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뱃살은 어떤 유형?

조회수 2020. 10. 3. 1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유형별로 뱃살 빼는 방법
출처: Pixabay
윗배형

윗배형

아랫배에 비해 윗배가 볼록하게 나온형. 주로 식습관이 원인이 되어 생긴다.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과식, 잦은 음주 습관을 때문에 위가 늘고 줄어들기를 반복해 배가 나오게 되는 것. 


SOLUTION 끼니를 제 때 챙겨 먹는 규칙적인 식습관이 급선무! 폭식 예방을 위해 식사 속도 조절 등 ‘식습관 개선’으로 뱃살을 줄일 수 있다. 


출처: Pixabay
아랫배형

아랫배형

마른 체형의 여성들에게도 자주 나타나는 유형. ET처럼 아랫배만 볼록 나오는 형이다. 아랫배 근육이 쳐져 생기는 아랫배 유형은 장기간 앉아 있기 때문에 활동량이 적은 직장인들에게 가장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유형이다. 또한 만성 변비 때문에 아랫배가 나오기도 한다. 


SOLUTION 운동량을 늘리는게 급선무! 꾸준한 운동이 뱃살을 줄이는데 가장 핵심적이지만 어렵다면 계단 오르기나 산책 등 작은 생활습관이라도 바꿔나가는게 중요하다. 원활한 배변활동을 위해 하루 물을 1L 이상 마시거나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나 과일 요구르트를 먹자. 


출처: Pixabay
옆구리형

옆구리형

‘러브핸들’로 불리는 옆구리살. 바지나 스커트 위로 불룩 튀어나오는 허리살은 자세 불균형 등으로 피부가 늘어져 피하 지방이 흘러 내린 유형이 많다. 자세가 구부정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골반이 틀어졌을 경우 지방이 축적되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SOLUTION 올바른 자세와 스트레칭이 가장 중요하다. 옆구리를 자극해 피부 탄력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활발히 해주는 스트레칭도 빼놓지 말자. 수영, 에어로빅 같은 유산소 운동도 필수다. 


출처: Pixabay
골고루 나온 남산형

골고루 나온 남산형

위아래, 옆구리 할 것 없이 골고루 뱃살이 남산만하게 나온 유형. 뱃살은 피하지방형과 내장지방형 두 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 이 경우 두가지 형태가 합쳐진 유형이라고 볼 수 있다. 고도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뱃살. 


SOLUTION 네가지 유형 중 가장 심각한 유형의 뱃살이므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이 필수적이다. 이 유형의 경우 갑작스럽게 살을 빼서 요요현상이 오면 더 위험하므로 전문가와 상담 후 기간과 목표치를 정해놓고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것이 좋다. 


Contributing Editor 이해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