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유통기한 지나도 섭취 가능한 의외의 음식 5

89,83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우유

출처Pixabay

한국 소비자원에 따르면 우유는 유통기한을 지난 후 50일까지 섭취해도 괜찮다고 한다. 유통기한이 짧은 편이지만 우유를 개봉하지 않고 냉장 보관한 경우에는 유통기한이 지난 50일 이내까지 섭취할 수 있다고. 이처럼 품질이 유지되는 기한과 먹어도 되는 기한에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지나 섭취하더라도 안전에 문제가 없을 수 있다. 이처럼 유통기한이 지나더라도 소비기한의 차이가 큰 음식에는 또 무엇이 있을지 함께 알아보자.

식빵

출처Pixabay

냉장보관을 하더라도 소비기한이 2일 정도에 지나지 않는 생크림이나 버터크림 케이크 또는 크림빵과 같은 빵 종류에 비해 냉장보관한 식빵은 20일이 지나도 섭취 가능하다. 하지만 냉장 보관이 아닌 상온에 보관하면 수분이 50% 이상 빠져나가게 되고, 고온다습한 환경에 노출되면 곰팡이가 생기기 쉬워지기 때문에 섭취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계란

출처Pixabay

계란 역시 유통기한이 3주 정도 지났을 때까지 먹어도 인체에 유해하지 않다. 하지만 상온에 보관했거나 삶은 계란은 소비기한이 짧아지므로 유통기한이 지났다면 섭취하기 전 상태를 확인해 보아야 한다. 날계란이 상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소금물이 담긴 볼에 담가 수면 위로 떠오르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등이 있다.

두부

출처shutterstock

일반적으로 두부의 유통기한은 일주일 정도이지만 개봉하지 않고 냉장고에 보관한 두부의 실제 소비기한은 약 90일이라고 한다. 하지만 두부를 개봉하는 순간 상하기 쉬워지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섭취해야 하는데, 만약 개봉한 두부를 바로 먹지 못한다면 밀폐용기에 두부가 완전히 잠기지 않도록 물을 붓고 얼려서 보관했다가 해동 후 사용하면 된다고.

식용유

출처Pixabay

명절이 지나고 난 후 의도치 않게 식용유가 유통기한 내에 다 먹을 수 없을 만큼 많이 쌓이는 경우가 있다. 또한 시간이 지난 후 확인했을 때 유통기한이 지났다는 것을 발견하기도 하는데,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 따르면 미개봉 식용유는 유통기한이 5년 경과한 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하지만 식용유는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산패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해야 한다.

절대 냉동 보관해서는 안 되는 식품 5
▼▼▼ 이미지 클릭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