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우리가 즐겨 먹는 '간식 이름'에 숨겨진 뜻

이게 그런 의미였다니...!

6,34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붕어 싸만코

출처빙그레 공식 사이트

붕어 싸만코는 귀여운 붕어 모양의 아이스크림이다. 해당 이름에 대해 사람들은 “붕어 모양이라 붕어 싸만코냐”, “안에 붕어가 들었냐” 등 다양한 추측을 내놓고 있는데…! 하지만 이것은 추측일 뿐, 붕어 싸만코는 붕어 모양의 ‘붕어’와 한 번에 빵, 바닐라 아이스크림, 팥까지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어 ‘싸고 많다’라는 의미가 결합된 것이라고. 한편, ‘싸고 많다’를 빨리 읽으면 ‘싸만코’로 발음이 된다고 한다.

나랑드 사이다

출처동아오츠카 공식 사이트

‘나랑드 사이다’ 이름의 뜻은 알고 보면 매우 귀엽다. 나랑드 사이다는 제품 이름을 짓는 게 취미인 동아오츠카의 회장의 아이디어라는 후문이 있는데, 이는 순우리말인 ‘드사이다’에서 착안됐으며 ‘나랑 드시지요’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따라서 ‘나랑 드사이다’로 끊어서 읽으면 ‘나랑 드세요’라는 의미가 된다는 것. 한편, 해당 음료는 칼로리가 없어 다이어터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빵또아

출처빙그레 공식 사이트

‘빵또아’는 빙그레에서 지난 1993년에 출시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다. 빵또아는 얇고 부드러운 빵 사이에 달콤한 쿠키 앤 크림 아이스크림을 블록 모양으로 넣은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입에서 살살 녹는 맛으로 현재까지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는 빵과 아이스크림을 동시에 먹을 수 있다는 의미로 ‘빵 먹고 또 아이스크림 먹고’의 줄임말이라고. 이후 출시된 초코맛, 치즈케이크 맛, 블루베리 맛, 레드벨벳 맛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 소비자들의 요구로 ▼

'이름이 변경된 과자'는 무엇 ?

아래 사진 클릭해서 알아보기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