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관절이 약하다면 주의해야 할 의외의 음식 5

40,92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정제염

출처Pixabay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소금인 정제염은 관절 통증이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정제염은 여러 번 씻기고, 여과기를 거친 후 고온에 달궈지는 과정에서 염화물과 나트륨만 남고 필수 미네랄은 제거된다. 해서 정제염의 섭취를 줄여야 골다공증 및 골절 위험을 줄여 뼈의 칼슘 손실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음식을 조리할 때 정제염과 조미료 등 화학 물질을 자제하고, 여러 필수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는 천일염을 사용하도록 하자.

가짓과 채소

출처Pixabay

가짓과 채소인 감자, 피망, 고추 같은 채소를 먹으면 관절염이 더 심해질 수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류마티스 관절염 같은 염증성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이 가짓과 채소를 먹고 관절 통증이 더 악화된 사례가 있다고 한다. 이는 가짓과 채소에 들어있는 알칼로이드 성분인 솔라닌 때문인데, 이 성분은 관절 통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 평소 가짓과 채소를 먹었을 때 특별한 반응이 있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다.

붉은 육류

출처Pixabay

붉은색 육류에 함유되어 있는 아라키돈산과 오메가-6 지방산은 염증성 물질로 전환되어 관절염의 통증과 염증을 악화시킬 가능성이 있다. 또한 한 연구에 따르면 붉은 육류와 가공육 섭취가 많은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류마티스 관절염 발병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붉은 육류와 가공육 섭취가 인체 내 염증 반응을 촉발시킬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됐다. 하지만 소량의 붉은 살코기는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에게 추가 염증을 일으키지 않고 단백질 및 중요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적은 양으로만 섭취하도록 하자.

옥수수유

출처Unsplash

옥수수유 역시 붉은 육류와 비슷한 이유로 피해야 하는 음식이다. 옥수수유에는 오메가-6 지방산이 많아 섭취 시 몸에 염증 유발 화학 물질이 생성될 수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6 지방산 섭취가 증가하면 염증 질환이 증가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옥수수유 대신 올리브유나 해바라기유, 포도씨유로 대체하고 오메가-3 지방산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다.

고지방 우유

출처Pixabay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유를 자주 마시는 여성들은 퇴행성 관절염에 걸릴 가능성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고지방 우유의 경우 포화지방의 섭취가 늘어나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할 수 있고 이로 인해 관절염과 관련된 통증을 더 심하게 만들 수 있다. 따라서 관절 통증이 있다면 저지방 우유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유제품은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체내 염증 유발하는 의외의 음식 5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