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나 돌아갈래~' 코로나19도 막지 못한 귀가본능

조회수 2020. 8. 19. 22:00 수정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Kleon Papadimitriou 페이스북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비행편 못타면 자전거로?

코로나19로 비행편이 줄어들어 귀국에 어려움을 겪는 유학생이 많다. 오가지 못하는 상황. 이는 스코틀랜드에서 대학 생활을 했던 클레온도 마찬가지였다. ‘CNN’에 따르면 그는 가족이 있는 그리스로 돌아갈 수 없게 되자 놀라운 선택을 한다. 자전거를 타고 3,500㎞를 달려 집으로 돌아가기로 한 것. 결국 48일 만에 고향에 도착해 가족과 만났다. 특히 그는 SNS를 통해 이 모든 여정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도착해 가족들과 만난 순간 엄청난 감동이 밀려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Garry Crothers 페이스북
딸 결혼식 참석위해 한쪽 팔로 배에 오른 아버지

‘BBC’에 따르면 게리 크로더스는 해외 여행을 즐기다 위기에 놓였다. 코로나19가 확산돼 비행편이 끊겨, 오도 가도 못하는 처지가 된 것. 언제 다시 비행기편이 열릴지 알 수 없는 상황에 게리는 크게 당황했다. 곧 막내딸의 결혼식이 열릴 예정이었기 때문이다. 딸의 결혼식을 보지 못할 수 있다는 생각에 사로잡힌 그는 직접 배를 몰고 집으로 돌아가기로 한다. 그는 2018년 오토바이 사고로 팔을 절단했던 상황이었다. 오직 딸의 결혼식에 참석하겠다는 목표로 배에 오른 그는 37일 후 고향에 도착했다.

출처: FOREIGN & COMMONWEALTH OFFICE
말타고! 택시타고! 버스타고!

‘BBC’에 따르면 영국인 애너벨 심스는 아르헨티나의 한 농장에서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있었다. 그러다 전세계로 퍼진 코로나19로 귀국할 길이 막막해졌다고. 이에 그녀는 외무부에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했다. 그녀는 부에노스아이레스 공항으로 오면 항공편을 마련해주겠다는 말을 듣게 된다. 그러나 공항까지 거리는 1,600㎞였던 상황. 그녀는 말을 타고 가장 가까운 도로로 나왔고, 이후 9시간 택시를 타 인근 마을로 나왔다. 그리고 다시 17시간 버스를 탔고, 공항에 이틀만에 도착할 수 있었다. 우여곡절끝에 고향에 도착한 그녀는 “말을 탄 것은 걱정할 일이 아니었다"면서 “공항에서 코로나19에 감염 될 수 있다는 스트레스가 더 컸다”고 밝혔다.

출처: 후안 마누엘 바예스테로 인스타그램
아버지 생일 참석하기 위해 대서양 횡단한 아들

'BBC'에 따르면 포르투갈에 사는 후안 마누엘 바예스테로는 코로나19가 퍼지자 아르헨티나에 사는 부모님 걱정에 휩싸였다. 특히 연로한 아버지 생일에 참석할 수 없다는 사실에 큰 슬픔에 휩싸였다고. 이에 그는 대서양을 횡단해 유럽에서 남미로 건너가기로 한다. 포르투갈 당국의 재입항을 허가하지 않을 것이라는 경고에도 배를 타고 길을 나섰다. 이푸 3개월 가까이 파도와 싸운 끝에 무사히 고향에 도착했다. 예상보다 늦어져 아버지 생일에 참석할 수는 없었지만, 아르헨티나 '아버지의 날'인 6월 21일을 부친과 함께 보낼 수 있었다고 한다.

출처: pixabay
걸어서 고향으로 돌아가던 중 출산한 여성

‘CNN’에 따르면 인도에서는 코로나19로 일자리를 잃은 사람들이 속출하고 있다. 한 여성의 가족도 마찬가지였다. 이 여성은 남편이 실직하자, 걸어서 고향으로 돌아가기로 한다. 당시 그녀는 임신하고 있던 상황. 길을 나선지 5일 후 길에서 아이를 낳아야 했다. 불과 1시간 30분 정도 휴식을 취한 후 아이를 안은 채 다시 걸어야만 했다고. 인도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대중교통 운행을 중단했다. 이에 일자리를 잃은 많은 사람들이 걸어서 고향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한다.

Contributing editor 한유리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