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부로 애틋하게~ 데이트 하기 딱 좋은 부암동

조회수 2018. 7. 18. 14:2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걷기 좋은 부암동, 우리 함께 산책해볼까요?
출처: ALLETS
낮고 오래된 주택과 나무들로 둘러쌓인 부암동. 오늘 부암동 맛집은 물론 산책 코스까지 구경해볼게요.
출처: ALLETS
인스타에서 핫한 빵집 ‘스코프’. 영국인 남편이 만든 영국식 빵이 인기인 곳이죠. 아담한 내부는 직접 영국에서 공수한 소품들로 꾸며 아기자기~
출처: ALLETS
이 집의 인기 메뉴를 소개합니다~짝짝짝! 특히 오렌지 케이크는 포근한 빵 위에 새콤한 오렌지를 올려 우울한 날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맛!
출처: ALLETS
또다른 맛집으로 이동하기 전 부암동의 오랜 전통을 간직한 가게들도 보고 가세요~ 나이가 40년이나 된 부암동의 터줏대감 ‘동양방아간’과 서울 3대 치킨으로 손꼽히는 ‘계열사’ 등이 그것! 그중에서도 미식가들 사이에서 소문이 자자한 맛집을 소개할게요.
출처: ALLETS
‘자하 손만두’의 만두는 소의 양지로 육수를 내고, 신선한 재료들을 넣어 만들어요. 특히 제철 재료로 담근 김치가 별미!
출처: ALLETS
특히 만두 소에 두부와 아삭한 숙주 등을 아낌없이 넣어 담백했어요. 조미료를 넣지 않아 간이 삼삼한데 주인장이 직접 담근 조선간장이나 김장 김치를 곁들여 먹으면 조화가 굿!
출처: ALLETS
이번에는 부른 배를 움켜잡고 부암동의 귀여운 벽화 담벽락을 걸어봤어요. 벽화를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도로변에 있는 ‘서울 미술관’까지 오게 된답니다. 사설로 운영되는 서울 미술관은 다양한 주제로 기획되는 특별 전시회가 관람 포인트!
출처: ALLETS
게다가 특별한 공간이 숨어 있어요. 바로 서울 미술관 3층에서 이어지는 ‘석파정’인데요. 이곳은 조선말 흥선대원군이 별장으로 사용했던 곳이죠. 바위들로 둘러싸여 있어 석파정이란 이름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우거진 나무와 바위틈에서 흐르는 계곡 물 덕분에 시간을 뛰어넘어 과거로 돌아간 느낌~
출처: ALLETS
이어서 방문한 곳은 서울 미술관을 마주한 곳이 위치한 프렌치 레스토랑 ‘프렙’이에요. 어려운 프랑스 요리에 한국식 제철 재료 등을 넣어 ‘서울식 프렌치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죠.
출처: ALLETS
요리에 맞는 맥주를 페어링하는 것이 프렙만의 특급 서비스! 특히 스페인 최고의 셰프 페란 아드리아가 개발한 맥주 ‘이네딧’을 꼭 마셔야 하는데요. 전용 잔에 따라 마시면 이네딧 고유의 향긋한 꽃향을 제대로 음미할 수 있어요.
출처: ALLETS
이곳의 스테디셀러 메뉴인 훈제 연어 샐러드와 돼지 족테린! 특히 반투명한 연어는 직접 훈제해 짜지 않고 인공적인 맛도 나지 않아요. 연어성애자들이여 담백하면서 탱글한 프렙의 연어를 맛보새오~
출처: ALLETS
굽이굽이 북악산 근처로 올라가면 드라마 <연애의 발견>에서 로코 퀸 정유미의 작업실 배경이 되었던 곳 '산유화 카페'가 있어요. 부암동이 한눈에 내려다보여 가슴이 확 트인답니다. 부암동에 들렀다면 이곳들을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EDITOR SALLY

PHOTOGRAPHER 양성모(MO STUDIO)

DESIGNER SUSAN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