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버리긴 아까운 '코르크 마개'로 만든 이것!

인테리어 소품으로 딱!

21,36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와인 마신 뒤 보통 버리기 일쑤인 코르크 마개. 이제부턴 버리지 마세요~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거든요!

코르크의 화분 변신 스토리!

재료 ▶ ①칼 ②가위 ③전동 드릴 ④롤 자석 테이프 ⑤미니 다육식물 ⑥작은 스푼 ⑦물 ⑧와인 코르크

  STEP1 코르크 칼집 내기  

다육식물을 코르크에 옮겨 심으려면 코르크 속을 충분히 파내야 해요. 먼저 코르크에 칼집을 내서 파낼 부분을 표시해주세요. 코르크가 작으므로 일반 칼보다는 칼날이 작고 날카로운 공예 칼을 쓰는 게 좋아요. 

  STEP2 코르크 속 파내기  

칼집 낸 부분을 따라 전동 드릴로 코르크 속을 뚫어주세요. 코르크 속은 생각보다 단단해서 칼로 긁어내는 것보다 전동 드릴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안전해요.

  STEP3 자석 붙이기  

롤 자석 테이프를 적당히 잘라서 코르크 옆면에 붙여주세요. 대형 문구점에서 판매하는 롤 자석 테이프는 간편하지만, 자성이 세지는 않아요. 만약 코르크 화분을 벽면에 단단히 고정하고 싶다면, 미니 원형 자석을 글루건으로 붙이세요.

  STEP4 흙 옮겨 담기  

다육식물을 옮겨 심을 때에는 축축하게 젖은 흙으로 뿌리를 덮어줘야 해요. 흙에 물을 조금 붓고 주변의 마른 흙을 뒤적거려 섞어 준 다음, 코르크에 담아주세요. 

  STEP5 다육식물 옮겨 담기  

다육식물은 건조한 기후에 강인한 식물이므로 말라죽지 않을 정도로 흙을 촉촉하게 해주면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어요. 속을 파낸 코르크에 다육식물을 옮겨 심은 뒤 첫 물은 4~5일 후에 주는 것이 좋아요.


코르크 마그넷 화분을 철판이나 냉장고 문에 붙이면 싱그러운 느낌이 물씬~ 이제 코르크 마그넷 화분으로 공간에 초록 싱그러움을 더해보세요!


코르크로 목걸이 정리하는 꿀팁.

재료 ▶ ①양면 폼 테이프 ②강력 접착제 ③래커 ④커버링 테이프 ⑤코르크 ⑥ 훅

  STEP 1 코르크 붙이기  

먼저 강력 접착제로 코르크의 옆면을 줄줄이 붙여주세요. 입으로 바람을 불어 살짝 말린 뒤 다른 코르크를 연결하면 더 단단하게 붙어요.

  STEP 2 래커 뿌리기  

이제 래커를 칠할 차례! 커버링 테이프를 깔고 코르크 앞, 뒷면에 원하는 색상의 래커를 뿌린 다음 30분가량 그늘진 곳에서 잘 말려주세요.

  STEP 3 훅 연결하기  

이제 훅을 연결해볼게요~ 훅은 포털 사이트에서 ‘물음표 훅’으로 검색하면 쉽게 구할 수 있어요. 코르크 중앙에 훅을 돌려 가며 꽂아주세요.

  STEP 4 벽에 붙이기  

코르크 훅 뒷면에 양면 폼 테이프를 붙여 벽에 고정하면 끝! 목걸이 무게가 걱정된다면 접착력이 더 좋은 글루건을 사용해보세요~

짜잔~ 코르크 주얼리 훅이 완성됐어요! 엉키기 쉬운 긴 액세서리를 예쁘게 정리해보세요~ 블링블링한 컬러에 방 분위기까지 밝아진답니다!

EDITOR 윤재웅 , 이정윤

DIGITAL PLANNER 최은준

VIDEOGRAPHER 심윤석(STUDIO SIM) , 정지원(STUDIO SIM)

PHOTOGRAPHER 심윤석(STUDIO SIM) , 정지원(STUDIO SIM)

STYLIST 장문희(AND BROWN) , 문지윤(BUREAU DE CLAUDIA)

GRAPHIC 반소영, 정혜령, 나지수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