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뇌졸중 예방에 도움되는 습관 5

조회수 2021. 1. 17. 11: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Pixabay
속이 하얀 과일과 채소 충분히 먹기

속이 하얀 과일과 채소 충분히 먹기


네덜란드 연구팀의 한 연구에 따르면 2만명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10년에 걸쳐 진행한 연구 결과, 사과와 배, 바나나, 꽃양배추와 같이 속이 하얀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먹는 것이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채소와 과일에는 섬유질이 풍부하다는 점이 하나의 이유가 될 것으로 추측된다.

출처: Pixabay
스스로 요리해서 먹기

스스로 요리해서 먹기


스스로 요리하여 먹는 습관을 들이면 가공식품과 인스턴트 식품의 섭취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뇌졸중 예방을 위해서는 소금의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중요한데,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고, 적절한 조리 방법을 선택하는 등의 과정을 통해 염분 섭취량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다. 저염 소스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출처: Pixabay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하기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하기


뇌졸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콜레스테롤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도 중요하다. 콜레스테롤은 간, 오징어, 마요네즈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육류를 섭취할 때도 기름이 있는 부위보다는 살코기 위주로 섭취하도록 한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비롯한 혈압, 혈당 등을 정기적으로 측정하여 정상치로 관리하도록 하자.

출처: Pixabay
걷기

걷기


캘리포니아 Beckman 리서치연구소 연구팀이 미뇌졸중 컨퍼런스에서 밝힌 연구결과에 의하면 적당한 강도의 운동이 뇌졸중 발병 위험을 20% 가량 낮추고 폐경 후 호르몬치료를 받는 중인 여성에서 높아진 위험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달리기와 같은 강도 높은 운동이 아닌 단순히 걷기만 하는 것으로도 이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출처: Pixabay
알코올 섭취 제한하기

알코올 섭취 제한하기


뇌졸중학회에서 발표한 뇌졸중 예방 수칙에 따르면 술은 남자는 하루 두 잔, 여자는 하루 한잔 이하로 마실 것을 권장하고 있다. 알코올은 체내에서 중성지방으로 전환되어 고지혈증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과도한 음주는 혈관질환의 위험에 쉽게 노출시킬 수 있다. 따라서 알코올은 필요할 때만 적당량만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





Contributing editor 김효진 

내용 출처 : G-HEALTH, 지식백과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