함유했어요.

지금까지 데오도란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 되셨나요? 에디터는 6가지 제품 모두 사용해봤는데요. 너나할것 없이 겨드랑이를 보송하게 만들어 주더라고요. 포근 산뜻한 향기는 말할것도 없고요.


EDITOR Spring

ADVISOR 배지선 원장(린클리닉)

DESIGNER Dany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전참시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

        불쾌한 체취 잡는 데오도란트 타입별로 알아봤어전체댓글

        댓글 목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